안녕하세요, 이번에 아크패스가 생기고나서 아카테스 도전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보여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1. 조합
조합같은 경우 워로드+딜러2명+서폿 조합이 가장 좋습니다. 
각인 추천은 제 개인적인 생각이고 더 좋은 각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워로드
워로드 같은 경우 도발로 인한 딜타임 확보, 카운터, 부파담당, 미친듯한 시너지 (방깍, 도발, 치명), 넬라로 인한 안정성 등 트라이팟에서는 반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워로드 같은 경우 딜러로 오는게 아니기 때문에 고기, 전태 두 각인의 차이가 크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두 세팅 모두 파이어불릿(부파강화), 데어파(카운터), 배쉬(공증,방깎), 증함(도발), 넬라(정화,보호막) 정도만 있으면 나머지 스킬은 취향따라서 넣으셔도 됩니다. 각성기는 심판의창 고정입니다. 심판의창에 부파와 치적10%가 있기 때문에 부파 시작하자마자 사용해주세요. 부파 때 심판의창->파불->데어파->파불로 파괴 후 증함, 배쉬로 시너지 주시고 주딜기 넣어주세요.
고기로드 추천각인 : 고기 슈차 중갑(에포) --- 고기 워로드는 생각보다 단단하지 않기 때문에 중갑이나 에포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신 있으시면 각성, 결대, 원한 드셔도 됩니다. 치명 1000, 신속 250
전태로드 추천각인 : 전태 중갑 정흡(각성,바리) --- 특화 1000, 신속 250 (치명 주셔도 됨) --- 각성 같은 경우 팀에 기공사, 버서커, 소서 등 치적이 필요한 순간딜러가 있으면 추천드립니다. 

딜러
-딜러는 트라이팟은 딜이 많이 빡빡할 수 있기 때문에 보정이 좋은 딜러로 오는 것이 좋습니다. 시카테스에서는 부각딜(한방딜러), 지속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괜찮은 부각딜러로는 창술사, 기공사, 비기버서커, 쌍직각블래, 소서, 중수디트 등이 있습니다. 지속딜러로는 창술사, 스카우터, 건슬링어, 서머너, 블레이드, 데모닉 등이 좋습니다. 딜러들 공통으로 원한은 들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원한의 디버프가 매우 크게 느껴집니다. 물론 자신있으시면 당연히 드시는게 제일 강력합니다. 잘 안죽는 딜러들은 딜 각인 하나로 에테르포식자 적극 추천드립니다. 스택을 쌓으면 그 어떤 각인보다 효율이 좋아지는 대신에 한번 죽으면 스택이 초기화 되기 때문에 절대 죽으시면 안됩니다.

각성, 부뼈 각인에 대한 생각 : 초행분들 도와줄 때 직업 상관없이 부뼈, 각성을 드는 분들이 많아서 작성합니다. 
-각성 각인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각성 각인의 장점은 매 부파마다 각성기를 박으며 (5~6번), 1,2,3 부파 때 모두 아드를 빤 각성기를 박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숙련도가 부족해 지딜이 힘들시에 부파 때만 각성기를 써도 1인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각성 각인을 들지 않아도 5 석상까지 갔을 경우 1,3,5 석상 때 모두 아드 빤 각성기를 박을 수 있어서 각성 각인의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부뼈는 왠만해서는 들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뼈 각성 들고 부뼈 타이밍 때 제대로 각성기 올리고 주딜기까지 다 우겨넣는 사람 본 적 거의 없습니다. (트라이기준) 또한 트라이팟의 경우는 서폿이 시너지를 제대로 올리기 힘들어하기 때문에 각성 각인의 값어치가 떨어집니다.

