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브렐슈드 서버에서 처단자 슬레이어를 키우고 있는 냐냥쀼 입니다.
첫 출시부터 가슴폭딜에 눈이 멀어 지금까지 재밌게 플레이중입니다.
처단자 공략글이 최신화가 잘 안되는거같아 글쓰는 능력이 부족하지만 가이드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 글은 최근 포식자 슬레이어 가이드를 올려주신 한입빨려볼래 님의 글 양식을 토대로 작성하게되었습니다.
문제가 된다 생각되시면 말씀해주시고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2023.08.30 수정) 각인-사멸세트 삭제 예고로 인한 예둔의 밸류 증가 
2023.09.18 수정) 카멘레이드 후기 추가

목차
1.소개
2.각인 / 특성비 / 방어구 세트 / 엘릭서
 1) 예둔 vs 저받 vs 질증
3.스킬트리 & 보석 & 트라이포드 우선순위
 1-1) 1싸 
 1-2) 1.5싸
 2)보석 우선순위
 3)트라이포드 우선순위
4.팔찌
5.사이클
6.마치며

1.소개

처단자 슬레이어는 특화스탯을 기반으로 최대한 아덴기를 사용하여 빠르게 폭주스킬을 발동 시킨 후 주력기를 한번에 쏟아내는
백어택 순간딜러 입니다.

하지만 아덴을 모으기 위해서 모든 스킬을 써야할 정도로 아덴을 쌓기가 쉽지않고 스킬을 하나로 빗맞으면 다음 쿨이 돌때까지 딜을 못넣고 또한 백어택 각을 잡아야하기때문에 쉬운 직업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높은 딜기대값과 한번에 몰아치는 스킬구성덕에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고 생각합니다

2. 각인 / 특성비 / 방어구 세트 / 엘릭서
 1-1) 각인
  추천각인 : 원한3 돌격대장3 기습의대가3 저주받은인형3 처단자3 아드레날린1
추천각인 : 원한3 돌격대장3 기습의대가3 처단자3 + 저받3or예둔3 + 아드레날린1
저받의 밸류가 엘릭서이후 많이 낮아집니다. 또한 사멸삭제예고로인해 예둔의 밸류가 올라갈것으로 예상이되어
더이상 저받이 제일 좋은 각인이 아니게될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97돌의 경우 : 원한3 돌격대장3 기습의대가3 저주받은인형3 처단자3 아드레날린2 (최고점) 
  이외 돌대2, 질증2, 저받2 도 가능 (예둔2도 가능하지만 다른2보단 좋지않음 치적85이상일때 딜증가 : 9퍼)

  유물 : 원한3 돌격대장3 처단자3 기습의대가3 + (저주받은인형3 or 아드레날린3)
  - 필수 : 원한 돌대 처단 기습

  - 선택 
  저받: 물약사용에 지장이 없다면 가장 무난한 각인입니다. 하지만 엘릭서의 힘,공격력,무기공격력 옵션, 아드로핀 물약으로 인해 저받의 효율이 유의미하게 떨어집니다. 그렇기때문에 추후 사멸패치를 봐야 알겠지만 예둔보다 안좋은 각인일 수 있습니다.
포피셜 ) 엘릭서 투구5Lv 공증 적용시 각 각인에 따른 저받 효율 
 저받3아드1 : 15.5%
 저받3아드2 : 15.23%
 저받3아드3에포1 : 14.46%

