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8일 갱신 (이미지 갱신 설명 글은 맨 아래)

총 스포 279.



*스파이럴 자체에 장판 틱뎀이 있어서 그냥 4포 마저 빼버리고 나선 줬습니다.


*나선의 추적자에 4포를 준 이유는 실제 샷건 쿨 다 돌리고 라이플도 퍼샷 스파이럴 돌리고 난 뒤

 수류탄 쿨은 계속 오는데 방깍 시간 중에 DPS를 유지시킬 스킬을 찾다가 넣었습니다.

 메테오 스톰 역시 마찬가지구요. 개인적으로는 딜로스 구간에선 나선과 메테오를 제일 많이 사용했습니다.

 물론 이퀄리브리엄도 쿨이 나갔을 때 예 입니다~

 스킬셋에 민첩한 사격을 빼고 잔혹한 추격자를 추가해볼까도 생각 중 입니다.


*썸머솔트 4포인트 뺀 이유는 레이드 몹은 충돌무시가 안 먹힙니다. 그래서 빼줬습니다.


* 본래 심판의 시간 자리에 샷건 연사였는데 차 후 레기오스나 더 상위 레이드 생각해서

  강한 디피보단 최소한으로 치고 빠지는면에 조금 더 신경 쓰는 쪽으로 개선했습니다.

  물론 심판 보다는 샷건 연사가 확실하게 딜이 더 좋습니다. 또 한 심판의 경우 달라 붙어서 쏘지 않는 이상

  탄 퍼짐으로 인해 dps의 감소가 심각하므로 이 점 유의 바랍니다. 그래도 역시 샷건 연사가 강력하긴 합니다.

   단 2타만 치고 구르기로 빠진다고 가정했을 때에도 샷건 연사가 압승입니다.

   실제로 샷건 연사를 넣으셔도 무방 합니다. 하지만 회피기가 빠질 수 있다는 리스크는 감수하셔야 합니다.

  

*솔직히 방깍때문에 수류탄4 줄바에 타 직업에 의존하자는 생각도 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타 직업에 의존한다고 그 방깍 타이밍을 음성채팅을 하지 않는 이상

 확실한 방깍 딜구간 잡기 힘들다고 판단 했습니다.


*다른 분들 의견!

 !의견 주신 두분 감사합니다!

 두 분 의견 처럼 이론 상, 샷건 연사의 디피가 최후의 만찬 보다 높습니다.

 그리고 두분의 의견 처럼 최후의 만찬은 트포 중에 치명타 보정이 없다는 점이 컸습니다.

 하지만 실전은 샷건 연사의 풀샷을 칠 수 있는 구간이 없다고 판단 됩니다.

 또 한, 레이드는 파티로 가기 때문에 각 종 파티 버프의 변수 등을 고려했을 때

 최후의 만찬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고로, 최후의 만찬은 필수가 아닌 선택일 수도 있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실상 우르닐까지는 풀샷 각 자주 나오는데? 할 수 있겠지만 레기오스 이후 부터

 힘들다고 판단 되었습니다.



*의견 올려주신 두분 다시 한번 정말 감사합니다!


(샷건연사 크리가 생명이고 25% 크리보정있어서 1타크리정도로 가정할게요) 
최후 15000(500) 기준 샷건연사 17200(477) / 데미지(DPS)
비교해보면 최후가 더쌥니다 쿨도더 짧고요
여기서 대부분 속습니다

최후[10]15000(500) / 샷건연사[7] 12300(341) 합:27300(841)
최후[7]13500(450) / 샷건연사[10] 17200(477) 합:30700(927)

샷건연사의 3트라이포드때문에 딜상승량이 크고
최후의만찬은 7포와 10포딜차이가 10%가량으로 딜차이가 낮습니다


결과적으로 내린 결론은... 차 후 최종 레이드에 도달 했을 때,

해당 레이드의 패턴에 맞춤형 스킬트리를 짜서 가시는 편이 DPS면에서 가장 좋은 결과를 얻을 것 같습니다.

이 스킬트리가 맞다! 이런건 없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상황 맞춰서 가야되는게 맞습니다.


