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리안 서버에서 포식자 슬레이어 키우고 있는 한입빨려볼래 입니다.

출시 첫주차부터 포식자 슬레이어로 시작하여 직접 다양한 스킬트리를 연구했고 그 결과물로 반년간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이번 슈모익으로 포식자 관련해서 질문이 많이 들어와서 가이드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목차

1. 소개

2. 각인 특성비 방어구 세트 엘릭서

3. 스킬트리 보석 트라이포드 우선순위

 1) 파이널블로 채용 트리

 2) 파이널블로 미채용 트리

4. 팔찌

5. 딜 사이클

6. 마나 문제

7. 마치며


 

 

1. 소개



포식자 슬레이어는 신속 스탯을 기반으로 한 슬레이어로 포식자 각인의 효과로 폭주를 최대한 유지하면서 딜을 꾸준히 넣는 백어택 지속딜러 입니다.

 

보통 신속캐 라고 하면 쿨이 짧은 스킬을 써서 지속딜링이 좋고 순간적인 딜몰이가 많이 떨어지는 캐릭터이지만 포식자 슬레이어는 스킬 쿨이 상당히 긴편에 속하는 신속캐라서 순간적인 딜몰이 능력도 상당히 좋은편에 속합니다.

 

신속캐의 한계를 뚫은 신속캐라고 생각하기에 딜링적인 부분에선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단점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건 바로 폭주를 유지해야된다는 점인데 지속적으로 딜을 넣어주다가도 몹이 무적이 되는 짧은 기믹이 나와버리면 폭주 게이지를 채울 수단이 없어서 폭주가 끊기게 됩니다. 그럼 짧은 기믹 이후 다시 딜타임이 나왔을 때 폭주가 꺼져있어 딜을 제대로 할 수 없는 상황이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단점은 오래 플레이해서 숙련도가 늘어나면 어느정도 해결되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여러 취향에 따른 세팅이 있겠지만 아래에 소개할 것들은 제가 생각하기에 고점을 보면서 편의성을 어느 정도 챙기는 방향의 추천 세팅입니다.

 

 

 

2. 각인 / 특성비 / 방어구 세트 / 엘릭서

 

1) 특성비

추천목걸이 치명 신속 / 귀걸이 반지 전부 신속 => 신속 1800 / 치명650

반지 하나 정도 치명이나 특화 채용 가능

but 스킬 쿨이 상당히 긴 편이라 추천하지 않습니다

 

2) 방어구 세트

사멸 세트

추천

악몽 세트

백어택 족쇄가 싫으신 분들은 악몽 세트를 가기도 합니다.

그러나 포식자 슬레이어의 경우 스킬 사이사이에 은근 공백이 있어서 백을 잡기가 상당히 쉬운 편에 속하므로 고점 뿐만 아니라 실전도 사멸 세트가 추천됩니다.

 

3) 엘릭서

무조건 회심 추천드립니다.

하의의 경우 추피와 치피의 효율이 거의 비슷합니다. 추피가 아주 미세하게 높으므로 둘 중 하나를 고른다면 추피를 고르지만 치피밖에 안뜬다면 치피를 써도 무방합니다.

 

4) 각인

추천각인 : 원한3 돌격대장3 질량증가3 기습의대가3 포식자3 아드레날린1

 

97돌의 경우 : 원한3 돌격대장3 질량증가3 기습의대가3 포식자3 저주받은인형2

(원한3 돌격대장3 저주받은인형3 기습의대가3 포식자3 질량증가2)

 

유물 : 원한3 돌격대장3 질량증가3 기습의대가3 포식자3

 

필수

- 포식자

- 원한

- 돌격대장

 

