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라는 점 1. 
변신 중 카운터를 R에서 A 또는 W로 옮겨주세요. 아니면 D, F스킬을 신설해 카운터를 추가해주세요.
  • S에 이은 강력한 주딜기 R 무호흡 딜링을 해야만 딜지분을 가져갈 수 있는 유산스카가, 카운터 기믹 수행을 위해 아낄 수 없는 상황입니다.
  • Q는 시동기, R 및 S는 주딜기, E는 기믹*서브딜링기 이므로 W나 A에 옮기는 것이 마땅해 보입니다.
  • 사족 - 로아 밸런스팀이 말하는 소위 "의도한 지표"의 측면에서도 유산스카의 장점이 안정성과 무난함(무력,파괴 등)인 것을 감안할 때 카운터 편의성을 올려준다고 해도 의도에 어긋나는 밸런스 패치는 아닐 것으로 생각됩니다.

바라는 점 2.
변신 중 각성기 추가해주세요.(ex. 충모닉 변신 각성기)
  • 딜몰 직업이 압도적으로 유리한 현 로아 레이드 구조 상 있을 수 밖에 없는 지딜의 불리함을 나름대로 상쇄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직업들이 빡딜 타임에 암수 아드 빨고 아껴놨던 폭딜기를 쏟아 넣는 동안 유산스카는 늘 돌리는 싸이클을 돌리고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타 직업들을 압도하게 해달라는 게 아니라, 최소한 빡딜탐에 딜을 몰아 넣을 수 있는 각성기 하나만 추가해줬으면 합니다.

바라는 점 3.
직각 채용 시 아덴 게이지 40프로 상시 환급해주세요.
  • 바라는 점 1.과 연계되어 있는 부분이기도 한데, 현재 유산스카는 특정 기믹에서 카운터 등을 수행하기 위해서 또는 보스 뎀감 등의 이유로 변신을 의도적으로 풀어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실드가 까여서 강제 변신 해제의 경우야 그렇다 치더라도, 위와 같이 의도적으로 변신을 풀어야 하는 상황에서조차 아덴 게이지를 40퍼 미만으로 환급해주는 것은 불합리합니다.
  • 기믹 수행 능력을 위해서 바라는 점 1.대로 개선해주던지, 바라는 점 3.대로 개선해주던지 최소한 둘 중에 한 가지 방향으로라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바라는 점 4.
컷신 중에 변신 게이지 감소를 멈춰주세요.
  • 변신 시간 20초 동안 빡빡하게 딜을 넣어도 다른 직업들을 따라갈까 말까 하는 상황에서, 맵로딩 등의 이유로 들어간 강제 컷신 시간동안 변신게이지가 하락하여 막상 컷신 후 딜타임에는 변신이 풀려서 남들 딜 넣을 때 다시 아덴게이지를 채우고 있어야 하는 것은 너무나도 불편하고 불합리한 구조라고 생각합니다.
  • 이 점은 바라는 점 1,2,3,과 다르게 '아쉽다'가 아니라 '불쾌하고 불편하다'의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만큼은 반드시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족
  • 저의 경우가 그렇습니다만 많은 분들이 유산스카를 멋있는 변신 기믹과 변신 스킬 들을 보고 키우기 시작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위에 서술한 개선점들 같은 경우, 유산스카를 애정하고 키우시는 분들은 모두 겪어봤을 만한 불편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저점이 높으니 배럭으로 딱이다, 보석 두개면 되니까 그정도는 감수해라 이런 의견들도 많기에 포기하는 경우도 많으시겠습니다만 그래도 이렇게 목소리를 내고 의견을 모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상술한 개선점들이 전부 원하는대로 개선이 된다고 할지라도, 유산스카가 사기직업이 되는 일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하다보니 느낀 불합리함이나 불편함이 조금은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아직 뉴비라서 로아 개발팀이 인벤을 보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셔서 이 글을 밸런스팀이 질리도록 보게 됐으면 좋겠습니다!!!
  • 혹시 다른 의견 있으시면 자유롭게 댓글 남겨주세요. 그리고 혹시 의견이 다르다 할지라도 댓글로 서로 힐난하지 마옵시고 그런 의견도 있구나~하고 받아들여주시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