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4-03 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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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주의] 아브렐슈드 헬 6관문 기믹 및 공략 영상입니다.안녕하세요. 루페온에서 창술사를 하고 있는 웥창석이라고 합니다. 조합은 파티의 시너지, 성능을 챙기기보다 잘하는 사람이 가장 잘다루는 캐릭터로 갔습니다. 발탄 헬처럼 출시 2주차에 나왔다면 최소 2달 이상 걸릴 법한 악랄한 난이도로 생각됩니다. 하는 내내 게임 내 음성채팅이 없는데 이런 패턴을 만들어도 되나? 싶은 생각이 들을 정도로 몽환군단장이 아니라 소통군단장 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파티 중 일부에게만 보이고 일부에게는 보이지 않는 패턴이 많습니다. 사실 상 디스코드랑 콜라보를 한게 아닌가? 창술사 세팅 구원세트 절정3 저주받은 인형3 원한3 예리한둔기3 돌격대장3 스킬 트리 반월섬12 / 난무 특화 -최판 강풍베기 [출혈] 회선창10 / 탁월한 기동성 - 약점 포착 - 연속 회전 [심판] 연환섬 4 / 급습 선풍참흔 / [단죄] 일섬각 4 / 탁월한 기동성 철량추 4 / 탁월한 기동성 맹룡열파 12 / 빠른 준비 - 추가 베기 - 각성 [보라 질풍] 청룡진 10 / 빠른 준비 - 집중 공략 - 치명적인 창 [전설 풍요] 굉열파 12 / 빠른 준비 - 약점 포착 - 공파섬 [전설 질풍] 유성강천 11 / 약점 포착 - 빠른 준비 - 강력한 마무리 [보라 질풍] 적룡포 12 / 빠른 준비 - 파괴하는 창 - 약점 포착 [보라 질풍] 특성 특화 1700 신속 500 ----------------------------------------------------------------------------------------------------------------------------------- 하브렐슈드와 완전히 똑같기 때문에 추가되는 패턴과 파훼법만 간략히 정리하겠습니다. 에스더 1문양 아제나 - 맞이하라 이후 아제나 - 찬미 이후 아제나 - 2문양 전 아제나 - 2문양 진행 중 아제나 - 0줄 이난나 운석 및 모빠모 패턴과 눈카운터 패턴부터 정리하겠습니다. 0. 운석 택틱 ![]() 2문양 이후 1분 30초를 안정권으로 잡고 메테오 택틱을 짰습니다. 15:40 맞이하라 12:00~10 1노메 10:00 찬미 06:30 2노메 05:00 폭풍 02:30 2문양 돌입 1. 모빠모 ![]() 세 종류의 서포터 중 바드는 피해가 들어올 타이밍을 알고 있을 때 가장 효율이 좋게 넘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빠모 패턴이 나올 때 녹색 장판이 6초 가량 지속되기 때문에 보통 4초 정도에 외부로 나가야합니다. 외부로 이격했다가 패턴을 피하며 돌아와서 다시 딜을 하기까지의 딜로스가 너무 심하다고 생각하여 필요 RDPS가 너무 부족하여 강제로 진행했습니다. 방식은 녹색 장판이 뜬 사람이 2초 남았을 때 콜해주고 녹색 장판이 끝날때까진 무슨일이 있어도 이동 X이후 최대한 인원을 유지하며 큰 빨간색 같은 방향으로 빼줍니다. 2. 가방 ![]() 가방패턴은 임의의 대상 3인을 대상으로 지정하고 1개의 진짜와 2개의 가짜를 지정합니다. 본인 등 뒤에 가방이 보이면 진짜 가방이 2개만 보이면 가짜 가방이 총 3개 보이고 내 캐릭터에 가방이 없으면 대상자가 아닙니다. ![]() (↑본인 등 뒤에 가방이 있기 때문에 진짜 가방 대상자입니다) 진짜 대상자는 시간 만료 시 자기 주변의 작은 원을 제외하고 모두 날리는 효과 가짜 대상자는 시간 만료 시 자기 주변의 작은 범위를 날리는 효과 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가짜 대상자는 최대한 본진으로부터 멀리 이격하고 진짜 대상자는 아브렐슈드와 가까운 위치로 핑을 찍은 후 직선 장판이 3번 나올 때 핑을 찍은 자리로 이동하여 딜해주시면 됩니다. 3. 눈카운터 3-1 눈모양으로 문양이 생기며 카운터가 열립니다. 카운터에 성공하면 기믹이 나오지만 카운터에 실패하면 기믹이 나오지 않습니다. 눈카운터의 패턴시간은 순간이동 시작부터 총 21초가량인데 프리딜 타임이 길지만 사고 위험도 많고 벽안에 안전지역이 끼는 등의 버그성 패턴이 존재하여 가능한한 수행하지 않았습니다. 모빠모 방식과 동일하게 순간이동을 하는 것을 보자마자 한 곳에 모인 후 광시곡,윈오뮤를 이용하여 버텼습니다. 3-2 광시곡이나 심포니아의 쿨타임이 없을 때 카운터를 치고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 카운터를 치고나면 카운터에 성공한 사람에게만 보이는 안전장판이 생성됩니다. 패턴 진행은 첫 카운터 이후 임의의 대상을 향해 2번 줄 장판을 발사 ->모두 안전지역으로 이동 -> 1번 줄 장판 줄 장판 이후 그대로 기를 모은 뒤 첫 번째 대상을 향해 레이져를 발사합니다. ![]() ↑연출이 꽤나 멋지지만 데미지는 멋지진 않아서 정확하게 빼주고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첫번째 대상과 두번째 레이져 대상이 달라진 경우가 있는데 비아키스 헬 3네임드의 4찍기 처럼 피격 시 대상자 변경 인 것 같습니다. 