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카운터성능이 준수한 클래스들의 카운터 스킬은 자체가 판정과 속도가 괜찮은게 많은데
버서커의 체인소드는 자체 사거리, 속도 등... 이게 나쁘니까 1트포에서 탁기와 날움 둘중 하나를 강제로 쓸수밖에 없습니다.
차라리 이 두개의 트포가 기본성능에 들어가 있기만해도 지금보다 훨~씬 괜찮았을거라 생각됩니다.
1트포에 합쳐놓은것부터가 문제에요.

다른 부캐들로도 데자뷰를 돌아가면서 가서 카운터를 치고다닙니다.
디트 드레드 같은경우엔 다른스킬을 쓰고나서 후딜과 기동력때문에 바로 따라가서 치기 조금 어렵다는 점 빼고는 자체에 강인함 트포로 피면도 챙길수있고 트포로 2타적중까지 되기때문에 카운터치기 괜찮았습니다.
워로드는 뭐 말하면 입아플정도로 이미 입증되어있구요.

특히 어제 부캐호크로 아브 길팟갔는데 길드에 아직 미숙하신분 계셔서 리트 몇번 났는데 1관에서 급베로 카운터 실패없이 전부 다 쳤을때 확실히 깨닫게 되었습니다.

체인소드는 타직업 유틸카운터 스킬보다 판정+유틸성능 모두 구린 스킬이란걸...

솔직히 데칼,발탄,칼엘 이런데선 체소로 카운터 굉장히 쉽습니다.
근데 아브 1,3관에선 이 카운터 성능 체감이 여실히 들어납니다.
조금만 거리나 축이 어긋나고 타이밍도 약간 엇박자인 체인소드로 실패하는분 엄청 많이봤습니다. 저또한 그랬었고요. 
될때는 또 잘되다가 매번 같은 타이밍에 치는데도 어쩔땐 실패하니 체인소드로 그 정확한 타이밍을 알기까지 트포며, 룬이며 계속 바꿔가며 너무나 많은 실패를 했었고 축과 거리문제가 컸단걸 깨닫게 되었죠.

아브렐 34관문이상 캐릭터만 3개 키우는데 이런 상위나 특정 컨텐츠에서 카운터성능에 의해서 타이밍을 잡는데까지 시간이 걸리고 난이도가 높은 캐릭터는 분명 그 카운터 스킬을 개선해줘야만 합니다.


올해 1월 13일 발탄이 출시되었고,
2주 뒤인 1월 28일에 캐릭터 밸런스 패치에 클래스별 안좋거나 1개로 부족해보이는 클래스들은 카운터가 추가되었습니다.

배마 : 붕천퇴
  • 헤드 어택 및 카운터 어택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기공 : 벽력장
  • 헤드 어택 및 카운터 어택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데헌 : 사형 집행
  • 어퍼킥 공격에 헤드 어택 및 카운터 어택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호크 : 급소 베기

  • 헤드 어택 및 카운터 어택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스카 : 엑셀리온 빔

  • 헤드 어택 및 카운터 어택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블레 : 어스 슬래쉬

  • 헤드 어택 및 카운터 어택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데모닉 : 데스 클로

  • 헤드 어택 및 카운터 어택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이렇게나 추가해줬지만 이 날 버서커가 받은 패치는


윈드 블레이드
  • 공격 적중 시 경직 시간 및 밀리는 거리를 소폭 증가시켰습니다.
  • '돌풍' 트라이포드 시 공격 범위를 소폭 증가시켰습니다.


????


이 날 버서커 유저분들 모두 현실 폭주하며 분노하였고, 이후에 시간이 조금지나 그래도 다음 패치땐 꼭 카운터를 개선하거나 추가해줄거라며 굳게 믿고, 있었지만 결국 8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 사이에 나온 군단장만 비아키스, 쿠크세이튼, 아브렐슈드 까지... 그 사이에 카운터 성능이 안좋았던 직업들이 받았던 고통, 물론 카운터 난이도가 있더라도 다른 파티원들이 대신 쳐주거나 카운터의 난이도가 높지않은 컨텐츠들이 주를 이뤘기에 어느정도 넘어갔지만 앞으로 나올 군단장들이 개인카운터 성능의 영향이 없을거란 보장도 없기에 꼭 개선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일 간단해보이는건, 체인소드 판정과 범위를 좋게 바꿔주거나, 다른 카운터 가능성이 좋은 스킬에 추가만 해주더라도 지금보다 상황은 훨씬 나을거라고 봅니다.


부디 빠른 시일내에 개선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