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0~10%정도의 시련칼엘 파티 진행하면서 문제점 및 힘들어하는 분들이 꽤 많이 보여 작성합니다.

전반적으로 딜타임을 늘려 흔히 말하는 13분-7분을 달성하기 위한 요령들이며 

클리어와 직결된,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가장 중요한 몇 가지를 적어보았습니다. 


( 최소 어느정도의 진도이신분들 대상으로 한 내용이기에 가이드 글이 아닙니다. )


1. 왼앞오뒤

 레이드 전체기준으로 클리어하려면 최소 90%이상은 4명이 전원다 올바르게 피해야합니다.

 피할경우 꽤 많은 딜타임이 확실하게 보장되어 엄청 중요합니다. 적극적으로 브리핑하고, 피하셔야됩니다.

 본인 딜타임이라고 안피하고 있지마세요. 

 이동기, 스킬후딜 등 본인 판단하에 앞or뒤로 못가겠으면  그냥 잠깐 멀리빠졌다가 오셔야합니다. 



2. 1페 드리블

 2~4페이즈는 직접해보셔서 다들 아시겠지만 백점프가 거의없습니다. 

 하지만 1페이즈에서는 백점프를 드리블하지못하면 엄청난 딜로스가 유발됩니다. 

 일명 성불팟기준 0퍼대~1퍼대는 1페 드리블미스가 아른거릴겁니다.

 
 드리블 팁 

 백점프는 절대  연속2번 나오지않습니다. 앞발 두번 전진하면서 찍기, 날았다가 찍기 등등

 모든 패턴에 있어서 칼엘이 벽을 등지도록 계속 움직이세요. 스킬쿨 1초씩 손해봐도 됩니다. 계속 움직이세요.

 패턴중에만 딜하고 패턴이 끝날때쯤이면 포지셔닝 계속 하셔야합니다.

 이 경우 서폿케어가 있어도 많이 맞게되는데, 정가1개 1페이즈에서 쓴다는마인드로 반드시 드리블해야합니다.

 (반드시 골목에서 하실필요는 없습니다. 맵 어디든 괜찮습니다. 

 오히려 지나치게 골목으로가면 무카파를 위해 빼는 무빙을해야 해서 손해인 경우도 있습니다.) 



 
3. 3페 초반은 생존구간이다.

 1페는 맞딜하며 이악물고 드리블하는 구간으로, 패턴피하기 : 딜집중 = 1 : 9 비율이라면

 3페초기는 거의 반대수준으로 역전해야합니다. 패턴피하기 : 딜집중 = 8  : 2 비율까지 보셔야합니다.

 딜집중을 2로 내린다고 딜을 아예안하는건 아니며, 진뇌전으로 사고가 굉장히 많이 납니다. 

 가장 많이 스택이 쌓이는구간이 앞발로 여러번 찍는건데, 진짜 머리에서 조금만 떨어져도 안맞습니다. 

 파티에 사멸or백어택딜러가 있다면 절대 돌지마세요, 본인딜 2초 손해봐도되니까 머리에서 진짜 조금만 떨어져서 가만히 서 계세요.




4. 3페 무카파 직후 사고방지.

한자리~성불팟을 가도 꽤 많은 분들이 실수하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구간이 3페이즈입니다.

 2페는 무카파이후 장판없이 그냥 찍기가 나오기에 바로 구슬쪽 유도를 하면되지만 3페이즈에서는 장판 피하고 구슬쪽입니다.

 <<구별 >>

 2페이즈 : 무카파 -> 버프받기 -> 구슬쪽으로 찍기유도

 3페이즈 : 무카파 -> 버프받기 -> 장판 피하고 -> 구슬에 모여서 주력기박고 ->  딜시작

 
여기서 가장 많이 사고나는 유형

 - 장판생각못하고 바로 구슬로가서 장판맞고 죽음

 - 딜시작때 쓰려고 주력기 아끼다 구슬깨기 늦어져서 패턴맞고 꼬임.

 - 뇌룡버프구슬을 늦게깨서 어그로가 튀어 버프를 혼자 못받음




5. 뇌전구슬 관리 및 보호막버프 체크

 위 4가지보다 사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5%미만의 성불팟이라면 이건 반드시 해야한다고 생각하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구슬을 깨기위해 칼엘에서 떨어져 깨고온다?

 >> 안됩니다. 그 무빙, 그 스킬하나가 쌓여 1%남깁니다. 못받으면 못받는대로 스페이스 컨하세요

 파티원 전원이 스페이스컨을 할줄 알게되고, 구슬을 억지로 깨기위한 스킬낭비와 무빙낭비가 없으면 시간이 엄청나게 많이 줄어듭니다.

 다만 반드시 아셔야하는게 스페이스로 감전에 걸리지않았다고해도, 포효 직후 그 사람이 있던 방향으로 높은확률로 찍기가 나옵니다. 

 (이 경우 저는 브리핑을 "  포효 곧 나와요 - 스페준비 - 스페 - n시로 찍기조심 " 으로 합니다)


 또한 스페컨이 필요한 이유는, 아시다시피 구슬에서 발사되는 구체의 딜량이 꽤 많이 아픕니다. 서폿도 무한으로 실드와 뎀감을 줄 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구슬은 칼엘 본체 딜에 로스가 거의 없는 기준하에 보이는대로 깨면 상당히 편합니다. 서폿입장에서도 뎀감or실드를 보험으로 더 아낄 수 있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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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상으로 큰 틀에서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들을 몇가지 적어보았습니다.

 3~4번항목에 추가설명을 하자면, 사실 뭐 시련칼엘이 현시점에서 매칭으로 깨고 그런거 아니잖아요. 다들 모여서 거의 30분~1시간은 같이하는데

 저런곳에서 사고가나면 굉장히 힘이 빠집니다. 클리어와 직결된 부분이기도 하지만 3~4번은 파티의 진행부분에 있어서 민감한 부분이라 적었습니다.

 어이없이 사고가 나지않는다면 짧트 파티도 서로 괜찮다고 생각하고 2시간씩 진행하기도합니다. 

 0.1초도 쉬지않고 집중하란거 아닙니다. 적어도 같이 하고있는 3명에게 힘빠지는 어이없는 사고는 나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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