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10월
스탯
체력 계수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2.05
변경 : 2.1

스킬
PVE 시 기본 공격, 각성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의 피해량을 10% 증가시켰습니다.
데모닉 슬래쉬
PVP 시 경직 면역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스피닝 다이브
PVP 시 경직 면역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샤펀 컷
PVP 시 경직 면역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데스 클로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5초
변경 : 4초
고어 블리딩
피해량을 13.5% 감소시켰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10초
변경 : 6초

디스트럭션
피해량을 13.5% 감소시켰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12초
변경 : 8초
직업 각인
'멈출 수 없는 충동'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잠식 게이지가 초당 0.5/0.75/1%씩 자연 회복 효과를 얻는다. 또한 악마화 종료 시 자연 회복량이 50% 증가하고 평정심 지속 시간은 30% 감소한다. (최대 3중첩)
변경 : 잠식 게이지가 초당 0.25/0.5/0.8%씩 자연 회복 효과를 얻는다. 또한 악마화 종료 시 자연 회복량이 50% 증가하며 평정심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최대 3 중첩)
개발자 코멘트
시즌 2 전투 환경에서 데모닉의 전체적인 평균 피해량 지표가 하락하였고, 이에 데모닉의 모든 스킬 피해량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보다 다양한 콘텐츠에서 악마화 변신이 활용될 수 있도록 악마화 스킬과 '멈출 수 없는 충동' 각인 효과를 개선하였습니다.


21년 1월
스킬
PVE 시 각성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 피해량을 4.8% 증가시켰습니다.
데스 클로
헤드 어택 및 카운터 어택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시즌 1 에서 오랫동안 좋은 성능을 발휘해왔던 데모닉은 시즌 2가 시작되고 타 클래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성능이 감소된 클래스입니다.
PVP에서는 준수한 성능을 보이고 있지만 PVE에서는 전체적인 피해량이 좋지 못합니다.
이에 우선적으로 모든 스킬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조정을 진행했습니다.
이후 충모닉과 억모닉의 성능조정, 각인효과 개선 등 구조적인 부분 역시 검토해나갈 계획입니다.



21년 4월
스킬
PVE 시 기본 공격, 일반 스킬, 잠식 스킬의 피해량을 8.0% 증가시켰습니다.
PVE 시 변신 스킬의 피해량을 3.0% 증가시켰습니다.

브루탈 크로스
'잠식 해방' 트라이포드 효과를 '크리티컬 크로스'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잠식 게이지를 10.0% 소모하여 공격 적중 시 무조건 치명타 피해가 발생한다. 단, 잠식 게이지가 없을 경우 효과는 발동하지 않는다.
변경 : 기를 더욱 모아 공격하여, 치명타 적중률이 30.0%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45.0/52.0/59.0/67.0/75.0% 증가한다.
'잠식 해방' 트라이포드가 5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데몰리션
'급소 베기' 트라이포드 효과를 '잠식 해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치명타 적중률이 50.0/57.0/64.0/72.0/80.0% 증가하고, 마지막 타 공격속도가 20.0% 증가한다.
변경 : 잠식 게이지를 20.0% 소모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0.0/151.2/163.8/176.4/189.0% 증가한다. 단, 잠식 게이지가 없을 경우 효과는 발동하지 않는다.

폴른 루인
스킬 피해량을 12.0% 증가시켰습니다.

아이덴티티
잠식 게이지 유지 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10.0초
변경: 15.0초

각인
'멈출 수 없는 충동' 각인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잠식 게이지가 초당 0.25/0.5/0.8%씩 자연 회복 효과를 얻는다. 또한 악마화 종료 시 자연 회복량이 50.0% 증가하며 평정심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최대 3 중첩)
변경 : 악마화 종료 시 평정심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악마화 시 악마화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며 악마화 중 치명타 적중률이 0.0/15.0/30.0% 증가한다.

개발자 코멘트
데모닉은 시즌 2 이후 변화된 전투 환경과 점차 개량되어가는 다양한 캐릭터 세팅 방식으로 인해
타 클래스에 비해 성능이 부족한 모습을 보이고 있었고, 특히 데모닉의 악마화를 통한 전투 방식은 더욱 낮은 성능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완화될 수 있도록 '멈출 수 없는 충동' 각인 효과와 일부 스킬의 성능을 개선하였습니다.



