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로아 5년이상했지만 
진짜 어렵다어렵다 하는 캐릭도 걍 다 적응하면 다 손에 익어서 할만해
고고한척~ 다른 직업보고 '넌 쉬워서 약해야해' 할 필요도 없어~
죽습은 편의성개선이나 가시성 개선 상향을 받고!
두동은 딜좀 올려줘! 상향받아야해!!!



물론 격차는 두긴 해야하지. 그럼 마냥 피아노캐릭들이 다 mvp 싹슬어 담을 수 있으니~ 근데 격차가 너무 큼 지금은 걍 경쟁자체가 안됨.  로아가 딜몰이 확실한 캐릭들이 어짜피 다 뚜드려팸.
그래서 그 캐릭들 어려움? 난 크게 어려지 않음. 그냥 스킬 누르는 건 똑같다고 느낄 정도. 
지금 대표적으로 약하다고 말하는 몇 직업들 지속타대딜러들~ 화강 이슬비 두동 유산 충동 핸건 등등(더 있음) 고점딜러들이랑 격차를 줄 일 정도로 딜포텐 올라와야한단 소리~ 잔혈경쟁? 이젠 해도돼~ 

 대신 딜각이 자유롭다고? 그 이점으로 딜이 낮은거잖아~ 그래서 그 자유로움으로 딜격차를 줄일 수 있냐? 못 줄임. 걍 쉽고 약한거에 머무르는거. 쉬우면 딜이 어느 정도 약한 거 인정하지만 격차 줄여라. 그 약하다는게 딜(영수증)이 약하단거지 잔혈경쟁을 못 할 정도로 약하게 하란 소리가 아님. 자유로운만큼 '딜'이 좀 약한 건 인정한다! 그러나 경쟁도 못 할 만큼 캐릭을 약하게 하지마라!! 라는 말임. 그래서 그냥 다같이 mvp경쟁 걍 하게해! 그래도 돼. 최근들어 정신 바짝 차리게됨. 로아 난이도? 그딴 거 고려해서 격차를 이 정도로 줄건 아니다.

 딜각 자유로우니 '딜(영수증)'이 낮을 순 있는 거지. 캐릭이 약해야 하는 건아님! 

전에도 말했지만 실전딜 딜지표가 고점딜러가 4~10(평균 7) 라면,  지속딜러들은 7~9(평균 8) 는 돼야 한다는 소리!
지금은 평균이건 고점이건 높은 애들만 싹 다 높고 어렵지가 않음. 그 어려워서 고고한척하는 직업들도 삐긋하면 지속딜러들한테 따이기도 하는 게 맞지~ 걍 안 져야 하는 직업이 아님. 자기 손부터 점검 해봐야 함.
 
저런식의 지표가 좋은게 적당히 서로 엠브이피 창보는 재미도 있고, 평균 딜지표가 떨어지는 고점딜러는 대신에 '잘하는 고점딜러' 하면서 지속딜러가 절대 이길 수 없는 장점이 생기는 거임.  평균딜 지표가 떨어지는 대신에

근데 지금은 엥간치 쳐도 그냥 고점딜러가 이김.  그게 문제야.

다시 말하지만 평균딜지표는 지속딜러들이 좋은게 맞아야함.
대신 고점딜러는 잘하는 사람일 수록 지속딜러들이 못 이기기 힘든 딜포텐이 있는것임! 
그게 맞음~ 근데 지금은 뭐... 그냥 다 쉬워서 걍 쌘 캐릭들만 쌤.

지금 그냥 쉽고 쌘 직업이 많음~ 

공감가면 추천박고 공감 안 되도 박아!~ 걍 박아! 
진짜 스마게 맘에 안 들고, 쉽다고 약해야 한다며 고고한척하는 유저들도 맘에 안 듬.

(두동 10멸 6개 쓰는  극특캐릭... 근데 약함.... 하..... 특출나게 강한 거 바라지도 않고 그래서도 안됨. 그래도 약하진 말아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