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게에 올리고 싶었는데 렙제가 있네요


기공사 4개 키우는 기공사나이스입니다. 1690 1660 1640 1640 이렇게 키우고 있습니다.


그럼 ㅈㄴ 쎄냐? 그것도 아닙니다 8겁작 둘둘 입니다.


현질은 아크패스정도만 하고 버는 골드는 보석은 안사고 강화나 초월 엘릭서등등 누르는데 쓰고 있습니다. 쌀 안캡니다. 버는 족족 제 캐릭 강화하는데 쓰고 있습니다.


근데 왜 나이스를 하고 있냐? 기공사가 재밌어서입니다. 이거 존나 당연한거 아닙니까 재밌는데 이 캐릭으로 레이드 마다 한번씩밖에 못가니까 더 가고 싶어서 여러개 키우는거지

근데 4개까지 키울정도냐고 한다면 그건 또 아닙니다. 사실 기공사 3개만 키우고 싶었습니다. 근데 배럭까지 6캐릭은 채워야 겠고, 재밌으려고 게임하는건데 스카우터나 데모닉같은거 하고싶진 않았습니다. 그래서 가성비 있게 배럭 굴리자 생각 들어서 기공사 하나 더만들고 익스프레스 박아서 배마랑 창술하나 1640에 주차해두고 뭐 더 안누르고 있습니다.


사실 이번 패치 방향성이 나이스단 죽이기는 맞지만 뒤져서 슬프거나 하진 않습니다. 그냥 게임에 정이 떨어졌다 그 정도 입니다. 화는 안납니다. 제가 뭐 여기에 큰돈 박은것도 아니고 이 게임으로 쌀캐던것도 아닌데 왜 화가 나겠어요.


다만 게임사가 제시한 원정대 운영방법에 맞게 하고싶은 본캐릭 (기공사)에 배럭을 굴리려고 하는데, 예의점수 오지게 보니까 보석이나 유각, 엘릭서 등등이 타협을 하면 레이드를 가기 힘든 상황이 되어버렸고, 그래서 캐릭터 숙련도나 세팅공유등의 이점에 따라 자연스럽게 나이스를 하게 된거고, 나이스를 권장하지 않으면서 배럭을 굴리게 하기 위해 이런 패치를 했다는 건 이해를 합니다.


다만 그럼, 좀더 낮아진 보석컷이나 세팅값에 따라 다캐릭 배럭을 권장 할거면 이미 있는 나이스단은 걍 접고 겜 하지 말라는 이런 방향보단 직변권같은 걸 주거나 어느정도 절충을 하는게 좋지 않았을까요.


개인적으로 저는 원정대 확장을 못하게 6캐릭 완전히 고정으로 박아두고 보석이나 트라이포드, 각인, 엘릭서, 초월 등의 성장방법 중에 원정대가 공유 할 수 있는 요소들에 한해서는 확실하게 풀어주고(보석) 그 외에 캐릭 별로 투자를 해야하는 요소에 관해서는 손 대지 않는 확실한 노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씨부렸지만 정말 두서없네요 읽어주신 분들은 감사합니다 3줄요약 하겠습니다.




1.쌀 안캐는 나이스단입니다. 냅다 죽이지 말고 직변권 주십쇼


2.애초에 이게 한가지 캐릭으로 배럭 굴려서 이득보는게 ㅈ같으면 다캐릭이어도 나이스 처럼 일부 강화요소 공유하면 되잖아


3.다계정, 다캐릭버스같은 골드복사가 ㅈ같으면, 원정대6캐릭으로 완전히 픽스하고 강화요소 공유하면 되지 않냐





마지막으로 만약 이렇게 되면 전 기공 기공 기공 창술 배마 여홀 할거에요// 그런 날이 온다면 아크라시아에서 웃으면서 만납시다 꾸벅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