21년 9월
스탯
PVE 방어 계수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0.85
변경 : 0.95

스킬
라이징 클로
'착취의 손아귀'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홀딩 조작으로 변경되고, 데몬 암으로 전방에 지속적인 피해를 입힌 뒤 폭발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60.0/68.0/76.0/85.6/95.2%증가한다.
변경 : 카운터 어택이 불가능해지지만, 홀딩 조작으로 변경되어 데몬 암으로 전방에 지속적인 피해를 입힌 뒤 폭발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60.0/68.0/76.0/85.6/95.2%증가한다.

크루얼 커터 
백 어택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PVE 시 경직 면역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데몰리션 
PVE 시 경직 면역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고어 블리딩 
부위 파괴 1 레벨이 추가 되었습니다.

리프 블로우 
부위 파괴 1 레벨이 추가 되었습니다.

아이덴티티
잠식 게이지가 더 이상 자연 소멸하지 않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멈출 수 없는 충동' 데모닉은 지난 밸런스 패치 이후 꾸준히 지표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상위 콘텐츠에서 평균 피해량이 최상위권에 도달하였으며
상위 10% 피해량, 최대 피해량 등의 딜 지표에서도 준수한 수준에 위치해있습니다.
다만, '완벽한 억제' 데모닉은 '멈출 수 없는 충동' 데모닉보다 다소 낮은 지표를 보이고 있어 약간의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추가로, 잠식 게이지가 자연 소멸되는 컨셉이 클래스 운용에 불편을 주고 있다고 판단되어 과감히 제거하였습니다.






22년 4월
러쉬
이동거리를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5.0m
변경 : 6.0m

스킬
슬래셔
'카운터 어택'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그라인드 체인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효과를 '피해 증폭'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2.5/3.0/3.5/4.0초 감소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10.0초 동안 6.0% 증가한다.
'피해 증폭' 트라이포드가 레벨을 성장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데모닉 슬래쉬
스킬 사용 시 이동거리를 2.0m 더 이동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몬스터 방향으로 비스듬히 스킬을 사용했을 때 몬스터와 충돌하지 않고 관통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탁월한 기동성' 트라이포드 효과를 '피해 증폭'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이동거리 2.0/2.2/2.4/2.7/3.0m 증가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8.0초 동안 6.0% 증가한다.
'피해 증폭' 트라이포드가 레벨을 성장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라이징 클로
공격타입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헤드 어택
변경 : 백 어택

하울링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30초
변경 : 24초
PVE 및 PVP 시 피해량을 15.95% 감소시켰습니다.
마나 소모량을 11.4% 감소시켰습니다.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효과를 '피해 증폭'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3.7/4.4/5.2/6.0초 감소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16.0초 동안 6.0% 증가한다.
'피해 증폭' 트라이포드가 레벨을 성장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분노의 괴성'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0초간 12.0% 증가한다.
변경 : 공포에 걸린 대상은 자신에게 받는 피해가 30.0/33.5/37.1/40.7/44.3% 증가한다. 
'분노의 괴성' 트라이포드가 5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악마화 스킬
루인 러쉬
'루인 러쉬' 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 전방으로 저돌적으로 돌진하여 적에게 n의 피해를 주고 반대 팔로 강하게 할퀴어 적에게 n의 피해를 준다.
변경 : 전방으로 저돌적으로 돌진하여 적에게 n의 피해를 주고 반대 팔로 강하게 할퀴어 적에게 n의 피해를 준다. 공격에 적중된 적은 6초 동안 적에게 받는 피해가 6.0% 증가한다.

데스 클로
헤드 어택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데스 클로' 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 빠르게 할퀴어 적에게 n의 피해 주고 반대 팔로 강하게 퍼올리면서 할퀴어 적에게 n의 피해를 준다.
변경 : 빠르게 할퀴어 적에게 n의 피해 주고 반대 팔로 강하게 퍼올리면서 할퀴어 적에게 n의 피해를 준다. 공격에 적중된 적은 6초 동안 적에게 받는 피해가 6.0% 증가한다.

개발자 코멘트
데모닉은 변신이라는 특수한 아이덴티티로 인하여, 전투 및 파티 시너지 운용에 있어 많은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에 변신을 하더라도 전투 및 시너지 운용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파티 시너지를 개선하였고
'완벽한 억제' 각인의 경우 시너지 변경에 따라 스킬 구성 및 딜 사이클이 변경될 수 있는 점을 감안하여
전반적인 성능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하지만 '완벽한 억제' 데모닉의 다양한 세팅 방식에 따라 의도하지 않은 성능 하락이 발생되는 케이스가
테스트 서버에서 확인되었습니다.
'완벽한 억제' 데모닉의 경우 세트 장비의 선택 및 운용 방식에 따른 피해량 편차가 매우 크게 벌어지는 클래스로서
특정 세팅에서의 피해량 상승이 임계점을 넘지 않는 선에서 일반 스킬 피해량 감소 항목을 제거하여,
모든 세팅 조건에서 성능 하락이 없도록 추가 조정하였습니다.