이상, 데린이여씀니당!


차 후 댓글로 의견 주실 때, 하나 하나 읽어보고 생각해보면서

글을 계속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스킬셋은


핸드건

썸머솔트 / 민첩한사격or잔혹한추적자 / 사형 집행 /수류탄

나선의 추적자 / 메테오 / 이퀄 / 데파 (참고로 데파는 진짜 레이드에서 쓰질 않아서 여기다 잔혹 넣을까도 생각 중)


샷건

종말 / 심판or샷건연사 / 샷건의 지배자 / 최후의 만찬


라이플

스파이럴 / 대재앙 / 조준사격 / 퍼펙트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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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15일 갱신

*민첩한 사격 VS 잔혹한 추격자 이론상으로만 비교

*이론 상 4포인트 줬을 때 데미지 비교* <이거 4포 굳이 안줘도 됨. 혹시 고민할분 있을까봐 비교해봄!> 
(1트포 제외했을 시 딜량)
(치명타 제외 퓨어 딜량)
민첩한 사격 : 193 x 2 = 386 / 쿨 6초
                   잔혹한 사격 다음 쿨까지 3회 사용 : 386 x 3  = 1158
                   장점 : 빠른 쿨 타임 / 유틸성에서 잔혹한 추격자를 압살함.
                   단점 : 버그패치로 이제 마나가 무한이 아님. 마나 빨아먹는 하마 일 확률이 높음. 
                            콤보형 스킬이라 매번 눌러줘야됨. 고로 칼 같은 딜사이클 돌릴 경우, 다음 스킬 타이밍을
                            놓칠 확률이 높음. 하지만 어차피 보스 패턴 피해야되는데 무빙이되는 스킬이라 단점인지 의문.

잔혹한 추격자 : 460 + 462 = 922 / 쿨 18초
                      장점 : 민첩한 사격 보단 1회 딜량이 높음. 그 외 못 찾겠음.
                      단점 : 모션이 김. 다 때려박으려다가 회피기 빠질 확률이 높음.
                               핸드건 스킬치고 쿨이 김. DPS 유지용으로 써먹으려다 포기.

마나 소모량 비교 : 민사(민첩한사격) : 90 x 3 = 270
                          잔혹한 추격자 : 169
                          민사를 쿨타임 마다 박았을 때 마나 소모량이 잔혹한 추격자보다 101가량 더 들어감.
                          민사 3회와 잔혹한 추격자 1회 사이의 데미지 차이는 236.
                          고로 101의 마나를 더 소비해서 236의 딜을 더 박아야 되는지가 문제.
                          (필자는 리젠되는 마나가 정확하지는 않은데 100가량 되기 때문에 민사를 쓰고 있음)
트라이포드
민첩한 사격 : 1트포 치적 15%
잔혹한 추격자 : 1트포 재사용 3초 감소

어차피 데헌은 치명타가 생명으로 생각함.
잔혹한 추격자는 1트포에 치적이 없음. 데미지 상승 또한 두 스킬 모두 없음.
잔혹한 추격자의 경우 쿨감 3초가 있는데, 큰 메리트는 못 느끼겠음.
어차피 유틸성에서 유틸성에서 민사가 압도적이라.

민첩한 사격의 유틸성?
유틸성이 뭔데 따지냐고 하실 분들이 있을까 말씀드립니다.
민첩한 사격은 콤보형 스킬로 누를 때마다 이동을 하면서 보스를 공격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부터 모션캔슬이 안되는 현재 큰 메리트를 생각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당.

마우스로 움직이면서 백어택 각 잡는 동안의 딜로스를 줄여준다는 점.
다른 이동기나 회피기로 피하기 애매한 패턴의 경우에도 약딜 박으면서 패턴을 피할 수 있다는 점.
콤보 스킬이므로 1회 사용 후 캔슬이 가능하다는 점. 굳이 2타까지 안쳐도 된다는 소리입니다.
1타 사용 후 다른 강한 스킬 쿨이 돌아 왔다면 바로 박아주는게 dps 면에서도 더 좋지 않겠습니까.
또 한, 두 스킬 모두 백어택 판정이 있습니다.

