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원 분들께 부탁하여 가장 레벨이 낮고 세팅이 덜 된 캐릭을 버스 받을 겸 쿠크 숙제팟을 팠습니다.
1556디트 1520데모닉 1480블래(저) 셋이서 서폿을 기다리던 중 1541 바드가 신청을 하길래 냉큼 받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각인을 봤지만 서폿에 대해 워낙 무지하다 보니 서폿에 대한 생각이 옛날 특화 바드가 주류였던 시절에 박혀있어 정흡을 가도 이상하다는 걸 눈치채지 못했고 다른 길드원 분들도 얘기를 들어보니 랏 서폿팟이 많아  대기 시간이 길어져 안일하게 생각하신 것 같습니다.

거기다 설마 1540 바드의 세팅이 저럴 줄은 몰랐기도 하고 
애초에 저도 블래스터 배럭으로 키우고 있다 보니 세팅이 덜 된 상태입니다 

세팅은 그렇다 치고 문제는 3페이즈 부터였습니다.
채팅 내역에도 있다시피 3,4마 숙련이 아니라고 하여 제가 3마를 갔습니다.

마리오 연습모드까지 나온 상황에서 3마 못 가는 거, 이해하기는 어렵지만 그럴 수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1마 데모닉 2마 바드 3마 저 4마 디트로 가기로 했습니다.

아래는 바드가 행한 실수 및 숙코 정리한 겁니다.

1. 2마 변신 될 때 갈고리에 끌려가서 못 들어가서 터짐
2. 3마 무력에서 톱니에 갈려서 죽음
3. 쇼타임 컷 신 전에 각성기 써서 그대로 갖다 버림(4,5트 할 동안 계속)
4. 쇼타임 똥 안쪽에 깜
5. 빙고 마지막 반줄 정도 남은 상황에서 폭탄 엉뚱한 곳에 깔아서 터트림.
6. 3마 끝나고 딜 해야 하는데 용맹 안 넣음
7. 좋게좋게 가고자 3마 유기하려는 거 달래서 데려가려고 했는데 들어가서 가만히 서있음

아무리 숙련팟이라지만 실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 때문에 리트도 2번 났습니다. 한 번은 3마 들어가서 딜로 밀 수 있을 거라 판단하여 저주해제 안 하다가 한 명 같이 데려갔고, 폭탄 깔기에서 장판 잘못 밟아서 폭탄 잘 못 깔기도 했으니까요. 

하지만 바드분 하는 걸로 봤을 때 도저히 숙제팟에 올 정도의 숙련도 및 이해도는 아니었습니다.
어지간하면 귀찮아서라도 사사게 안 쓰는데 숙련도 얘기 꺼내니까 원대렙이 어쩌고 하면서 뻔뻔하게 숙코 아니라고 하는 걸 보고 이건 아니다 싶어 박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