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본섭 테섭 고치명 1500/960 특성비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1. dps는 본섭과 비교해서 동일 빌드일시 딱 4% 위아래 웃도는 딜상승을 보입니다.

2. 잠식게이지의 개선으로 아래와 같은 그나마 유의미한 빌드변화가 생겼습니다.

- 기존 빌드에서 라클풍요룬 채용시 데시메이트 약포->잠방 교체 및 아덴을 약 2분간 유지가 가능합니다.
- 수련장에서 끊임없이 단심+속행 모두 사용했을 때, 각성기 스타트로 3분쯤 아덴이 0으로 줄어듭니다.
- 제노의 2번째줄 트포중 연속공격을 채용시 수급량이 늘어나 이론상 무한유지가 됩니다만,
  시전시간이 데몰 이상으로 길어 이로인해 쿨누수 및 딜로스가 생깁니다.

3. 기존 스킬 빌드에서 딜적으로 채용할만한 스킬개편을 받지 못했습니다.
   데시는 커녕 샤펀컷을 빼고도 대체할만한 스킬이 없습니다.

4. 현재 사멸빌드에서 채용가능한 해방기는 기존과 같은 2개입니다.
   만약 추 후 개편을 받아 트포등을 통해 3번째 백어택 해방기를 받는다 해도 
   기존 잠식스킬로 잠식 수급이 매우 힘듭니다.
   (테섭의 제노+약포데시+라클 풍풍풍으로도 2분쯤가면 게이지 부족으로 해방쿨이 밀립니다.)

억모닉 딜의 근간인 아덴수급을 위한 잠식기의 게이지수급량이 전반적으로 많이 상승했으나
편해지는 정도에서 그치고 추가적으로 잠식스킬을 빼거나 하는 정도로 상향받진 않았다.
데시 약포->잠강으로 기존의 2해방을 유지하는 정도가 한계이며
만약 제노 하나만으로 3해방을 굴릴 정도로 잠식수급량이 대폭 개선되더라도
기존의 스킬을 빼고 채용할만큼 딜적으로 유용한 스킬이 없다.
그렇기에 억제각인의 3레벨 효과가 30->36%로 증가되는 패치를 받았음에도
오히려 일반기의 딜 비중변경보다 데시메이트 잠방 채용의 가능성이 열려 억3로의 변경도 유의미하지 않다.
(97돌은 예외로 둠)
때문에 이번 패치로 기존 사멸 억모닉이 얻은 점은 아래와 같다.

ㄱ. 아덴수급 편의성 개선
ㄴ. 총 딜량 4~5%가량 증가 (데시 잠방 변경시 데시딜 상승량만큼 증가)
ㄷ. 크커 개선으로 딜 저점 개선

지금까지 억모닉이 받아온 모든 패치중 이번 밸패만큼 양질의 밸패는 없었다고 할만큼 이번 밸패는 알찼습니다.
하지만 기존 억모닉이라는 캐릭터의 딜러로써의 성능이 최하위에 머물렀던 만큼
다소 아쉬움을 느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대부분의 패치내용이 억제라는 각인 안에서 백어택 위주 사멸빌드가 아닌
새로운 타대 빌드의 포문을 여는데 할애되었기에 많은 사멸 유저들이 아쉬움을 느끼게 됐다 생각합니다.
때문에 다음 패치에서 아래와 같은 개선을 개인적으로 바라는 바입니다.

1. 억제각인의 잠식수급량도 각인레벨 상승에 따라 같이 업그레이드 해주셨으면 합니다.
ex) 잠식수급량 50/60/70 
2. 동시에 사멸또한 3번째 해방기를 제공해주셨으면 합니다.
혹은 쓰임만큼의 강력한 일반기를 만들어주셨으면 합니다.
ex) 그체 백어택

위와 같이 개선을 받는다면 기존 억1 유저는 소소하게 개편된 2해방 사멸을 유지할 수 있을것이며
억3으로 변경시 잠식수급량 상승으로 데시와같은 잠식기를 
해방기 혹은 일반기기로 교체하여 더 강한 딜포텐을 보일거라 예상됩니다.
위와같은 개선은 비단 데모닉 뿐 아니라 다른 개편받은 직업들 모두
파격적인 트포 변경 혹은 신스킬 추가등을 보았을 때 충분히 요구할 수 있는 사안이라 생각합니다.



ps.
1년 가까이 기다려 이번 밸패에서 완전 메인은 아니지만 그에 준하는 자리에 올랐습니다.
충분히 감동할만큼의 정성을 패치노트에서 보는건 정말 오랜만이었습니다.
그렇기에 그걸 잘 알고 있음에도 기다려온 시간의 한이 길었는지 좀 더 칭얼거리게 되네요.
우리 모두 잘 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