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게임특성상
유저들의 레벨이 상향평준화가 되고
그에맞는 익스프레스도 상향되어야된다는거 까진 이해하는바
수평적 컨텐츠를 만들기힘들가? 라는 근본적인 의문을 가졌음
프레이야별이니 모코코즈해적단이니
이딴거말고 조금더 간단하고 큰힘 안들일수 있는 방법은 얼마든지많음
지금유저들은 본인들의 성장을 표출할 방법이 1주일에 제한적인 군단장레이드밖에없다.
그외엔 헬컨텐츠 정도밖에 없는데 그건 시도하기 부담스러운건 사실이다.
성장을 표출할 컨텐츠를 만들어준다면, 성장중심적 게임문화라던지 여러가지 근본적인 문제들이
해결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봤다.
예를들어 혼돈의 추오같이 수십명의 유저들이 모여서 각자 파티를짜 공대구분없이 다같이 레이드를 하는(필드보스같은 이벤트말고) 체력 5천억 7천억 이런 컨텐츠 만들면되지않나
필드보스마냥 시간마다나오는게 아닌 대륙별로 군단장들 휘하에있는 쫄따구들을 혼돈의추오처럼 잡기힘들게 만들어놓는다면?
잡고나서 칭호, 골드가아닌 소량의보상(보상이 거창하지 않아도됩니다) 정도만 챙겨줘도 할 유저들은 할것이다
왜? 할게없으니까, 그리고 본인의 성장을 표출할 수 있는 컨텐츠가없으니까
또 7월은 어둠군단이라던지 또 8월은 광기군단 마수군단 이렇게 번갈아가면서 만든다면 꽤오랫동안 우려먹을 수도있을뿐더러 서버간의 경쟁도 자연스럽게 진행될거라본다.
그리고 스마게측에서 그렇게 신경쓰는 골드인플레? 혼돈의 추오해봤는데 배템소비 장난아니다 수십 수백명의유저가 배템을떄려박는데 골드소비는 그만큼 된다고생각한다 어려운게 아니다 먼길돌지말자 유저들은 이미 지쳤고 표출할 방법조차없는게임에 실망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