사례가 많이 없어 참고만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4. 안밖 ![]() 유일하게 추가된 패턴 중 딜각을 오래주는 패턴입니다. 보스 기준 일정 범위 안에서만 보이는 장판 , 밖에서만 보이는 장판으로 구분되며 내부안전,외부 안전으로 구분됩니다. 광시,율법 등으로 케어하고 안밖이 보이지 않아도 최대한 딜을 넣는 식으로 진행했습니다. 5. 몽환혼란 ![]() 추가된 패턴은 아니지만 유리창+몽환혼란이 같이 나옵니다. 딜이 부족한 레이드이다 보니 저희는 창술사가 몽환혼란을 지키고 다른 딜러들은 최대한 딜을 집중했고 이동기가 많고 생존기가 있는 창술사는 딜을 아예 하지 않더라도 최대한 회오리를 피하고 기믹을 수행했습니다. ![]() ↑ 몽환 혼란 내부에 들어가면 볼 수 있는 4개 중 한개가 진짜고 외부에서 진/가를 구분해줘야합니다. (구슬 체력은 1000만 가량) 6. 노란 메테오 ![]() ↑ 노란 메테오가 본인에게 보이지 않기 때문에 파티원들의 콜을 듣고 자리로 가야한다. (직접 구분법은 노란메테오 모션이 나왔는데 아무도 노란 메테오 대상자가 아닐 때 알 수 있음) 7. 찬미하라 ![]() 체감 상 하드의 찬미보다 훨씬 쉽습니다. 아브 하드에서도 제가 많이 죽었던 패턴이라 좀 무서웠는데 훨씬 쉬운 편 인 것 같습니다. ![]() 내부에서 터지는 장판 입니다. 무력화,카운터 분신이 나오기 전 총 3개의 타일에 한번 터집니다. 피격 시 높은 데미지를 입고 날아가기 때문에 꼭 피해야합니다. 카운터는 같은 판정이고 무력화는 체감 상 게이지가 1.5배 정도 높습니다. 8. 찬미이후 몽환 혼란 ![]() 찬미 전 몽환혼란이 유리창 깨기 패턴과 타임 테이블이 겹친다면 찬미 이후 몽환혼란은 억까(부채꼴 날리기) 패턴과 타임 테이블이 겹칩니다. 엄청 위험한 상황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저희는 건슬링어를 제외한 모든 사람들이 유지하고 건슬만 피스메이커 각인 효과를 받으며 딜을 했습니다. 9. 2문양 6관문 클리어에 가장 중요한 2문양 방식입니다. ![]() (그려주신 구세도화가님 감사합니다) ![]() (그려주신 주리님 감사합니다.) 2문양 1문양 동일하게 진행했습니다. 1문양에서부터 2문양을 연습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각자 정해진 자리로 이동한 후 장판을 총 3번 뺍니다. (짤과는 조금 다르지만 자기 자리 내에서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만 하면 됩니다.) 장판을 3번 깐 후 중앙쪽으로 바로 이동해야 이후에 나오는 능지패턴을 실패할 확률이 줄어듭니다. 7. 7줄 패턴 7줄은 크게 달라진 부분 없이 진행됩니다. 딱 하나 달라진 부분은 메테오가 총 5개가 나오지만 각 위치마다 2/1/1/1로 등장하는게 아니라 파랑3개 빨강2개를 기준으로 총 5개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 ↑ 7시 1개 1시 1개 / 5시 3개가 나오는 모습입니다. 7줄을 2번 밖에 보지않아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 (방향 상 3/1/1 혹은 2/1/1/1 만 나오는 것 같습니다. (2/2/1) 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 메테오 5회를 맞춘 후 아제나를 쓴 상태의 체력, 아마 하드와 똑같은 것으로 예상됨 8. 0줄 패턴 ![]() 0줄을 한번도 본적이 없기 때문에 가기 전에 미리 파티원끼리 0줄에 무언가 있을거다. 라고 상의를 하여 아껴간 후에 이난나를 깔고 진행했습니다. 정확한 기믹은 2초 가량 기절을 거는데 이난나의 디버프 해제로 해제되지않습니다. ![]() 또한 자세히 보았을 때 0이라고 뜨는 것을 보면 소량의 데미지도 있는 것 같아 이난나를 아껴갈 수 있다면 아껴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최대한 스페이스바를 이용하여 터지기 전에 상태이상 면역을 이용하고 구슬을 획득 했을 때 쿨타임 초기화를 이용하여 딜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이번 군단장은 정말 잘만들었지만 전투 한 번의 호흡이 너무 길어서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6관문의 경우엔 인게임에서 파티원끼리 소통을 할 수 있는 보이스 시스템이 없는데 마이크를 통한 소통을 강요하는 듯한 패턴이 너무 많아 아쉬웠습니다. 같이 트라이해주신 유리님,겜창님,탕식님,주리님,코니님,이슈님,역천님 모두 행복한 기억이었습니다. 좋게봐주신 분들 응원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하고 트라이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빠~모빠~모빠~ 광시어디야~ +유산스카 시점을 정말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유산스카님이 유튜브 계정이 없으셔서 대신 올려드립니다. 현재 저는 유튜브 수익창출을 사용하지 않고 있고 스카우터분이 직접 하신 영상이며 영상만 대신 올리는 것 이기 때문에 혹시나 문제가 있다면 삭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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