*필독
현재 총 스포 279보다 12포인트가 높은 291스포 기준이 되어야 위 스킬들과 함께 4포인트 주고
사용 가능합니다.
1포인트 일 때에도 유틸성만 고려한다면 민첩한 사격을 스킬셋에 대신 넣고 사용하는 편이 을 것 같습니다.

*정보*
*조화셋? 레이드셋?
팁게나 다른 곳에서 따지는데 실상 조화셋이 아크라시움 소비가 적습니다. 공통 된 단점은 둘 다
연마를 위해서는 시간이 많아야 됩니다. 고로 현재로선 CBT때와 마찬가지로 카던 온라인 하시다가 차 후
유물템 루트 밟는 편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이니 꼭 이래야 된다! 이런게 아닙니다.
템렙업 루트는 여러분의 선택입니다.

어차피 뭘 하든 해당 컨텐츠 적정 템렙만 넘기면 데헌 딜은 강력함. 템렙업 루트는 본인 취향 것 하는게 정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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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17일 갱신


이퀄리브리엄 M 보다 7주는 편이 짧고 강하게 박을 수 있다는 정론이 나옴.

현재로선 개인적으로 버그라고 생각됨. 고로 이퀄 7만 주세요.


이퀄 7 주시고 남는 스포는 본인이 원하는 곳 넣으셔도 됩니다. 라이플 강화하셔도 되고!

편하게 찍으십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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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18일 갱신.


*스포가 저렇게 찍으면 대충 3 남음!

 3은 차 후 스포 물약 파밍 후에, 잔몹이 이퀄 7로 정리가 안되서 짜증남.. 물론 레이드용 스킬이긴 한데,

 바꾸는거 귀찮으니까. 데파 4 치적이나 줄까하고 있음! 카던도 솔플로, 이퀄7 데파4 정도 쓰면 정리 잘 되서

 엄청 편함.


*아까 글 올렸을 때, 의견 주신 형님들 감사합니다! 결국 스파이럴4를 주고 샷건 연사 M을 선택했습니다!

 글쓴이가 어레기까지 밖에 못가서... 하는 말이지만.. 어레기 까지는 연사 풀샷 때려박을만 했습니당!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 입니다! 나 같은 똥손이 가능한데 형들도 가능할거야!



*참고로 남는 3스포, 스포물약 파밍하거나 더 남는 분들은 데파 말고, 나선이나 다른 취향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퍼팩트샷, 1트포 안정된 자세

 레이드에서 보스가 평타 빠르게 칠 때, 가끔 끊겨서 그냥 안정된 자세가 답이라고 생각하고 결론 내렸습니다!


*스파이럴 4 재빠른 조준.

 재빠른 조준으로 선딜을 감소시키기 위해 선택. 실상 스파이럴 자체에 장판 틱뎀이 있기 때문에 화상 딜 보단

 유틸성을 잡았음!


*심판의 시간 아에 빼버림!

 위에 심판의 시간에 대한 언급이 있었는데, 샷건 연사가 답이란 걸 요즘에 다시 깨달음.

 심판의 시간은 탄 퍼짐으로 인해 완전 근접해서 쳐야 된다는 것도 있는데, 딜 자체가 샷건 연사를 못 따라 옴.

 심지어 갈수록 샷건 쿨은 감소하고 있어서, 심판의 시간 보단 샷건 연사가 DPS에 더 많은 도움이 됨!


*샷건의 지배자, 군림하는 자로 이전 글에 잘 못 찍어서 올렸어요!

 죄송합니다! 당연히 지배자의 의지가 여러방면에서 좋습니다!

 홀딩 중 보스 패턴 피하기 위해 홀딩 캔슬하고 이동하는 경우도 좋고!

 데미지도 의지가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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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까 고민하는데, 댓글로 도움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 장시우님


의견 감사합니다!



다음 갱신 때 돌아올게용!


아 맞다 형들! 추천과 댓글은 나에게 관심이라 더 열심히 일하게 해줘!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