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줄 요약 : 한 방향으로만 한 바퀴씩 돌아라




실제 플레이 영상

<세 번 모두 그림자 방향을 무시하고 한 방향으로만 돌아서 파훼하는 영상>



1. 랜턴과 그림자의 판정

랜턴 패턴은 맵 전체에 보이지 않는 석화 판정이 주기적으로 가해지는데,
일리아칸의 그림자에 서있을 시 잠시동안 석화에 면역이 되는 
보이지 않는 버프가 생겨 석화를 당하지 않고 버티는 방식입니다.

그림자를 벗어나도 일정 시간은 석화 면역 버프가 남아있기 때문에
그림자 속도에 맞춰서 뒤늦게 쫓아갈 필요 없이 미리 가서 대기해도 됩니다.

(비슷한 기믹으로는 쿠크세이튼 2관문의 담배 연기 패턴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맵 전체에 담배 연기 공격이 주기적으로 가해지고
파란 장판 혹은 빨간 장판에 서있으면 무적 판정으로 버틸 수 있는 방식 입니다.)


영상을 보면 그림자 위에선 '퉁퉁퉁' 거리는 실드 갱신 효과음 같은 것이 계속 들리는데,
이게 석화 면역 버프 효과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에 예를 든 쿠크세이튼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장판 위에 서있으면
담배 연기 공격 면역 버프가 갱신 되면서 계속해서 '핑핑핑' 거리는 효과음이 들립니다.)


따라서 영상에서 보시다시피 일리아칸의 랜턴이 초록빛으로 빛나자마자
먼저 달려나가도 도착 지점에만 제대로 도착해서 대기한다면 석화에 걸리지 않습니다.

단, 정확히 그림자가 멈추는 곳에 서있지 않으면 
면역 버프 갱신을 받지 못하므로 다음 석화 틱에 석화에 걸리게 됩니다.


<그림자를 제대로 밟지 않아 뒤늦게 석화에 걸리는 모습>


또한 어차피 면역 상태를 유지하면서 돌기 때문에
그림자 방향으로 정방향으로 가든 역방향으로 가든 상관 없습니다.
도착 지점만 그림자가 멈추는 위치이기만 하면 됩니다.

위의 영상에서도 수차례 그림자와 정반대 방향으로 돌아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랜턴 족보

한 바퀴 회전하는 주황 랜턴을 제외한 초록 랜턴의 족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 회전 방향을 '정', 그 방향의 역방향을 '역' 으로 보자면

① 정 90도 - 정 90도 - 역 180도
② 정 90도 - 정 90도 - 정 180도
 정 90도 - 역 180+45도 - 정 90+45도  (흔히 180도로 알려져 있지만 살짝 더 돕니다.)
④ 정 180도 - 역 180도

모든 경우에서 첫 시작 위치와 도착 위치는 동일합니다.


단, 이는 일리아칸 그림자의 회전 방향인 것이고
우리는 위에서 언급한대로 그림자 방향을 따라서 갈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실제로 우리가 하면 되는 무빙은

① 정 90도 - 정 90도 - 정 180도
 정 90도 - 정 90+45도 - 정 90+45도
 정 180도 - 정 180도

세 가지 무빙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위의 ①, ②의 경우가 하나의 무빙으로 통일 되었고,
위의 ③의 경우 225도만큼 회전 이동에서 135도만큼 회전 이동으로
오히려 동선이 더 짧아져 훨씬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큰 장점은 빛나는 랜턴이 어느 쪽인지 확인할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그저 랜턴이 빛나는 것만 캐치하고 한 방향으로만 돌면 됩니다.
우선 90도 만큼만 갔다가 그림자가 더 돌면 그만큼 더 걸어가면 그만이니까요.



3. 총 정리

빛나는 랜턴이 어느 쪽인지, 그림자가 어디로 도는 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딱 첫 방향이 어딘지만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그저 그림자가 정확히 멈추는 위치만 딱딱 밟아주면 된다고 생각하시고
랜턴이 빛나는 것을 출발 신호로 생각하시고 바로 출발해서

완전히 한 바퀴를 돌 때까지 한 방향으로 돌기만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