  예둔 : 최근 처단자 슬레이어분들 사이에 핫한 예리한둔기입니다. 이후에 후술할테지만 준수한 각인입니다. 높은 영수증을 뽑아낼수있지만 사멸딜러 기준 딜증가효율 16퍼 이상을 보기위해서는 최소94%의 치적이 요구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드3을 채용하시는분들께 좋은 각인입니다. 
사멸삭제 예고에 따른 예둔의 밸류가 올라가고있습니다. 추후 좀더 기다려봐야겠지만 사멸패치에 따라 가장 좋은 각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질증 : 전반적으로 스킬들의 선후딜이 길고 폭주시 공이속 +20프로 증가가 있지만 특신, 특치 둘다 공속이 느린편에 속합니다. 따라서 '비폭주'시에 굉장히 불편한 조작감을 가지고있습니다. 특히 1싸의 경우 5개의 스킬을 모두 맞혀야하는데 날랜 레이드몹이나 요즘 군단장들의 움직임을 따라가기가 어렵습니다. 처단자 슬레이어는 폭주타이밍이 밀린다는건 딜로스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저받,예둔의 패널티가 더 심하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은 질증을 채용하시면됩니다.

추가)질증또한 공증각인이므로 패널티만 다를뿐이기에 저받과 같은 공증 패널티를 안고가야합니다.

 아드(비추천) : 스킬쿨들이 전체적으로 높은 처단자 슬레이어 스킬구성 상 아드 유지가 꽤나 어려운편에 속합니다. 따라서 비교적 부담이 적은 아드1 이나 아드2(97돌)로 채용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아드 : 스킬쿨들이 높지만 아드3은 특치분들은 갈필요가 없어 특신분들이 고려할 각인이라 테스트 해본결과 1싸 특신 올10홍 기준 모든 아덴수급스킬의 쿨타임은 9~10초대 입니다. 모든 스킬을 굴리면 처음 썻던스킬은 대략 4~5초정도 남는것을 확인했습니다.
따라서 스킬간 딜레이를 보시면서 하시면 충분히 아드를 유지할수있습니다. 또한 폭주(z)스킬도 아드 스택이 쌓입니다.

 1-2) 예둔 vs 저받
 요즘 많은 분들이 예둔을 가시는 것 같습니다. 절대 나쁜각인이 아닙니다. 
 제 슬레이어의 경우, 특신이기때문에 치적은 폭주30+사멸22+치명스탯5+백어택10+아드5+정밀팔찌4로 총 76%입니다.
 특치의 경우는 90% 이상을 뽑아낼수있습니다.
 여기서 예둔의 효율을 계산해봐야하는데

이 표는 Slkdj님이 팁게에 올려주신 치명타 적중률치명타 피해증가에 따른 예리한둔기 각인의 딜증 효율입니다.
위에 하이라이트된 부분은 사멸이 아닌 다른 세트를 가지고있는 캐릭의 예둔 효율이며
저희가 볼것은 아래에 하이라이트 된 부분입니다.
아래표를 보면 사멸에 치피증가 옵션이 있기때문에 예둔의 효율이 많이 떨어집니다.
보통 딜각인의 수치인 16퍼의 효율을 보기위해선 치적이 최소 94퍼를 만족해야하는 것입니다.
물론 큰 차이는 없습니다. 예둔과 저받 둘다 장단점이 있기때문에 자신의 맞는 각인을 채용해주시면됩니다.

고점을 보시려면 저받이 맞습니다.
치적 시너지에 따라 저받이 좋을수도 예둔이 좋을수도 있습니다.
최근 사멸세트의 삭제 예고로 인해 예둔의 밸류가 높아지고있습니다. 하지만 사멸이 삭제된후 대체되는 세트의 유무를 아직 알수없으므로 조금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2) 방어구 세트
무조건 사멸 입니다. 아직까지는 사멸에서 벗어나지 못한것같습니다. 추후 사멸 세트가 어떻게 변화할지에 따라 갈릴것같습니다.

3) 엘릭서
기본적으로 치적 높은 처단자 슬레이어는 회심이 맞습니다. 
달인+예둔을 가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분명 치적100%에 가까울수록 예둔의 효율은 올라가지만 치적80%와 비교했을때 그 차이는 1.5%로 미미하고 사멸기준 치적80% 이상부터 달인의 효율이 회심에 비해 1%이상 차이가 나게됩니다. 100%기준 차이는 무려6%입니다.
밸패할때 보통4~5%를 너프/버프하므로 6%는 차이가 꽤 크다고생각합니다.
하지만 결국 엘릭서는 되는대로 가는게 맞긴합니다 선봉대,달인,회심 중 어느것이 먼저40이되면 우선 그걸로가시고 나중에 천천히 바꾸시면됩니다.


