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15 로스트아크 개인적인 플레이 소감.

테스트를 준비하는 로스트아크의 서버와 대응이 조금 불만족스러웠습니다.
2차 CBT 당일이니 당연히 사람들이 많이 접속할거라는 생각을 못했는지 예상은 했지만 서버가 매우 불안정했습니다.
CBT 인원을 정해서 뽑았는데도 서버가 불안정해서 약간 짜증이 났었습니다.
9월 16일 2일차 테스트에는 서버가 안정적이길 바랍니다.

현재 게임의 스토리는 매우 만족스러웠고 앞으로도 그럴꺼 같다고 생각이듭니다.
맵이 넓어서 자유롭게 플레이 할 수 있었고 맵의 퀄리티는 상상이상으로 좋은 편이였습니다.
소울워커의 운영 때문에 망겜이라는 소리들 자주하시는데 아직 망겜 아닙니다. ( 적당히좀 해주셨으면 )
오늘은 많은 점검과 짧은 플레이 시간때문에 자세하게 리뷰하기에는 좀 불가능 한 거 같네요.
조작이 다소 불편한 점 있었지만 익숙해지니 할만합니다.

첫 인상 : 서버에는 많은 아쉬움을 남겼지만 게임은 재밌게 잘했습니다. 3시간 정도 플레이 한 것 같네요.
각 클래스마다 시작이 다르고 다른 위치에서 시작해서 다른 몬스터를 잡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픽도 만족했습니다. 마을의 색감도 화려하여 생기가 돋아났고 전장은 약간 어두운 분위기를 연출함으로 전장이라는
느낌을 한번에 받을 수 있었습니다. 조작과 타격도 생각보다 괜찮은 편에 속했고 마우스를 꾹 누르고 있을 때 움직임도 끊김없이 부드러웠습니다. UI 는 약간 구렸습니다.... 전투 재밌고 연출이 뛰어났습니다. 

처음 써보는 리뷰라 잘못씁니다. 개인적인 생각이니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주시옵소서 ~

2차 CBT 까지도 1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는데 그 만큼 사람들의 기대치는 올라갔지만 그 이상 늦어지면 배신감이 들고 지쳐서 떠나가는 사람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빨리 정식으로 나왔으면 좋겠네요. 2차 테스트 떨어지신 분들도 아쉬운 마음을 조금만 더 기다려보심이 어떨까요.

소울워커의 운영방식에 로스트아크가 망겜이라는 소리를 들으며 욕먹을 이유는 없다고봅니다.
큰 실수를 했으니 이번에 만회할지 안할지는 지켜봐야 아는거겠죠 ?
게임 자체는 절대 망겜이 아니였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