23년 1월
스킬
크루얼 커터
PVE 피해량이 5.0% 증가하였습니다.

데몰리션
PVE 피해량이 3.4% 증가하였습니다.

쓰러스트 임팩트
PVE 피해량이 3.4% 증가하였습니다.

샤펀 컷
PVE 피해량이 3.4% 증가하였습니다.

스피닝 웨폰
PVE 피해량이 17.0% 증가하였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데모닉은 전반적인 콘텐츠 지표가 의도한 수준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는 하지만
'완벽한 억제' 데모닉은 '멈출 수 없는 충동'이 갖는 안정성이나 운용 난이도 등의 장점에 비해 경쟁력이 부족하다고 판단되어
이에 일부 일반 스킬의 피해량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23년 5월
스탯
특화 스탯으로 인한 악마 스킬 피해량 계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 0.60
변경 : 0.65

스킬
공통 
PVE 시 잠식 및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3.2% 증가하였습니다.

님블컷
'잠식 해방' 트라이포드를 '잠식하는 힘'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2회 타격으로 변경되고 잠식 게이지를 20.0% 소모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0.0/152.0/164.0/176.0/190.0% 증가한다. 단, 잠식 게이지가 없을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26.0/32.0/38.0/45.0% 증가한다.
변경 : 2회 타격으로 변경되고 잠식 게이지 획득량이 100.0/112.0/124.0/137.0/150.0% 증가한다.

슬래셔
'출혈 효과' 트라이포드를 '피해 증폭'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적을 5.0초간 출혈 상태로 만들어 매 초마다 N의 피해를 입힌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8.0초 동안 6.0% 증가한다.

'넓은 공격' 트라이포드를 '날렵한 움직임'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변경 : 스킬 시전 시 5.0초간 자신의 이동속도가 20.0/22.4/24.8/27.4/30.0% 증가한다.

'강력한 일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올려치는 공격으로 변경되어 적중된 대상을 공중에 띄운다. 올려치는 공격은 기본 피해량보다 40.0/47.0/54.0/62.4/70.8% 증가된 피해를 입힌다.
변경 :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하고, 올려치는 공격으로 변경되어 적중된 대상을 공중에 띄운다. 올려치는 공격은 기본 피해량보다 40.0/47.0/54.0/62.4/70.8% 증가된 피해를 입힌다.

'강력한 일격' 트라이포드 적용 시 판정 시작 시간 및 캔슬 시간을 소폭 조정하였습니다. 




데모닉 슬래쉬
'스핀 킥' 트라이포드를 '기습 돌진'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킬 시작 시 돌진 후 마무리로 발차기를 하는 공격이 추가되어 총 피해량의 120.0/132.0/144.0/157.2/170.4%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변경 : 이동 거리가 4.0M 증가하고 더 빠르게 돌진하여 가디언 몬스터를 관통할 수 있다.
※ '기습 돌진' 트라이포드 적용 시 PVP에서는 상대가 스킬을 사용 중일 때 경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크루얼 커터
기본 효과의 적용 대상 범위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 무기를 던져 전방에 있는 대상을 쓸어버리며 적에게 최대 N의 피해를 주고 전방으로 나아간다. 공중에 뜬 몬스터를 공격 시 다시 공중에 띄운다.
변경 : 무기를 던져 전방에 있는 대상을 쓸어버리며 적에게 최대 N의 피해를 주고 전방으로 나아간다. 공중에 뜬 적을 공격 시 다시 공중에 띄운다.

PVP 시 피해량이 10.0% 감소하였습니다.
기본 효과의 공중에 띄우는 피격 높이를 소폭 증가시켰습니다. 
최대 타격 횟수를 감소 시켰습니다. 
기본
기존 최대 타격 횟수 : 5회 (타격 당 피해 1회 발생)
변경 최대 타격 횟수 : 3회 (타격 당 피해 2회 발생)

'대지 공격' 트라이포드
기존 최대 타격 횟수 : 10회 (타격 당 피해 1회 발생)
변경 최대 타격 횟수 : 5회 (타격 당 피해 2회 발생)

'부메랑' 트라이포드
기존 최대 타격 횟수 : 5회/5회 (타격 당 피해 1회 발생)
변경 최대 타격 횟수 : 3회/3회 (타격 당 피해 2회 발생)

'대지 공격' + '부메랑' 트라이포드
기존 최대 타격 횟수 : 8회/8회 (타격 당 피해 1회 발생)
변경 최대 타격 횟수 : 4회/4회 (타격 당 피해 2회 발생)

'원거리 공격' 트라이포드를 '양날 타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웨폰이 최대 사거리에 가까워질수록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80.0/94.4/109.6/124.8/140.0% 증가한다.
변경 : 더 이상 백어택 공격이 적용되지 않지만 치명타 적중률이 20.0%,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57.0/64.0/72.0/80.0% 증가한다.