3.스킬트리 & 보석 & 트라이포드 우선순위
 처단자 슬레이어의 스킬 트리는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1싸(아덴수급기 싸이클 1번으로 폭주스킬을 쓰는 트리) 와 1.5(싸이클이 1번돌고 먼저돌아오는 스킬을 한번 더써서 폭주스킬을 쓰는트리)

1-1) 1싸
와일드스톰프(3-2-1) 희귀풍요
슬레이어의 카운터,시너지,아덴기로 사용하는 만능스킬입니다.
트포는 2트포 속공준비 Lv5해주시면됩니다.

*필수(12Lv권장)
길로틴(1-3-1) 전설출혈or정화or집중
폭주사이클의 시작과끝 길로틴입니다.
트포는 전부 Lv5를 주시되 1폭주 2길로틴을 위해 빠준을 먼저 배우세요
주력기 스킬을 제외한 다른 스킬에 모두 풍요를 박아야하는 1싸 슬레이어는 정화를 넣을 자리가 없습니다.
그때 그나마 자주쓰는 스킬인 길로틴에 정화를 넣어주시면됩니다.
출혈은 서브딜로 제 몫을 하지만 서폿이 없는상황이면 극심한 마나부족에 시달립니다.
저는 출혈을 넣고 마나음식을 먹고하지만 가끔 마를때가 있습니다. 룬은 취향대로하시면됩니다.
추가)특치 1싸 슬레이어의 경우 1폭2길이 안된다는 제보가 있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특치 가시는분들은 빠준이 필수가 아닙니다.

*필수(12Lv권장)
볼케이노 이럽션(2-3-2) 전설질풍
1트포는 도약을 찍고 아뮬렛을 주지않습니다. 이동기가 없는 1싸 슬레이어의 포지션을 잡아주는 스킬입니다.
2,3트포는 우선적으로 Lv5를 찍어줍니다.

*필수(12Lv권장)
브루탈임팩트(3-1or2-1) 설질풍
블러드러스트 다음으로 딜이 쎈 브루탈임팩트입니다. 여기서 2트포의 1즉결처형과 2차지강화 두가지로 나뉩니다.
저의 경우 딜뽕을 위해 2차지강화를 해오고있었지만 차지중 피격되어 넘어지는경우가 있고 중간에 도망가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차지강화(1~2초) + 블러드러스트(1.5초) 는 레이드에서 꽤 긴시간입니다. 경험상 이걸 다 맞아주는 경우가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즉결처형을 사용하고있습니다. 딜적으로는 차지강화가 더 쎄나 적중률을 고려했을때 즉결처형이 저에겐 더 편했습니다.
물론 패턴을 다 알고 하는경우는 차지강화로 가지면 트라이같은경우에는 저는 즉결처형을 들것같습니다.

퓨리어스 클로(3-3-1) 영웅풍요
준수한 딜과 꽤높은 아덴수급률을 가지고있습니다. 전 트포 모두 Lv5를 찍어줍니다.
1싸의 경우는 처음 아덴수급으로 사용하고 이후에는 쿨이 도는대로 사용하시면됩니다.
비폭주의 경우 아덴기로 사용하며 폭주의 경우 준수한 서브딜링기 입니다.

그라운드 스매시(3-1-1) 영웅풍요
블러드러스트를 제외한 유일한 피격면역트포를 가지고있는 스킬입니다.
높은 아덴수급을 가지고있으며 피격면역인것을 이용해 처맞딜을 할수있습니다.
트포는 1트포 집중을 우선적으로 Lv5를 해줍니다.

