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슴체 양해 부탁 바람.

일단 충격단련의 각인을 다시 읽어봐야함.

투지 발산은 스킬을 난사할 수 있고 공속이 증가하고 무력화 증가 투지발산 5초로 제한 됨.

즉 다시 읽어보면 '충격스킬' 그 자체의 데미지 증가는 없음.
충격스킬 데미지가 증가하는 건 충격단련각인 그 자체의 힘이지 투지발산의 힘이 아님 ㅇㅇ.

투지 발산 해서 그 트포에 적용되고 그 효과를 받는 스킬은 단 두개 파쇄격 풍신권 뿐
그럼 그 투지를 쌓아주는 스킬은 그 외 전부 특히 투지 자원 관련 트포가 있는 것은 '진 용출 권' 단 하나!

그럼 제 논리는 이럼 첨에 아무것도 없는 상태로 시작한다는 가정

전진-심판-일망-진용출권-전진-초신성-일망-죽선-투지발산-파쇄격+풍신권-남은 시간 무한 일망

다들 여기서 ???? 할거임 왜 무한 일망??
일망 속행 전진 속행이야 다들 달고 다닐테니까
일망 무한 일망이라도 시켜서 속행이라도 노려보는 거임 다른 충격스킬 쓰면 되지 않냐 할 수 있지만,
일단 투지 쌓는 시간이 너무 아깝거니와 어차피 투지발산 그 자체에 충격스킬 뎀증은 없어서 공속 제외하고는 의미 없음.

공속 또한 이미 우린 그 자체 공속 없이 죽선 초신성을 수도 없이 이용해와서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그만인 편...
즉 그냥 투지 쌓는 용으로 쓰는 게 낫다 편임.

투지 발산은 말 그대로 스킬을 난사할 수 있다 임.
'충격스킬'난사도 가능하지만 '기력스킬'난사 또한 가능 하다는 것이 투지발산의 맹점이라고 봄 ㅇㅇ
근데 쿨초 안 되면 노답이긴 함

마지막으로 투지발산 키고 각성기 넣으면 뎀증이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그건 그냥 기분....탓이라기엔 1억정도 차이나는 것 같아서
이건 각성기를 다시 읽어보거나 아니면 숨겨진 투지발산에 뎀증이 있다거나 아니면 내가 뭔가 잘못 이해한 듯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