쓰러스트 임팩트
 PVE 시 피해량이 8.0% 증가하였습니다.

그라인드 체인
PVE 시 피해량이 59.4% 증가하였습니다.
백 어택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공격 판정의 높이를 소폭 증가시켰습니다.
피격 시 대상이 이동되는 위치를 조정하였습니다.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를 '치명적인 일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26.0/32.0/38.0/45.0% 증가한다.
변경 : 치명타 피해가 40.0/52.5/65.0/77.5/90.0% 증가한다.

'피해 증폭' 트라이포드를 '회피의 달인'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10.0초 동안 6.0% 증가한다.
변경 : 스킬 시전 중 회피율이 10.0% 증가한다.

'회피의 달인' 트라이포드를 '연속 공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킬 시전 중 회피율이 20.0% 증가한다.
변경 : 웨폰을 한 개씩 2회 연속으로 던지며 적에게 주는 총 피해가 60.0/68.0/76.0/84.0/92.0% 증가한다.

'연속 공격' 트라이포드를 '잠식 해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웨폰을 한 개씩 2회 연속으로 던지며 적에게 주는 총 피해가 80.0/89.0/98.0/108.8/119.6% 증가한다.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이 8.0초 증가하고, 잠식 게이지를 20.0% 소모하여 치명타 적중률이 20.0%, 적에게 주는 피해가 240.0/252.0/264.0/276.0/288.0% 증가한다. 단, 잠식 게이지가 없을 경우 효과는 발동하지 않는다.

'그라인드 존'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웨폰을 마우스 위치로 던져, 해당 지점에 3.0초 가량 피해를 발생시켜 적에게 주는 총 피해가 100.0/110.0/120.0/132.0/144.0% 증가한다.
변경 : 지점 조작으로 바뀌고 웨폰을 마우스 위치로 던진다. 해당 지점에 3.0초 가량 피해를 발생시키며 시드 이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120.0/132.0/144.0/156.0/168.0% 증가한다. 연속 공격 적용 시 공격 범위가 100.0% 증가한다. 

스피닝 웨폰
PVE 시 피해량이 22.0% 증가하였습니다.
'잠식 해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잠식게이지를 20.0% 소모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0.0/151.2/163.8/176.4/189.0% 증가한다. 단, 잠식 게이지가 없을 경우 효과는 발동하지 않는다.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 증가하고, 잠식게이지를 20.0% 소모하며 치명타 적중률이 20.0%,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0.0/151.2/163.8/176.4/189.0% 증가한다. 단, 잠식 게이지가 없을 경우 효과는 발동하지 않는다. 

제노사이드 
잠식 게이지 획득량이 14.6% 증가하였습니다.

데몬 비전
PVE 시 피해량이 12.0% 증가하였습니다.
잠식 게이지 획득량이 2.7% 감소하였습니다.
'넘치는 힘'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차지 단계가 증가하고 오버 차지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90.0/100.0/110.0/120.0%,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변경 : 차지 단계가 증가하고 차지 중 선회 속도가 증가한다. 오버 차지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90.0/100.0/110.0/120.0%,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데몬 그랩
잠식 게이지 획득량이 17.9% 증가하였습니다.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를 '급소 타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재사용 대기시간이 4.0/4.5/5.0/5.5/6.0초 감소한다.
변경 : 치명타 적중률이 20.0/26.0/32.0/38.0/45.0% 증가한다.

'뻗어 나가는 손' 트라이포드 적용 시 데몬 암의 판정 높이가 증가하였습니다. 
'뻗어 나가는 손' 트라이포드 적용 시 데몬 암의 너비를 통일하였습니다. 

라이징 클로 
잠식 게이지 획득량이 10.1% 증가하였습니다.

피어스 쏜
PVE 시 피해량이 32.0% 증가하였습니다.
PVP 시 피해량이 25.0% 감소하였습니다.
잠식 게이지 획득량이 15.0% 증가하였습니다.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를 '급소 타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26.0/32.0/38.0/45.0% 증가한다.
변경 : 치명타 적중률이 20.0/26.0/32.0/38.0/45.0% 증가한다.