퍼니싱 드로(3-3-2) 희귀풍요
1싸이클의 카운터기 입니다. 경직면역 트포가 들어가있어 카운터를 치기에 용이합니다. 트포는 우선순위가 낮은편입니다. 제일나중에 올려주시면됩니다.
스피닝 소드(3-3-1) 전설풍요
말이 많은 스피닝 소드입니다. 가장 높은 아덴수급률을 가지고있지만 1싸의 경우 3트포 돌풍을써야지만 폭주가 가능하며
엘릭서 하의 아덴수급증가 와 팔찌 깨달음 옵션을 조합하면 윈스를 사용해도 된다지만 제 생각은 그거보다 딜쪽으로 하는것이 고점으로 봤을때 좋아보입니다. 돌풍이 많이 불편하시면 1.5싸로 넘어가 윈스를 채용하시면됩니다.
트포는 1,2트포 빠준과 집중을 우선적으로 Lv5를 만들어주시면됩니다.

저는 퍼니싱 드로를 채용하여 2카운터 스킬트리를 운용하고있습니다.
퍼니싱드로가 아닌 다른 스킬로 1싸가 가능하지만 레이드 특성상 카운터가 필요하고
아덴+시너지+카운터+짧은 리치 라는 많은 제약을 가진 와일드 스톰프를 가지고만 운용한다는건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판단으로
퍼니싱드로 : 카운터+아덴 , 와일드 스톰프 : 카운터+시너지 라는 개념으로 운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1싸는 최소특화 1809를 넘겨야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악세 세팅의 부담이 되신다면 1.5싸로 운용하시면됩니다.

1-2) 1.5싸
위 1싸이클 스킬에서 퍼니싱드로를 빼고 와일드러시 3-1 레벨7주면 됩니다.
룬은 정화,출혈,속행 선택하시면됩니다.
 또한 스피닝소드를 돌풍이 아닌 윈드스위프트를 사용합니다.
 
1-3)각성기
라그나브레이크
이전에 너프를 당할정도로 어마어마한 딜량을 자랑합니다. 보통 군단장전 아덴을 쌓을수있는 구간이 있고 각성물약도 있으니
딜을 우선하신다면 꼭 라그나브레이크를 채용하시길바랍니다.

1-4)1싸 vs 1.5싸
  특1815신551 올10홍 기준 그라운드스매시, 퓨리블레이드, 스피닝소드, 와일드스톰 모두 쿨타임이 10초대입니다. 1싸든 1.5싸든 스킬이 하나 빗나가면 그정도 쿨이 밀린다고 보시면됩니다.
결국 1싸는 아덴스킬 5개를 다맞춰야 폭주가 가능하며, 1.5싸는 4개스킬을 맞추고 먼저돌아오는 2개 스킬을 맞추면 폭주가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그렇기때문에 1싸는 1개이상 맞추지못하면 10초 쿨밀림, 1.5싸는 1개를 못맞춰도 다음에 돌아오는 4개스킬중 3개만 맞춰도 되기때문에 쿨밀리는 현상이 확률적으로 1싸보다 적습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이렇게될것같습니다.

1싸
장점 : 자신이 원할때 폭주사이클을 돌릴수있다. 블러드러스트 가동률이 높다. 카운터스킬이 하나더 있다(퍼니싱드로 채용시)
단점 : 세팅난이도가 1.5싸보다 높다.(전풍1,영풍2,희풍2 모두 필요, 최소특화컷 1809), 스페이스바말고는 이동기가없다.

1.5싸
장점: 세팅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낮다. 스킬쿨이 딱딱 떨어진다. 이동기가 있다.
단점: 카운터가 시너지스킬인 와일드스톰프밖에 없다. 자신이 원할때 폭주를 못할수도있다. 
ex) 두꺼비 아재패턴or스페이스바끝나고 폭딜타이밍에 아덴이없을때 1싸는 5초안에 스킬을 모두굴려 폭주 가능
1.5싸는 모두 굴려도 다음쿨이 돌때까지 폭주 불가능

딜차이는 미세하게 1싸가 더 높으며 유틸적인 면은 1.5가 이동기를 가지고있기때문에 더 편합니다.
어느 쪽이든 자신의 손에 맞는것을 선택하시면됩니다.

