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생각 하는 극 서브용 바드입니다.
스킬트리가 다양해서 자기만의 스킬트리를 짤수 있다는게 이게임의 장점이라고
생각 되는데요. 저라는 사람은 이런 스킬트리도 있다 라고 생각 하시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사운드 쇼크 (폭파유지 - 성스러운 쇼크)
  - 사운드 쇼크는 직선거리가 길고 쿨이 짧으며 낙인까지 넣어줄수 있는 완소 스킬이라고 생각 했습니다.
     실제로 불협화음과 사운드 쇼크만 있어도 낙인 거의 무한에 가까운 지속이 가능 합니다. 그래서 아무런
     생각 없이 넣었습니다

2.불협화음 (선율증가 - 화음낙인)
  -이 기술 또한 짧은 쿨타임과 낙인 효과 세레나대 게이지 증가가 있어서 낙인 지속력을 올려줄수 있는          스킬 이라고 생각 해서 넣었습니다.

3.스티그마 (날렵한 시전 - 폭풍의 낙인 - 선율증가)
  -이 기술과 사운드 홀릭중 무엇을 골라야 할지 고민 하시는 사람을 조금 보았습니다. 둘다 세레나대 게이지
    를 올려 줄수있는 좋은 스킬이기 때문이라고 생각 하는데요. 저는 이기술이 제 스킬트리에 핵심이라고 
    생각 했습니다.
    다른기술은 1개를 쓸때 깔아놓기 스킬 같은 경우 깔아만 놓고 다른기술을 연계가 가능 하다는게 장점
    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러면 같은 시간에 2개를 넣는 효과를 가질수 있는것이죠.
    사운드 홀릭은 다 맞추는데 3초가량이 걸립니다. 이기술이 선딜이 있다곤 하지만 0.7초입니다.
    그렇다고 한다면 사운드쇼크(낙인) -> 스티그마 -> 불협화음(낙인)이라는 콤보가 가능 해지고 저걸 3개
    쓰는데 겨우 3~4초입니다. 이것을 잘 사용 한다면 우겨넣는 바드가 가능 할거라 생각 했습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뒤에 말씀드리겠습니다.

4.윈오뮤 (날렵한시전 - 피해량 감소 - 수호의 바람)
   -요즘 제일 말이 많은 기술이라고 생각 합니다. 이 기술을 않넣었다고 잘못 된것이 아니지만
      개인적으로는 좋다고 아직까지 생각 하고 있습니다. 이기술은 오히려 자기의 생존력을 올린다고
      생각 하고 쓰셔야 본다고 생각 합니다. 은근 할퀴기나 그냥 툭 치는 기술에 회피기를 쓰기가 애매              (다음 큰기술에 쓸 회피기를 생각 하다보니)할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사웨나 행진은 이상한 선딜이
      존재해서 오히려 맞는경우도 있구요.
      차라리 그때 원오뮤 피감과 쉴드로 버티는것도 방법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저랑 동선이
      겹친 팀원을 살리는 경우도 될수 있구요. 누구를 살리려고 억지로 쓰는게 아니라 개인의 생존력 상승
      으로 쓰며 마침 팀원도 받으면 개꿀~ 하면서 쓰는게 딱 좋을것 같습니다.

5.음파진동 (날렵한 시전 - 광휘의 음파 - 진동확산)
   -음진은 팀원에게 직접주는 버프를 가지고 있죠. 이게 은근 짭짤하며 무력화도 있어서 좋은 기술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래서 넣었구요. 몇명만 이 버프를 받아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 했습니다.
      그리고 위에 넓은 공격이 아닌 진동확산을 쓴 이유는 지금 버그가 있어서 넓은 공격은 4명이 다 받는
      것이 안되며 자기 포함 2명도 잘 안받아지는 기술이라고 영상에서 보았습니다. 오히려 범위는 좁지만
      진동확산을 쓰면 4명이 다 버프를 받을수 있으면 날아가는 구체에 팀원이 맞아도 버프가 들어가
      반대쪽 사람도 받을수 있는 킹능성이 있어서 넣었습니다.

6.천상의 연주 (빠른준비 - 넓은연주 - 격렬한연주)
   -뭐 이기술은 할말이 없죠 공속, 크리확률, 크리뎀증가, 마나회복 그냥 이거 하나로 거의 모든걸 챙길수
      있다고 해도 좋을 바드 최고의 기술입니다.(안찍으면 바드아님)
      그리고 날렵 시전도 좋은거 같지만 30초라는 쿨에 10초지속이라는 다소 낮은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빠른 준비로 5초쿨감과 신속을 올려준다면 23초 22초쯤까지도 가능합니다 지금 현재
      그래서 저는 조금 위험을 감소하더라도 한번이라도 더 넣어주려고 쿨감을 선호 합니다.
7.율동의 하프 (소환의 의지 - 선율증가)
   -제가 생각 하는 또하나의 깔아놓기 스킬입니다. 깔아 놓기는 위에도 말했지만 짧은시간에 많은 기술을 
      넣게 해주는 것이라고 생각 하기에 넣었습니다. 이술은 세레나대 게이지 보충용으로 딱이죠.

8.수호의 연주 (빠른준비 - 끝나지 않는 수호)
   - 윈오뮤가 순간적인 생존력을 올려준다면 이기술은 지속적인 생존력을 올려주고 10을 찍어서 보호막
       횟수를 안올리는 이유는 3회이상 맞는게 더 어렵다고 생각 해서입니다. 도질 잘못걸려서 많이 맞기는         하지만 거의 대부분 그렇게 까지 맞지는 않는다고 생각 해서 7까지만 줬습니다.


#위 스킬의 운영법!!
 -왜 위에처럼 스킬을 찍었는지 운영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스티그마와 율동의 하프가 이 스킬트리의 메인입니다. 일명 깔아놓기 스킬들이죠.
    일단 수호의 연주와 천상의 연주는 매 쿨마다 써주는 형식으로 가주시고 나머지 비는 시간에
    사운드쇼크(낙인) -> 스티그마(게이지) -> 불협화음(낙인) -> 율도의하프(게이지) -> 사운드쇼크(낙인)
    ->음파진동(공벞) 으로 사이클을 돌리는 겁니다. 
    이렇게 하면 낙인이 비는 시간도 없이 지속되면서 게이지도 채울수 있습니다. 이게 깔아놓기 스킬을
    사이사이에 집어 넣으면서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윈오뮤는 잘 들고 있다가 위험한 타이밍에 딱 쓰는것이지요.

    스킬트리라는게 정확히 뭐가 좋다고 답이 나온건 아니니까 제껀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려 스킬트리를 해봤지만 개인적으로는 끝기는 감없이 계속 해서 쿨을 돌릴수 있고 그게 다 시너지로
    들어가는 극강 시너지 바드를 한번 해보고 싶어 이것저것 해보다가 이런 결과물이 나왔네요. 극강 시너지
    바드가 하고 싶다면 나쁜 선택은 아닐지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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