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헬모드 보정 시스템은

실전과 매우 유사해졌습니다.  아주 약간 트포 등이 낮아도 유리한 직업 제외하고

실전과 거의 유사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브하드 정도는 스펙이 좋으면 어느직업으로 가도 문제없이 깨서

조합을 안가립니다.


카멘은 매우 어려울텐데요. 어떤 현상이 벌어질까요

쿠크 헬 꼴 나는겁니다.


극한의 레이드에서 조합의 차이가 적나라하게 드러납니다.

호크 장인도 쿠크헬에서는 소서를 합니다.


일단 첫번째 문제는

소서, 블레이드 라는 특출난 딜러가 있다는게 문제입니다.

쿠크에서는 소서가 유리하다 쳐도  다른곳에선 블레이드가 더쎕니다.

그렇기 때문에 극한의 레이드에서는 이 둘을 중심으로 조합을 짜게 될 것입니다.


두번째 문제가

시너지의 문제입니다.

금강선이 말하는 내부지표로 잡지 못하는 감성적인 부분이 이런걸 말하는 걸까요?

딜은 다 평준화 돼있는데 시너지의 성능 차이는 하늘과 땅차이 입니다.


만약에 소서 건슬 배마 조합에서

배마 자리에 리퍼가 대타로 들어가면 어떻게 될까요??

생각만 해도 끔찍하죠? 딜은 평준화 돼있는데 시너지 차이가 남사벽이면

딜 몰아야될때의 총 딜량 차이는 미친듯이 벌어질겁니다.


정말 대부 지표가 안정적이라면

다양한 직업으로 쿠크 헬모드를 진행해야 될텐데

왜 본캐까지 버려가며 소서 건슬 창술 배마 블레 를 할까요??

이게 정말 안정적인 벨런스가 맞나요??


참고로 얘기하면 보정에선 창술이 아직도 어드벤티지가 있어서 많이 나오는거지

카멘에서는 배마로 대체될겁니다. 


내부 지표로는 시너지의 차이를 잡아낼 수가 없습니다.

배마와 인파가 같이가면 잔혈은 인파가 먹을겁니다. 왜? 배마의 시너지를 인파가 빨기 때문이죠.

하지만 서로 솔플을 하면 배마>= 인파 입니다.

이건 논란이 있을수 있으니 서로 솔플시 배마=인파 라고 칩시다

누가 성능이 좋은걸까요?? 배마가 팀적으로 성능이 압도적으로 좋은겁니다. 

특히나 암수까지 써가며 소통하며 딜을 모는 극한의 레이드라면 하늘과 땅차이 입니다.


하지만 내부지표는? 인파가 더 높게 나오겠죠. 시너지를 빨아먹으니까요.

오히려 시너지가 좋을수록 내부지표는 내려갑니다. 나보다 다른 딜러들이 상대적으로 더 쎄지니까요.



지금부터는 팁을 쓸게요

무조건 시너지 좋은 직업을 하셔야 합니다. 내부지표에서 엄청난 이득을 봅니다.

그리고 블레이드처럼 지표 뚫는 직업이 아니라면 

타대딜러 혹은 배마처럼 쉬운직업 하세요. 딜 넣는 난이도 따위 신경 안씁니다. 어짜피 평준화에요.

시너지좋고 딜넣기 쉬운 배마와  난이도 있고 딜만 있고 리스크 그고 물몸인 아르카나 

둘의 딜이 평준화 돼있어요. 오히려 시너지 보면 배마넣는게 훨씬 빨리잡는 아이러니한 상황이죠.



지금 금강선이 안정적인 지표라고 말하고 있는데

이게 무슨 의미냐??  시너지와 난이도 신경 전혀 안쓰고 딜만 평준화 돼어있는 밸런스 ㅈ망 상황인데

안정적인 지표랍니다. 그럼 답 나왔죠? 앞으로도 해결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