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마인서버에서 억모닉을 플레이하고 있는 씨씨티V 라고 합니다.
겨우 1620 넘은 렙이라 직게에 계신분들 만큼 템렙이 높거나 압도적 스펙은 아니지만
이번에 밸런스 패치가 넘어오고 나서부터 나름대로 가능한 다양한 세팅을 테스트 해보다가
하드 상아탑, 하드 일리아칸, 하드 아브렐슈드 에서 모두 괜찮게 사용한 세팅이 있어서 공유 해볼까 합니다.
혹시나 질문이나 부족한 점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콩)

조금 내리시면 요약 스킬트리, 룬, 트포 있습니다.

세트 장비 : 악몽 채용(끝마, 마중 신경 안쓰고 딜해도 괜찮음)

보석 : 멸화 5개 // 홍염 6개
각 보석을 우선순위대로 정리하면 아래 순서 입니다.
- 멸화 : 그라인드 체인, 스피닝 웨폰, 크루얼 커터, 피어슨 쏜, 데시메이트
- 홍염 : 그라인드 체인, 스피닝 웨폰, 크루얼 커터, 피어슨 쏜, 데시메이트, 슬래셔(아드, 돌대)

슬래셔에 굳이 홍염을 주는 이유는 일단 주딜기 5개에 이미 홍염을 다 넣었고, 슬래셔에 홍염을 넣게되면 고치명이어도 슬래셔 하나로 아드레날린 및 풀이속이 유지가 가능해집니다.

스킬 용도 : 
- 시너지, 돌대, 카운터, 속행 용도 : 슬래셔
- 잠식 수급 : 제노사이드, 데시메이트, 데몬그랩
- 주요 딜링기 : 크루얼 커터, 스피닝 웨폰, 그라인드 체인, 피어슨 쏜

각인:
- 원한(3), 예리한 둔기(3), 돌격대장(3), 저주받은 인형(3) 고정 =>
+  - 1) 완벽한 억제(3) + 아드레날린(1) = 극치명
+  - 2) 아드레날린(3) + 완벽한 억제(1) = 고치명(반지 1개 신속)

위 각인은 고대악세 기준이고 유물악세 기준으로는 아드레날린 각인 레벨을 1 씩 낮추면 될 것 같습니다.
자체 치적이 90% 정도 나오게 세팅을 하는게 엘릭서나 시너지 생각했을때 유리해 보입니다.
타격의 대가의 경우에 딜비중을 생각하면 저받 대신 들어갈 순 있을것 같은데 저는 저받을 더 선호합니다.

장점 : 
- 기습의 대가를 채용하지 않아서 딜각이 자유롭고 사거리가 깁니다.
- 순간적 딜몰이가 매우 좋습니다. (고치명에 간결한 스킬 모션)
- 고치명 이지만 슬래셔 홍염을 통해서 돌격대장 + 아드레날린 + 속행 효율 Good
- 악몽으로 마나 부족 문제 X
- 소소하지만 짤기믹 및 딜컷 중에도 수급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점 : 
- 부위 파괴가 다소 부족 할 수 있습니다.
- 잠식게이지가 빠듯할 시, 카운터를 아껴두거나 아드 유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1. 잠식수급 스킬 비교(For 3-해방)

기본적으로 3해방을 굴리기 위해서 3개의 잠식 수급 스킬 활용합니다.

1 - 1. Goat 수급 + 무력화 =제노사이드 채용(10렙 + 전설 풍요)
1 - 2. 준수한 딜 + 나쁘지 않은 수급 = 데시메이트 채용 (영웅 풍요가 2개면 영웅, 1개면 희귀 풍요)

1 - 3. 하울링 & 데몬 그랩 비교(인벤 닉 Cassiel님 자료 기준):
- 하울링과 데몬 그랩 모두 경직 면역이 없는데, 특히 하울링의 경우 시전도 느린데 사거리도 짧습니다. (매우 불쾌)
1회 수급 - 하울링 : 141.62 > 데몬 그랩 : 120.26
초당 수급 - 하울링 : 5.90 < 데몬 그랩 : 6.68
7렙 기준 편의성 - 하울링 <<<<<< 데몬 그랩
10렙 기준 편의성 - 하울링 ~= 데몬 그랩 (부파 고려시 하울링, 사거리 고려시 데몬 그랩)

※ 10렙 슬래셔 + 7렙 데몬 그랩 ==> 7렙 하울링시 경면 부재로 적중률이 떨어짐 (실전 체감 구림), 특히 그라인드 체인으로 인해 멀어진 거리에서 하울링이 닿지 않습니다.
※ 7렙 슬래셔 + 10렙 하울링(마이티 로어) ==> 하울링 사거리가 길어서 그라인드 체인 넉백거리 에서도 적중 될만큼 실전성이 좋아지지만 7레벨 슬래셔로 인한 조작감이 불편해집니다.
※ 7렙 데몬 그랩 트리 시 부위 파괴 스킬 X, But 하울링대비 사거리 압도적 => 실전 체감 좋음, 짤 기믹때 수급 편리
※ 슬래셔 10렙 강력한 일격 채용시 사거리 유의미하게 늘어남 7렙 슬래셔는 모션도 불편하면서 사거리도 짧아짐
※ 트포 여유가 있어서 데몬 그랩 1트포 재빠른 손놀림 5레벨 채용 가능

그라인드 체인 넉백 거리에서 7렙 하울링 사용시

그라인드 체인 넉백 거리에서 10렙 하울링(마이티 로어) 사용시


10레벨 슬래셔 강력한 일격 채용시 최대 사거리입니다.