2)보석
5멸: 블러드러스트 > 브루탈임팩트 ,볼케이노 이럽션, 길로틴 > 퓨리어스클로
6홍: 길로틴 > 브루탈임팩트,볼케이노이럽션,퓨리어스클로,스피닝소드 > 그라운드스매시
특히 길로틴의 경우 1폭주 2길로틴 사용을 위해서는 최소9홍은 필수입니다.
1싸의 경우 아덴수급기의 쿨타임이 줄어들수록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긴 쿨타임을 가진 슬레이어는 홍염의 보석 밸류가 높습니다.
1.5싸의 경우 1싸이클보다 홍염 필요도가 적습니다.

3)트라이포드
우선순위순으로 적어보겠습니다
길로틴 빠준
스피닝소드 빠준,집중
그라운드스매시 집중

이렇게 먼저 딜싸이클을 완성시켜준뒤
브루탈임팩트볼케이노이럽션길로틴퓨블
딜스킬의 딜증 트포를 올려주시면됩니다.

4.팔찌
고점을 위해 특신 슬레이어분들은 특치팔찌, 특치 슬레이어분들은 특신을 채용합니다. 옵션은 백어택,정밀,순환이 좋으며
스피닝소드 돌풍 트포가 많이 불편하신 분들은 깨달음4%를 가고 엘릭서 하의 아덴수급증가가 있다면 윈드스위프트로 바꾸시면됩니다.

하지만 치특팔찌의 가격은 어마어마하기때문에 특화 1809를 맞추기위한정도의 특화수치와 적당한 치명수치
옵션 2로 선택해서 위에 기술한 옵션을 노리시면되겠습니다.

5.딜사이클
사이클은 별다를게 없습니다.

1싸 의 경우
와일드스톰프(공속증가)-> 아덴수급기4개 -> 아덴풀 -> 폭주 > 길로틴 > 브루탈임팩트 > 볼케이노이럽션 > 폭주끝나기전 블러드러스트, 길로틴, 퓨리블레이드
큰틀은 이대로 가져가시되 유동적으로 블러드러스트를 운용하시면됩니다. 블러드러스트가 상당한 딜지분을 차지하고있기때문에
확실한 각이 나오면 바로 써주시면됩니다. 다시 폭주하게되면 쿨타임이 초기화되기때문에 각이 안나오면 나중에 쓰셔도됩니다.

1.5싸의 경우
우선 아덴기 4개를 돌려주고 2길2퓨를 위해 스피닝소드->와일드스톰프(공속증가) >폭주 > 길로틴 > 퓨리 > 브볼 > 폭주끝나기전 블러드러스트,길로틴,퓨리

1.5싸는 4개아덴기를 먼저쓰고 돌아오는 스킬중 스피닝소드,와일드스톰프를 묻혀 시작을 길퓨 로 시작하는것이 기본입니다.

1싸,1.5싸를 구분하지않고 블러드러스트,브루탈임팩트,볼케이노이럽션은 상황을 보며 확실할때 써줍니다.