창술사 - 절정 각성 예둔 or 절정 예둔 에포 (특1000 신250)
: 창술사는 시카테스에서 가장 좋은 직업 중 하나입니다. 창술사를 주로 플레이해서 짧게 창술 팁 작성합니다. 
연환섬4 (2) 일섬각4 (1) 철량추1 반월10 (112) (약점타격) 맹룡10 (312) 회선창1 질풍참7 (23) 청룡진10 (311)
나선창4 (1) 사두룡격1 굉열파10 (111) 유성강천10 (131) 절룡세7 (22) 적룡포10 (331)
청룡진 같은 경우 청룡진-각성기 제외하고는 파티원을 위해서 or 아덴게이지 용으로 사용해주세요. 맹룡, 반월은 어짜피 치명 터집니다. 시너지에 맞춰서 청룡진->적룡->굉열->유성 사이클이 가장 좋습니다.
창술사는 몸색 고정입니다. 석상 나오면 게이지 상관없이 무조건 집중으로 바꾼 후 스킬 하나 쓰면 석상 부서지며 아덴도 찹니다. 서폿 부식콜 듣고 화수->나선창(집중게이지풀로채우고)->(난무)연환섬->(질풍참)반월섬->맹룡 후 파괴상황 보고 청룡진 후 (아드)각성기->(집중)적룡포->유성강천(굉열) 콤보입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스탠스는 아덴게이지 다 채운후에 바꿔주세요. 피자패턴 때 절룡세 사용하지마세요, 다단히트라 아픕니다.
기공사 - 역천 각성 부뼈(예둔,정단) (특1000 치250 or 제압250)
: 각성기만 크리뜨면 1인분인 직업입니다. 정단, 치명 등은 파티시너지에 따라서 조절해주세요. 파티에 치명시너지가 있다면 잘 넣어달라고 부탁드려봅시다. 부파 때 부파 성공하고 원기옥 날리면 늦습니다. 파티원 믿고 부파시작하자마자 서폿 버프 받고 원기옥 올리는데에 집중하세요. 맨날 원기옥 늦게 올려서 아카테스 못맞추는 사람 많이 봤습니다.
버서커 - 비기 각성 부뼈 (특1000 제250)
: 좋은 각성딜러입니다. 부파 때만 폭주 키시고 각성기 박고 딜사이클 돌리시면 됩니다. 팀에 치명시너지가 없다면 각인 조금 손보고 제압 대신 치명 주시면 됩니다.
블래 - 화강, 포강, 예둔 (특1000 신250)
: 부파 때만 각성기 쓰시고 휠체어타면 미친딜링 능력을 보여줍니다. 이 친구도 많이 느려서 부파보다는 자신의 딜링순서에 집중하세요.
소서 - 점화 속속 정단(아드,타대) (특1000 신250 or 치250)
: 소서리스는 신속 250을 들고 스킬을 되게 빡빡하게 굴리면(엘레기안 손길 안씀) 부파 때 마다 각성기를 꽂는 다른 직업과는 다르게 부파 때 한번, 사라졌다가 페로몬으로 다시 왔을 때 한번 총 2번의 극딜타이밍을 가질 수 있습니다. 자신이 없으시면 치명 250 주시고 부파 1번당 한 사이클 돌리시면 될거 같습니다. 인페르노 10 주시고 부파강화, 스택 트포 찍어주시면 부파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중수디트 - 중수 바리 결대(정흡) (특1000 치250)
: 돈까스 원툴 직업입니다. 재밌어 보입니다. 부파 때 부파 스킬 대충 하나만 박고 돈까스에 집중하세요.
스카우터 - 바리 아드 유산 (특1000 치250)
: 무난무난한 딜러라고 생각됩니다. 지속딜러 중 좋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특화가 1000이라서 스킬을 5개 정도 박아야 변신이 가능합니다. 본캐급 숙련도가 아닌 이상 그닥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건슬링어 - 피메 아드 예둔 (취향에 따라...?)
: 괜찮은 지속딜러입니다. 물몸이지만 원거리라서 생각보다 생존율이 나쁘지 않습니다. 특성비율은 치명과 특화를 위주로 주시고 생존을 위한 최소치의 신속을 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약무가 있기 때문에 팀원들에게 약무 타이밍 브리핑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팀에 워로드가 있으면 샷건 트포에 사면초가 다 빼시고 기습이나 딜 트포 가져가시면 높은 딜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서머너 - 아드 상소 교감(예둔) (신1000 치250)
: 쎈거 같기도 약한거 같기도 한 직업입니다. 아드 유지를 위해서 신속 1000을 줬습니다. 워로드가 없으면 고창 박기가 매우 힘든 단점이 있습니다. 팀에 정화스킬이 없다면 레이네의가호7(정화트포) 찍고 가시면 나쁘지 않습니다. 부파 때 고창+오쉬면 든든 국밥입니다.
블레이드 - 버스트 아드 기습 (특1000 치250)
: 딜 원탑 직업입니다. 어느정도의 숙련도가 필요하고 버스트 타이밍을 잘 재야합니다. 버스트 쌓다가 석상으로 넘어가거나 사라져버리면 눈물납니다. 부파 때 다른 친구들 각성 올릴 때 블레이드는 이악물고 스택 쌓으면 버프가 다 꺼지니 그냥 평소에 각 보이면 아드빨고 암수 던지고 버스트 박으시면 됩니다. 
데모닉 - 충동 아드 예둔 (특1000 치250)
: 스카우터랑 비슷한 변신 지속딜러 캐릭터입니다. 너무 느리면 정흡 돌대 가셔도 됩니다.

