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정된 밸패에 시즌이 곧 끝날거 같아 슬슬 증전에 손 좀 대실 분들을 위해 스킬트리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각 스킬트리별로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고, 상대하는 클래스에 따라 채용하면 좋은 스킬트리가 있긴하지만,
상대를 보고 스킬을 그때그때 취사 선택할 수 있는 매칭 시스템이 구현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
직접 여러 스킬트리를 섬멸전에서 사용해보시고, 승률이 좋거나 손에 잘 맞는 스킬트리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제압 백플립 액펄 (제250 신750)

기동 2 2 1
고전압 3 1 1
백플립 1 1

플빔 3 1 2
베드 2 2 2
액펄 1 1 1

이스케이프 1 1
에버 2 1 2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하는 스킬트리이고 요즘같이 배마 스커가 좋은 메타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2. 제압 아발 액펄 (제250 신750)

기동 2 2 1
고전압 3 1 1
아발 1

플빔 3 1 2
베드 2 2 2
액펄 1 1 1

이스케이프 1 1 1
에버 2 1 2 

7트포를 투자해야하는 백플립 대신 4트포만 주면 되는 아발을 챙김으로써 이스케이프M을 통해 쉴드를 더 채용할 수 있는 스킬트리입니다.  체감상 우리팀 상대팀 모두 뎀감 위주의 드러눕는 게임에서, 백플립을 사용해 굳이
거리를 멀리 벌릴 필요 없는 매칭에서 좋습니다.  이런 상대들의 특징이 한번 기회를 잡더라도 배마 스커 블레처럼 연속된 연계기가 들어오지 않고, 한방딜이 상대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액펄, 이스켚을 통해 기회가 잡혀도 약하게
맞을 수 있습니다.
(워바홀도기 등 스카로 잡아먹는 캐릭들 상대시)

3. 치명 백플립 레미 (치250 신750)

기동 2 2 1
고전압 3 1 1
백플립 1 1

플빔 3 1 2
베드 2 2 2
레미 3 1 2

이스케이프 1 1
에버 2 1 2

액펄과 대비해 레미는 원거리큐 위주의 매칭에서 쓰기 좋습니다. (서머너, 소서, 도화가, 스카, 데헌등)
시야각이 넓어져 기존보다 상대방이 잘 안맞아주는 감이 있긴하지만, 그래도 난전 상황에서 깔아두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고 빠른 코어에너지 수급을 통한 이른 변신 타이밍으로 주도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4. 치명 아발 레미 (치250 신750)

기동 2 2 1
고전압 3 1 1
아발 1

플빔 3 1 2
베드 2 2 2
레미 3 1 2

이스케이프 1 1 1
에버 2 1 2

마찬가지로 백플립 내리고 아발준 뒤 이스케이프 쉴드까진 챙긴 트리입니다. 상대가 만만하여 가장 배짱좋게
스킬을 구성한 트리입니다.


기동경면 빠진게 너무나도 뼈아파서 아쉽긴하지만, 선천적인 캐릭터 스킬 구조 자체가 워낙 좋다보니
다시 버프 해줄지는 의문이긴 하네요. 요근래 스카를 하면서 느낀건 많이 약해지긴 했지만, 게임 자체를 이기는데는
상대적으로 나쁘지않다는 느낌? 캐릭터 자체가 워낙 숟가락 포지션이라 팀 역량에 따라 승률이 천차만별이긴
합니다만, 상대팀 우리팀 모두 정상 컨디션이라고 가정했을 때 그나마 다른 클래스들보다 기복없이 제 기량을 뽑아낼 수 있는 클래스라고 느꼈습니다.

비교를 해보자면, 데헌 건슬 데모닉등 여러 원거리들은 어찌되었든 진입을 할 수 밖에 없거나, 주딜기를 박기위한
사전작업이 스카우터보다 시간이 걸려 리스크가 그만큼 큰 반면, 즉발 딜링cc들과 안전한 포지션만으로도
제 역할을 할 수 있는 스카우터만의 장점도 분명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빗나가는
스킬들도 많고 판정싸움에서 지는 경우가 많은데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데카관리로 게임은 승리로 이끄는 장면이
많습니다.

다음 패치때 건슬을 건드려 줄진 모르겠지만, 최소한 레오불, 마탄등 경면 몇개만 너프되면
스카도 다시 쓸만해질지도..?

https://www.youtube.com/watch?v=DKNGqxKon_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