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데빌헌터란 어떤 직업인가?

요약 1줄 : 데빌헌터는 현재 로스트아크 최고의 딜링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근거리딜러이다.

CBT 때부터 지속적으로 데빌헌터는 최고의 딜러 자리를 놓친적이없습니다. 
보통의 가장 이상적인 파티 조합은 2시너지  2딜러또는 3시너지 1딜러 여기서 시너지라함은 방깍또는 무력화 등이거나
파티원이 딜링을 수월하게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워로드, 바드, 디트, 서머너 등의 직업군을 이야기합니다.
로스트아크에서 추구하는 기본 베이스는 타 게임처럼 탱/딜/힐 역할군이 정해져있지않는 모든 클래스가 딜러지만
특출나게 몬스터 디버프, 파티원 버프, 무력화등에 특화되고 상대적으로 딜링 능력이 낮게 측정된 직업군이있습니다.
각설하고 데빌헌터는 파티기여가 가능한 부분이 오로지 딜뿐이며 던전에 완전 숙련된 데빌헌터는 파티내 딜링 기여도가
30~70%로 딜로 2인분을 해냅니다. 무슨짓을해도 CBT때도 현 OBT시점에도 데빌헌터보다 딜을 더 넣는건 불가능합니다.
(현재 딜 공격속도 치명타 등 딜링적인 능력면에서 CBT 대비 체감상 20~30% 가량 하향을 당했으나 
 타 클래스 유저들의 의견을 봐도 대부분 클래스가 CBT 스펙보다 하향을 당하고 던전은 CBT보다 강해졌습니다. ) 
하지만 기이하게도 쿼터뷰 방식의 한계 및 보스들의 원거리 방해형 기술들이 많기 때문에 또한 주된 보스딜링을 담당하는
샷건이 근거리 무기인덕에 데빌헌터는 원거리딜러이며 근거리딜러입니다.  
하지만 로스트아크에서 가장 낮은 방어70% 핸디캡을를 보유하고있기에좀 더 세심한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2. 핸드건? 샷건? 라이플?  스킬트리

요약 : 인던 / 필드 / 사냥 = 핸드건, 샷건   &   레이드, 보스 = 샷건, 라이플

비교적 몰이사냥을 잘하는 무기는 핸드건 및 샷건
단일 딜링에 최적화돈 무기는 샷건 및 라이플입니다.
이렇게만 보면 샷건은 거의 최고의 무기인거같네요. 

인던/필드/사냥용 : 잡몹잘잡는 핸드건 및 핵심딜링인 샷건 

핸드건  ( 잡몹 처리 깡패 )


이퀄리브리엄 M   ( 약육강식 - 급소사격  - 적 소탕 )

데스파이어    M   (  예리한일격 - 화염폭탄 - 무한 섬멸 )

이 2가지 스킬이면 잡몹이 남아있을 수 없습니다.

류탄   4     ( 방깍 ) 
- 생각보다 성능이 괜찮은거같습니다. 실질 데미지 증가 약 15~20% 정도 체감됩니다. 
 지속시간이 짧은게 단점이지만 쿨도 짧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다음 스킬 20% 데미지증가 버프 수준으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샷건    

종말의전조    7  ( 근접사격 - 급소타격 - )

샷건연사       4  ( 콤보사격 )

- 많은분들이 샷건연사를 포기하시는거같은데 좀 느릿느릿하고 데미지도 애매한게 사실입니다. 일단 남아서 줬습니다.

류탄 4에 방깍이 생각보다 성능이 좋아서 이전하였습니다.

샷건의지배자 M  ( 근접사격 - 급소사격 - 지배자의 의지 )

최후의만찬    M  (  빠른준비 - 뜨거운열기 - 더블 샷 )
* 11.14 수정 : 뜨거운열기가 트라이포드 부여하지 않아도 적용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사실이라면
 집행을 찍는게 더 효율적일거같네요  + 더블 샷이 100% 데미지 X2를 주는게아닌 약 6~70%데미지를 2번 분산하여 
 줘서 실제 데미지증가 효율은 조금 낮아 종말의 전조쪽을 마스터하고 만찬을 7찍어주는게 나을 수 도 있습니다.

라이플

퍼펙트샷      M   ( 안정된자세 - 강화된사격 - 정밀 사격 ) 

* 퍼펙트샷은 50레벨 각성퀘스트에서 배우는 기술입니다.  현재 실링벌이가 매우 힘드므로
스킬포인트 48은 퍼펙트샷을 위해서 남겨놔 주세요

- 30초마다 나가는 궁극기 퍼펙트샷입니다. 1티어 포드 안정된자세 제외하고 관통강화해도 좋지만
 딜이 어마어마해서 괜히 맞아서 빗나가면 가슴아파서 안정된자세 줬습니다.

레이드 / 보스용 :  샷건과 라이플 위주의 스킬트리입니다.

핸드건  * 류탄 및 추적자 넣으시는 분들 많으시는데 저는 뭔가 간질간질해서 안넣었습니다. 취향입니다.
           (많은 분들이 류탄 방깍 관련해서 말씀하셔서 저도 한번 찍어 봤습니다.
            류탄 4렙에 1티어 방깍 넣으니 다음타격이 약 15~20%가량 더 강해지는걸 느꼇습니다.
             쿨도 짧기때문에 류탄 - 이퀄  류탄 - 지배자 같은식으로 지속시간이 짧은게 단점이지만 숙련된다면
             다음 시전 스킬 20% 데미지증가 정도의 버프로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 )

류탄4  (갑옷파괴 )    ( 본인 취향에 따라 넣어주세요 쿨이 짧기때문에 연계하기 쉽습니다. )

이퀄리브리엄  M ( 고속사격 - 화된 사격 -  섬멸 사격 )
* 11.17 수정 : 이퀄리브리엄 7 ( 고속사격 - 급소사격 )


* 최초 특화가 낮아서 핸드건 치피가 낮을때는 강화된 사격으로 하는것이 옳습니다.
  그러나 특화가 300~400대 이상이 되서 핸드건 치피가 25~30%대가 되면 점점 급소사격이 더 딜적으로
  유리해진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 샷건에 비하여 딜이 안밀리고 쿨도 짧은 완전 완소 스킬입니다. 꼭 마스터해줍시다.