서폿
바드 - 각성 중갑 정흡 (특1000 신250) or 각성 중갑 절구 (비추천)
: 가장 대표적인 서폿으로 가장 성능은 좋지만 안정성은 떨어집니다. 바드는 힐을 돌리면 매 석상마다 3버블 용맹을 채울 수가 없습니다. 일반적인 레이드트리에서 카운터는 채용을 하지않고 율동의하프를 필수로 채용하셔야합니다. 부파 때 보호막이 깨지기 전 미리 부식 던져주시고 보호막이 깨지면 율동의하프+암수를 써주세요. 부파 시작하자마자 용맹+천상 올리시고 천상 끝나는 타이밍에 맞춰서 음진으로 이어주시면 됩니다. 부식->암수->하프->용맹->천상->음진 이 순서를 기억하셔야합니다. 부파가 끝나고 나서 버프를 하나씩 올리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럼 너무 늦기 때문에 미리 용맹, 천상을 올려주세요. 바드는 부파에 1도 신경쓰지마시고 무조건 시너지를 제대로 올리는데에 집중하세요. 심포니아는 그냥 버블용으로 대충 쓰셔도 되고, 치적12%를 위한 오라토라오 채용시 용맹,천상 이후에 올리시면 됩니다. 오라토라오 채용시 초고속시전, 각성약 필수입니다. 첫번째 석상 때 매우 빡빡하게 스킬 굴리지 않는 이상 심포없이 3버블 채우기 힘듭니다.
홀나 - 각성 축오 전문의 (특250 신1000 or 특1000 신250)
: 가장 안정적인 서폿으로 트라이 때 추천드립니다. 신보에 있는 정화+힐, 축오 힐이 매우 달달합니다. 일반레이드 세팅에서 율법 2트포 낙인 추천드립니다. 스킬 빡세게 돌리시면 부파 1번 할때마다 축오 2번 돌릴 수 있지만 힘드시면 부파때만 축오 올리시면 됩니다. 부파 때 부식 던지시고 축오 미리 키시고 암수->낙인->시너지만 올리시면 끝입니다. 너무 아프시면 전문의or축오 빼시고 중갑가시면 됩니다.
도화가 - 각성 중갑 만개 (특250 신1000)
: 바드, 홀나 짬뽕된 느낌입니다. 바드, 홀나와는 다르게 각성기를 쓰면 무조건 저무는 달을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부파 전에는 만개로 힐을 주다가 부파 시작하러 가운데 갈 때 각성기 쓰시면 바로 저무는달 화용이 가능합니다. 각성기 몽유도원 고정입니다. 부파 때 난치기->시너지 주시고 저무는달이 10초 지속으로 짧기 때문에 미리 올리기보다는 딜러 각성기 올릴 때 맞춰서 쓰는걸 추천드립니다.

2. 택틱
(1) 워로드가 있는 파티 기준
배템
워로드 : 신호탄 회복약 암수 파폭
딜러1 : 아드 회복약 암수 페로몬
딜러2 : 아드 회복약 암수 페로몬
서폿 : 각성약 회복약 암수 부식

워로드 도발에 맞춰서 시너지를 굴리신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조우하고 도발 3~4번 -> 석상 -> 부파 후 도발 1번 -> 도망 반복입니다. 아드, 암수, 각성기 모두 부파 때만 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각성 각인을 들지 않으면 1,3,5 석상 때 각성기가 돌기 때문에 그때 아드 털어주세요. 부파 때 딜러들 스킬 다 털고 아카테스 일어나면, 다시 돌 때 쯤 마지막 도발 써주시고, 그 후에는 도발 아끼다가 아카테스 도망가면 페로몬으로 부른 후에 오자마자 도발 쓰고 딜 하시면 됩니다.
> 암수는 조우시, 날개펼칠때, 석상, 석상 후 패턴 단순할때, 도망간 후 페로몬으로 부른 직후 이 때 암수를 조율하셔서 나눠서 던지는 걸 추천드립니다. 화수의 데미지가 너무 처참한 것 같습니다.