6.마치며
최근 여름 비키니아바타와 슈모익으로 슬레이어 유저분들이 많이 늘어난거같습니다.
처음써보는 글이라 부득이하게 포식자슬레이어가이드를 작성하신 한입빨려볼래 님의 글을 참고하게된 점 죄송하고 감사드립니다.
아직까지 완벽한 공략글은 아니지만 다른분의 의견과 질문을 통해서 다른 처단자 슬레이어 세팅도 연구해보고 글을 계속 추가해 나갈 예정입니다. 추가로 궁금한것들이 있으면 제가 아는선내에서 최대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

추가) 특치 vs 특신
제 캐릭기준으로 설정해보겠습니다 
특치 : 특화1816 치명650 -> 치적 일반스킬 : 92% 블러드러스트 : 112% / 공이속 갈망12 + 폭주20 + 만찬5 = 37% / 신속에의한 쿨감X
 -또한 이 경우 2길을 위해서 10홍이 반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100에 가까운 높은 치적으로 흰글씨에 대한 스트레스는 없지만 블러드러스트의 오버치적에 대해서는 생각을해봐야합니다.

=> 고려해볼 각인세팅 : 원한3기습3처단3돌대3 고정 
 예둔,저받,질증 중 1 + 아1or에1

특신 : 특화 1816 신속 551 치명 144(팔찌) -> 치적 일반스킬 : 76% 블러드러스트 : 96% / 공이속 갈망12 + 폭주20 + 만찬5 + 목걸이9.5 = 46.5 / 신속에 의한 쿨감 약11%
 -특신의 경우 돌대효율을 풀로받기때문에 채용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반스킬에서 치적이 살짝 부족하다고 느낄수있기때문에 치적깐부가 있으면 좋습니다.
 -특치보다 홍염의 요구치가 조금 낮습니다.
 -일반 주력스킬모두 단발용 스킬이기때문에 하나라도 흰글씨가 쓰면 꽤나 딜로스가 됩니다.

=> 고려해볼 각인세팅 : 원한3기습3처단3돌대3 고정 
 저받,질증 중1 + 아1or에1

저는 특신 1싸를 사용하고있지만 개개인의 파티깐부시너지 여부와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입맛대로 플레이하시면될것같습니다

추가) 카멘레이드 1,2,3관문 후기
카멘다녀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지만 사멸은 정말 어지러웠네요.. 공략글까지는 아니지만 짤팁정도로 생각해주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합은 인파,슬레,블래스터,바드 / 소서,서머너,건슬,바드 입니다.

카멘 하드 1관문 (1싸 특신):  사멸에게 굉장히 괴랄한 머리돌리기를 가지고있어서 상당히 힘듭니다.. 
처단자분들은 최대한 엔드로핀 진입때 각을 보시고 뒷꽁무가 아니더라도 일단 딜이라고 박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엠빕창은 따로 캡쳐를 못했지만 가족사진엔 나오지 못했습니다 근데 가족사진중 밑강이 없었는데.. (설마..?ㅋㅋ)

카멘 하드 2관문(1싸 특신): 그나마 1관문보단 확실히 딜각을 잡기 좋습니다. 
손 번쩍하고 뒤잡기 : 내가 아닌 다른사람이 잡혔다면 러스트각을 잡을 수 있습니다.
180도 우웨엑 : 시작한 방향 반대로 미리가있으면 러스트각을 잡을 수 있습니다.
퉤하고 백스탭 후 날치 : 이 패턴 전조(날개펼치기)만 익숙해진다면 바로 따라가서 러스트각을 잡을 수 있습니다.
달리기 이후 용패턴때는 어그로가 아닌이상 딜각이 더 잘잡힙니다. 회오리패턴(똥생성),찐무,카운터가 10초이기때문에 이때 모든딜을 쏟아부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19줄 아제나 패턴때 딜을 몰기위해 궁극기1개정도는 남겨둡니다.
밑강나왔습니다..휴

카멘 노말 3관문(1싸 특신) : 1,2관문보다 백어택딜러들에게 딜각이 훨씬 잘나옵니다. 트라이는 포식으로 하다 짤패턴이 눈에 익숙해지고나서부터는 1싸 특신으로 다니고있습니다. 1싸이기때문에 이동기가 스페밖에 없는것을 항상 생각하시며 플레이하면 편합니다. 그스매,블러드러스트의 피격면역 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드는 초월이 좀 쌓이면 트라이해볼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