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궁금해하실 내용은

아마 이것이 가장 클것입니다


니가 하던 서머너와 비교했을때 어느정도냐 겠죠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8/69014



대략적인 후기는 이곳에 적어놓긴했습니다


다시 돌아와서... 성능은 ...

기간이 오래걸린이유이기도하고


결과적으로는

벨가버스 기준

이전의 제 매혹 서머너와 동등한 위치에 올라왔습니다


그만큼 사실 특화의 효율이 나쁘지만은 않았죠


허나 그 문제점에대한 이야기를 안할수없습니다


피닉스의 버그는 익히 모두 알고있으실것이고

불편함도 알고있으실겁니다


1. 도트데미지 보석 미적용 버그

2. 연속사용시 중첩되지않는 문제


이 문제점들은 불편함으로 다가왔죠


뿐만아닙니다


아이덴티티 사용시 뒤로갈수없다는 점이

더많은 스트레스로 보여졌으며 

( 영상에도 첨부되어있음 )


생각외로 주력인 피닉스가 도트데미지였기에

서머너의 고질병인 도트데미지 버그가 보여지는 결과가 되었고


아키르 또한 쿤겔빼고는 아무도 맞아주지 않는 기현상이 일어납니다

17%상향이 의미가없는 이 상황...


과연 지금 서머너의 문제점을 고치지 않은채


새로운 방향으로의 시도를 보여주는 아이덴티티를

만져준 의도는 뭘까 ...


그래서 사실 해본것이 특화서머너입니다


성능이고 뭐고 문제점이 많은데 

그걸 먼저 고쳐줘야하는게 아닌가

' 좋아 보여주지 그 문제점들...'


인벤의 글들로만 ... 테스트로만 겪었던 

버그와 불편함은

실전에서 더큰 문제로 다가왔습니다


솔직히 케릭터 접고싶을정도로요 ...


손만 더바쁘고 그 바쁜것이 

내가 플레이하기위함이 아닌

버그나 문제를 피하기위한 움직임이니 난감했죠


이번패치가 나쁘냐! 는 절때로아닙니다 

하지만

케릭터들의 버그나문제점을 먼저 알고 고쳐주지 않은채

이런 대규모패치가 이루어진다면 똑같은 문제는 또 일어날것입니다


지금까지 그래왔으니까...


부디 새롭게 공지된 패치 일정에는 

많은것이 변화하길 기대해봅니다


영상에는 치특서머너의 역사가 담겨있습니다

그리고 

위 글에 이야기드린 제 후기들이 들어가있죠

귀찮으시면 안보셔도 무방합니다 


읽어주신것만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