(2) 워로드가 없는 파티 기준
배템
딜러1 : 아드 회복약 암수 파폭
딜러2 : 아드 회복약 암수 페로몬
딜러3 : 아드 회복약 암수 페로몬
서폿 : 신호 회복약 암수 부식

워로드가 없으면 부파가 조금 빡셀 수 있습니다. 부파가 부족하다면 파폭1명 페로몬2명 대신 파폭 2명 페로몬 1명 들고 신호탄으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워로드가 없는데 서폿이 바드라면 피관리가 매우 힘들 수 있습니다. 홀나 적극 추천드립니다. 도발이 없기 때문에 서폿이 시너지 콜 해주면서 상시로 돌리시면 됩니다. 


석상 패턴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석상은 1개, 2개, 4개로 나뉩니다. 들어가기전에 몸색, 노랑, 초록, 파랑 색깔 정해주시고 몸색은 아덴이 필요한 기동성 좋은 딜러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창술,소서 등등). 기본적인 방법으로 석상이 2개 이상이면 몸색만 '혼자서' 위에 석상을 부수고 나머지 3명은 아래에 있는 석상을 부숩니다. 몸색이 아닌 사람이 몸색이 부수는 석상을 같이 오게 되면 돌 색깔이 겹칠 수 있어 리트요인 1위입니다. 항상 석상을 부술 때 몸색이 가는 석상과 다른 석상으로 가주셔야합니다. 자신의 색이 아니더라도 들고 계신 후에, 돌을 2개 던진 후 색깔이 바뀐것을 보고 자신의 색이면 던질 준비를 하셔야합니다. 석상이 1개 나온다면 다같이 그 돌로가서 자신의 색을 들고 나오는 방해물을 막아주시면 됩니다. 여건이 안되면 워로드가 대신 맞아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3. 패턴 팁
패턴 중 위험한 패턴 몇 가지만 팁을 작성합니다.
(1) 뒷브레스(성화) - 사망원인 1위
아카테스가 고개를 좌우로 돌리며 천천히 뒤로 움직이며 브레스를 쏩니다. 정면에서 맞을경우 매우 높은 확률로 성화의폭풍이 생겨서 주위 파티원들에게 데미지를 주는 장판이 생깁니다. 뒤로 움직이는 것을 확인했을 경우 절대로 아카테스가 가는 방향으로 같이 따라가지 마시고, 아카테스가 움직이는 반대방향으로 피해주세요. 아카테스가 뒷브레스 하는데 워로드가 방돌로 같이 따라가면서 풀틱 다맞으면서 움직이고 있는거 보면 어지러워요.
(2) 피자패턴
피자패턴은 연속 2번을 하는데 2번째는 아카테스 기준 십자안전(3,6,9,12시)입니다. 
(3) 카운터
아카테스가 카운터 모션을 하면서 전방에 회오리를 날리는데 카운터는 연속으로 2번 하는 경우가 많으니, 첫 카운터를 놓치더라도 뒤에 카운터를 준비해주세요. 도발 후에 카운터가 바로 나오는 경우가 많으니 대기하시면 좋습니다.
(4) 성화
성화가 걸린 상태에서 회복약을 쓰면 회복수치가 줄어듭니다. 성화가 끝난 후 or 워로드한테 넬라정화 후 회복약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5) 석상 패턴
석상 패턴 나왔는데 피가 없으면 물약 드셔야합니다. 항상 석상 패턴만 나오면 물약을 안빠시는데 랜덤으로 나오는 장판 or 방해물이나 레이저 맞고 죽으면 그대로 리트입니다. 수연이나 보호막 씌워주세요.
(6) 저주
아카테스의 체력이 30% 이하로 떨어지면 두 대상에서 빨간색 하얀색 저주 나오는 패턴입니다. 2 석상후에 저주가 나오면 10분 컷, 3 석상후에 저주가 나오면 15분 컷, 4 석상후에 저주가 나오면 시간이 촉박하다는 의미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궁금한 점은 댓글남겨주세요!
시카테스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용준#7803 으로 디코 DM 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답변이 늦을 수 있어요 ㅠ)

클리어보상은 '찬란하게 빛나는' 전설칭호 + 아크패스 경험치 100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