하울링 관련해서 이것저것 해보다가 찾은 신기한 사실이 있는데 나중에 다른 글로 정리 하겠습니다.

▶▶ 결론 : 짤수급, 시전속도, 사거리를 고려하면 데몬 그랩의 실전성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2. 딜링 스킬(3해방)

이번 패치로 인해서 백어택이 없고 치적 보정이 있는 딜링기가 생겼습니다.

2 - 1. 크루얼 커터(양날타격)
- 새로운 트포로 치적 20프로 및 백어택 삭제 추가
- 타수가(5회) 기존 대지 공격(10회) 대비 적음 => 변수 줄어듬

2 - 2. 그라인드 체인(백어택 삭제)
- 이번 패치로 인해 백어택 삭제 및 해방 트포 추가
- 트포 조정 및 버프를 통해 백어택이 없는 강한 해방 딜링기가 되었습니다.
- 시전 시간 및 시전 후 백무빙이 다소 거슬려서 숙련도 요구됩니다

2 - 3. 스피닝 웨폰(딜 버프 및 트포조정)
- 기존 백어택 없는 해방기인데 트포 조정 및 버프를 통해서 딜과 치적 보정이 생김
- 딜 시간이 길고 타점 변수가 있지만 간결한 설치기 형태로 숙련도가 생기면 오히려 편합니다

2 - 4. 피어슨 쏜(잠식스킬)
- 밸패를 통해 잠식 방출, 급소 타격 신규 도입 및 기존 트포 조정 및 딜 버프로 인해 쏠쏠한 딜링기가 됨
- 사거리가 길고 시전이 간결해서 딜하기 매우 편리
- 고치명이라 급소 타격 트포를 1렙 채용 가능(자체 크리 90프로) => 데몬 그랩 재빠른 손놀림 채용 가능

2 - 5. 데시메이트(잠식스킬)
- 잠식 수급이 다소 너프를 먹긴 했지만 준수한 딜 + 잠식 수급 이라는 만능 스킬
- 충모닉도 억모닉도 사랑하는 스킬

요약)
★★★★ 스킬 트리 ★★★★

룬은 조금씩 사람마다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렙 트포작 필요한 곳은 빨간색으로 칠해뒀습니다.

1. 슬래셔 (10레벨 - 2/1/1)
=> 룬 : 속행 or 정화 /// 트라이포드(5레벨) : 날렵한 움직임
2. 크루얼 커터 (12레벨 - 3/3/2)
=> 룬 : 심판 /// 트라이포드(5레벨) : 출혈 효과, 양날 타격, 잠식 해방
3. 그라인드 체인 (12레벨 - 1/3/1)
=> 룬 : 전설 질풍 /// 트라이포드(5레벨) : 치명적인 일격, 연속 공격, 잠식 해방
4. 스피닝 웨폰 (12레벨 - 3/3/2)
=> 룬 : 전설 질풍 /// 트라이포드(5레벨) :  빠른 준비, 즉시 처결, 잠식 해방
5. 제노사이드 (10레벨 - 3/3/1)
=> 룬 : 전설 풍요 /// 트라이포드(5레벨) : 잠식 강화
6. 데몬 그랩 (7레벨 - 3/2)
=> 룬 : 영웅 풍요 /// 트라이포드(5레벨) :  재빠른 손놀림, 잠식 강화
7. 피어슨 쏜 (12레벨 -3/2/1)
=> 룬 : 전설 단죄 /// 트라이포드(5레벨) : 잠식 방출, 전진하는 가시
8. 데시메이트 (12레벨 - 3/1/1)
=> 룬 : 영웅 풍요/// 트라이포드(5레벨) : 빠른 준비, 약점 포착, 냉혹한 손

★ 기본적 딜 사이클(유동성 필요)
슬래셔(아드, 돌대, 시너지 유지) 지속 사용
데몬 그랩, 제노사이드, 데시메이트(잠식수급) => 가급적 쿨도는대로 다 써주는게 좋습니다
슬래셔 -> 피어슨 쏜(단죄) -> 크루얼 커터(심판) -> 스피닝웨폰 -> 그라인드 체인 -> 데시메이트 -> 잠식 수급

실전 경험 결과) 
누구나 아는 내용일 수 있지만 제가 이번주에 굴려보면서 느낀 점입니다.

▶계속 딜하는 상황일시 :
→ 쿨정렬이 되어있다가 끝마 터지면 잠식 수급 스킬이 2번씩 돌면서 게이지 수급 넉넉해짐

▶기믹 및 딜컷 시 :
→ 데몬 그랩(사거리 김, 시전 빠름) 제노사이드(경면) 으로 틈틈히 수급 넉넉히 가능

▶게이지 풀일시 :
→ 데몬 그랩, 제노사이드, 슬래셔로 아드유지 하면서 가급적 슬래셔 남겨두기(시너지, 카운터 기믹)

종합 겸 잡담)
제일 큰 특장점은 백을 안잡고 딜 거리가 사멸대비 크게 자유로워서 진짜 편합니다
고치명이면서 돌대, 아드 효율을 최대한 땡길 수 있는 구조입니다.
고치명으로 인해 딜을 몰아넣고 산책시간이 나름 주어져서 딜이 편합니다
주요 딜링기에 이미 모두 홍염을 챙겨서 슬래셔 홍염을 하나 줘도 딜 손해가 크게 없는 느낌입니다.
아드 유지에 자신 있다면 제노사이드에 홍염 줘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백을 잡지않고 간결한 모션으로 딜압축이 좋아서 딜-기믹-딜-기믹 구조에서도 그나마 경쟁력이 있어보입니다.
상시 풀이속이 챙겨지기 때문에 이동이나 기믹적으로 도움이 될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