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알카 신규 유저분들이 카던에 너무 힘겨워하시는 듯해 부캐 황후를 키우면서 사용했던 스킬트리와 방법 몇가지 알려드립니다!
반박시 님 말이 맞습니다.

필수 각인
황제의 칙령, 선수필승

있으면 좋은 각인
승부사, 돌격대장, 타격의 대가, 질량증가 (이중 1~2개만 있으면 충분. 아펭 돌리면서 세팅하실 필요X)

황제, 선필, 승부사, 돌대로 맞춘다고 했을 경우
어빌리티 스톤은 선필&승부사, 선필&돌대, 승부사&돌대 같은 돌을 주워서 깎으시면 됩니다.
(본인은 선필&승부사 깎았음)

황제12까지 읽어주시고, 선필은 9까지만 읽으신 다음 둘 다 각인칸에 장착해줍니다.
선필12까지 읽으시면 좋겠지만 내가 찐 모코코라면 한푼이 아쉽기 때문에 비추합니다... 나중에 여유되면 읽으셔요. 
3레벨 활성화까지 황제3, 선필6이 모자란데 카던, 가디언, 군단장, 어비스 등을 도시면서 나오는 악세사리 중 유효 옵션이 들어간(황제, 선필, 승부사, 돌대) '신속' 악세사리를 주워서 껴줍니다. 돈내고 사지 마시고... 그냥 1~2주 참으면서 주워 끼다보면 얼추 세팅 됩니다. 유효옵션이 잘 안 나오는 것 같으면 어비스에선 직각악세가 드랍되니 전설을 한개쯤 섞어서 맞췄다가 바꾸시면 됩니다. 꼭 신속 악세가 아니더라도 초반에는 유효옵션 위주로 맞추시고, 그 다음 숙제 하시면서 신속 세팅으로 천천히 바꿔 나가셔도 괜찮습니다.
돌대나 타대 질증 등은 1~2레벨만 활성화 되어 있어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이동속도 감소1정도는 생겨도 상관 없으니 디버프에 너무 집착하지 마시고 세팅하세요. 

6유물이 나오고 변환이 가능해지면 선택지가 늘어납니다.
배신, 매혹, 구원등을 사용하실 수 있고 저는 이전에 배신세트를 쓰다가 현재는 구원세트를 사용합니다. 
직접 녹화 떠가면서 시간을 비교해봤는데 구원세트가 저한테는 20초정도 더 빨랐습니다. 사람마다 다르니 편한 것을 사용하세요.

https://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76353

이 링크는 제가 직접 작성했던 카던용 스킬트리입니다.
여기선 배신셋을 썼다고 했는데 최근엔 구원셋을 쓰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고 매혹셋도 괜찮은 것 같읍니당. 
다크 리저렉션, 언리미티드 셔플 두 가지만 4정도까지 트포작을 해두면 훨씬 카던이 빠르고 쾌적해지니 이 아이들은 트포작을 꼭 해주시길 바라고 추가로 이보크까지 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당. 4렙 트포는 정말 쉽고 금방 하기 때문에 꼭 해주세요!

돈내고 카던 세팅 새로 하지 마시고 조금만 인내심을 가지시면 얼추 편하게 돌 정도의 세팅은 맞출 수 있습니다. 
그러니 처음에 불편하시더라도 조금만 인내하시고 행복한 카던생활 하세요.

아! 황제 유저분들은 세팅 따로 하실 필요 없이, 선필만 추가하고 스킬트리만 위의 링크대로 바꾸어서 도시면 됩니다. 알코코 분들 화잇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