샷건
* 11.15 현재 빙레기 어레기등 현시점 최상위 레이드에서는 샷건위주의 스킬트리를 채택하는것이 좀 더
        효율적이라는것이 지배적입니다. 스킬트리는 취향이지만 최대한 딜을 넣으려면 샷건을 채택하는것도 좋습니다

* 11.17 수정 :  현시점에서 데미지면에서 레이드 최고의 트리는 샷건으로 고정이 되겠습니다.
 지금 적혀있는 스킬트리는 오픈후 3일만에 쓴 과거의 스킬트리고 최적의 딜을 하기위해서는
샷건트리로 가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현재 사용하고있는 라이플 트리가 나쁘다는게 아닙니다! 여전히 쓸만합니다.
종말의 전조 4 ( 근접 사격 )

샷건의 지배자 M ( 근접사격 - 급소사격 - 군림하는 자 )
*11 : 13 수정 / 현재 3트포 지배자가 딜적이나 회피기 활용에 있어 더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의견이 많이 있습니다.
 실제 사용결과 치명타가 어떻게 잘맞으면 지배자가 딜적으로 더 우위 점하고 있는거 확인하였습니다.
 실제 시전시간도 0.3~0.4초 차이로 큰 차이가 아니니 호불호에 따라 찍으시면 될 것같습니다.

최후의 만찬    M  ( 화염탄 - 뜨거운열기 - 더블 샷 )
* 11.14 수정 : 뜨거운열기가 트라이포드 부여하지 않아도 적용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사실이라면
 집행을 찍는게 더 효율적일거같네요  + 더블 샷이 100% 데미지 X2를 주는게아닌 약 6~70%데미지를 2번 분산하여 
 줘서 실제 데미지증가 효율은 조금 낮아 종말의 전조쪽을 마스터하고 만찬을 7찍어주는게 나을 수 도 있습니다.

라이플  
* 템렙이 늘어나고 템셋팅이 완성됨에 따라 관통이 늘어나며 라이플의 딜량이 점점 늘어난다고 느껴졌습니다.
  특화가 400~50대정도되서 방어관통 20%~25%이상이되면 확실하게 딜이 잘나온다고 느끼고있습니다.

* 11.14 수정 : 현재 마나 무한버그가 수정됨에따라 파티내 바드가 없을시 라이플전부 운용해가며 플레이 하기에는
 마나가 부족해질 수 도 있습니다. 그점 감안에서 퍼펙트샷을 제외한 라이플스킬을 제외하고 샷건 4개를 마스터하는
방향도 나쁘지않습니다. 

스파이럴 플레임 M ( 재빠른 조준 - 성장 탄환 - 후폭풍 )
* 11.14 수정 : 마나패치로 인해 바드가없을시 마나부족으로 운용하는데 힘들 수 도 있습니다. 

조준사격         7     ( 최후의 한발 - 강화된 사격 )
* 11.13 수정 / 현재 다른 기술들은 그렇다쳐도 빙결 레기 / 어둠 레기 레이드에 있어  직접 플레이 결과
  보스 몬스터의 잦은 이동으로 너무나도 비효율적인 문제가 보이고 있습니다. 아마 류탄쪽 방깍이나 종말의전조 등에
  다른 스킬로 조금 돌려 사용하는편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

퍼펙트샷           M  (  관통강화 - 강화된 사격 - 정밀 사격 )
- 30초 궁극기 데빌헌터 최고의 딜뽕 기술입니다.

핸드건쪽 추적자랑 류탄 넣고 라이플 퍼샷만 찍는분들 계시던데 그래도 상관없습니다.
단지 저는 DPS나 딜뽕관련해서 라이플이 조금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스파이럴 플레임도 도트뎀이며 탄환뎀이며 마스터시 생각이상의 데미지가 나오고
퍼펙트샷 하나 쏘자고 스탠스 바꾸는것도 뭔가 애매해서 조금 더 쏘고싶어서 라이플을 넣어봤습니다.

조준사격또한 마스터는 아니여도 막타 추뎀 등 생각보다 딜이 잘나옵니다. 또한 레이드시 짤스킬로는 애매한게

위와같은 패턴 ( 루메 : 빛(?)장판 빙레기 : 무력화 후 광역 딜 패턴)에는 어떻게해도 핸드건 / 샷건으로는
딜을 우겨넣기가 매우 난처합니다 괜히 가까이 가면 죽기 딱좋지요
레이드에서는 목숨이 3개로 고정되어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패턴 구경도 할겸 비교적 장거리에서 패턴 위험없이
저격하는 형식의 플레이가 매우 안정적으로 느껴져서 라이플을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1렙의 라이플스킬 딜링이 정말 형편없게 느껴졌엇는데 어느정도 스킬레벨을 맞춰주니 딜이 쏠쏠히 나오고
간혹 치명타 뜰땐 샷건 못지않게 나와서 매우 마음에들고 있습니다.  

허나 라이플 쓸땐 대부분이 홀딩기술이기 때문에 몬스터 패턴에 유의하시고 회피기가 있는지 꼼꼼히 체크해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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