'트리플 쏜' 트라이포드를 '잠식 방출'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더욱 많은 가시가 동시에 지면에서 돋아나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0/54.0/62.0/70.0% 증가한다.
변경 : 잠식 게이지를 획득할 수 없지만, 더욱 많은 가시가 동시에 지면에서 돋아나 적에게 주는 피해가 115.0/126.0/137.0/148.0/160.0% 증가한다.

'전진하는 가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일반 조작으로 변경된다. 스킬 사용 시 지정된 방향으로 가시가 솟아오르며 8.0m 거리를 나아가면서 적을 전방으로 밀어내며, 이후 크게 돋아나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60.0/67.5/75.0/82.5/90.0% 증가한다.
변경 : 일반 조작으로 변경되고 스킬 사용 시 지정된 방향으로 가시를 내보낸다. 가시는 최대 8.0m 거리를 전진하며, 적에게 적중하거나 최대 거리 도달 시 크게 돋아나 공격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89.0/98.0/108.0/118.0% 증가한다.

'거대한 가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가시 크기가 50.0%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0/54.0/62.0/70.0% 증가한다.
변경 : 가시 크기가 50.0%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48.0/56.0/64.0/72.0/80.0% 증가한다.

하울링
잠식 게이지 획득량이 4.9% 증가하였습니다.

데시메이트  
잠식 게이지 획득량이 2.5% 감소하였습니다.

리프 블로우 
 PVE 시 피해량이 10.0% 증가하였습니다.

블러드 매서커 
 PVE 시 피해량이 18.8% 증가하였습니다.


각성기
게이트 오브 이럽션 
스킬 설명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 자신이 가진 모든 악마의 힘을 발산하여 지옥의 문을 연다. 지옥 에너지가 지면에서 방출되어 적에게 N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공포를 건다. 어두운 기운이 바닥에서 지속적으로 뿜어져 나와 최대 N의 피해를 주고 지옥 에너지가 소멸될 때 거대한 폭발이 일어나고 N의 피해를 주며 적을 날려버린다.
변경 : 자신이 가진 모든 악마의 힘을 발산하여 지옥의 문을 연다. 지옥 에너지가 지면에서 방출되어 적에게 N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공포를 건다. 방출된 지옥 에너지가 구체 형태로 모이며 최대 N의 피해를 주고 중앙으로 끌어당긴다. 지옥 에너지 구체가 완성되면 거대한 폭발이 일어나고 N의 피해를 주며 적을 날려버린다.

지옥 에너지 공격이 적을 중앙으로 끌어당기는 공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지옥 에너지 공격 횟수가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거대한 폭발이 조금 더 빠르게 발생합니다. 

폴른 루인 
추가 폭발 공격이 동시에 적용되어 한 번의 폭발에 모든 피해를 주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각인
'완벽한 억제'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20/25/30% 증가하며, 모든 스킬의 잠식 게이지 획득량이 50% 증가하지만, 악마화 변신은 불가능 하다.
변경 :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20/28/36% 증가하며, 모든 스킬의 잠식 게이지 획득량이 50% 증가하지만, 악마화 변신은 불가능 하다.


개발자 코멘트
'완벽한 억제' 데모닉은 고착화된 플레이 스타일과 과도한 자원 관리 난이도 등 여러가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하여
전반적인 구조 개선 및 플레이 스타일을 다양화 하는 방향으로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우선 잠식 스킬의 잠식 게이지 획득량을 재분배하여 잠식 게이지 운용 난이도를 완화하고
보다 다양한 잠식 스킬들이 활용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데모닉 슬래쉬' 스킬은 트라이포드 효과를 개선하여 백어택 위주의 전투 시 포지션 변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고
'크루얼 커터' 스킬은 공격 판정 횟수를 조정하여 몬스터의 크기에 따라 스킬의 효율이 크게 달라지던 부분을 완화하였습니다.
이외에도 보다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이 나올 수 있도록 일부 스킬들을 추가 개선하였습니다.
직업 각인에 대해서도 각인 레벨에 따른 피해량을 조정하여 각인 세팅에 따른 성장 가능성을 한 층 더 끌어올렸습니다.
'멈출 수 없는 충동' 데모닉은 피해량 부분에서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특화 계수 및 악마 스킬의 피해량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23년 8월
데모닉
스탯
특화 스탯으로 인한 악마 스킬 피해량 계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 0.65
변경 : 0.68


23년 10월(테섭진행중)

정보 : 데모닉은 시즌2에 진입 후 너프를 한번도 먹은적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