선택

- 기습의 대가   추천

사멸 세트를 가는 경우 필수적으로 3레벨 채용

악몽 세트를 가는 경우 빼도 무방함

- 질량증가   추천

공속 패널티가 달린 18% 각인

주로 극신속을 가는 포식자 슬레이어의 경우 서포터가 없이도 폭주의 공이속 버프를 통해 패널티를 완전히 상쇄하고 쓸 수 있음

- 저주받은 인형  비추천

회복효과 감소가 달린 16% 각인

질량증가와 합연산이므로 보통 둘 중 하나를 골라서 사용하는데 슬레이어는 질량증가의 패널티가 없으므로 저주받은인형 보다는 질량증가를 추천

97돌의 경우 채용할 각인이 마땅치 않아서 채용해야함

- 예리한 둔기  비추천

치명타피해량을 올려주는 각인으로 사멸 포식자의 경우 치명타피해량이 300퍼가 넘어가므로 효율이 많이 떨어져서 추천되지않음

악몽을 가는 경우 기습의대가 대신 채용할 수 있음


- 아드레날린   추천

공격력과 치명타적중률을 올려주는 각인

포식자의 경우 자체 치명타적중률이 이미 상당히 높은 편이라 주로 1레벨 각인으로 채용

악몽을 가는 경우 치명타적중률이 많이 떨어지므로 3레벨 채용을 고려해볼 수 있음

- 에테르 포식자  비추천

스택을 쌓는데 걸리는 시간으로 인해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각인

주로 1레벨 각인으로 쓰는데 포식자의 경우 아드레날린 각인의 1레벨 효율이 좋아서 에테르포식자는 추천하지 않음

 

 

 

3. 스킬트리 & 보석 & 트라이포드 우선순위

우선 저는 포식자 슬레이어의 스킬트리를 파이널 블로의 채용 유무에 따라서 크게 2가지로 나누었고 여기서는 그 중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킬트리를 소개하려 합니다. 또한 그 안에서 1개 정도 취향에 따른 스킬 선택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 파이널블로 채용 트리  추천




1-1) 필수 유틸기


와일드 스톰프 10레벨 [출혈 or 정화]

(트포 피해증폭 1 / 방출된분노 5 / 대지충돌 5)

피증 시너지 + 카운터 + 폭주 유지를 위한 필수 스킬입니다. 대지충돌 트포를 채용함으로서 폭주 유지에 상당한 비중을 차지합니다. 카운터 스킬이긴 하나 주로 백에 있어야 하는 사멸 지속 딜러의 특성상 기믹으로 나오는 경우 외엔 카운터로 쓰겠다고 아끼는 것이 아니라 쿨이 돌때마다 써주시면 됩니다.


와일드 러시 7레벨 [속행]

(트포 타오르는분노 1 / 돌진준비 1)

이동기 + 폭주 유지를 위한 필수 스킬입니다. 사멸 지속 딜러인 만큼 이동기는 필수라 생각해서 채용했고 2트포인 돌진준비를 통해 2스택의 스킬이 되어서 이동기가 1개 더 있는 셈이라 매우 좋습니다. 또한 1트포인 타오르는분노를 통해서 백을 잡으러 걸어가는 동안에도 몹에 비비면서 폭주 유지에 도움을 주는 스킬입니다.

 


1-2) 필수 주력기


브루탈 임팩트 12레벨 [질풍] +

(트포 약점포착 5 / 즉결처형 5 / 분노의대검 5)

한방딜 1위인 딜스킬입니다. dps로도 1위이며 무력화 최상, 파괴 2레벨의 엄청난 유틸이 달려있기도 합니다.


볼케이노 이럽션 12레벨 [질풍] +

(트포 도약 1 / 방출된분노 5 / 블러드이럽션 5)

한방딜 2위인 딜스킬입니다. 무력화 상이며 1트포인 도약 트포로 꽤 멀리까지 날아가서 이동하기 때문에 백 잡는 난이도를 어느정도 줄여주는 좋은 스킬입니다.


길로틴 12레벨 [집중] +

(트포 빠른준비 5 / 분노의일격 5 / 화염가르기 5)

한방딜 3위인 딜스킬입니다. 무력화 상, 파괴 1레벨이며 쿨이 짧아서 dps로는 2위를 차지하는 스킬입니다.


파이널 블로 12레벨 [단죄] +

(트포 빠른준비 5 / 방출된분노 5 / 휘몰아치기 5)

약간의 전진성을 가지고 있어 몹의 옆구리쯤에서 빗겨치기로 백으로 이동하기 좋습니다.


퓨리어스 클로 11레벨 [심판]

(트포 빠른준비 5 / 격노 5 / 휘몰아치기 5)

파이널 블로와 함께 단심을 터뜨리는 용도로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딜스킬 중엔 유일하게 경면이 없지만 시전이 상당히 빠른편이라 경면 없다고 크게 불편하지 않습니다.

 


1-3) 선택 스킬

마지막 1자리는 취향에 따라 다음 4가지의 스킬 중에 1개를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크루얼 피어스 11레벨 [질풍] +추천

(트포 안정된자세 1 / 충격파 5 / 분노해방 5)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킬로 무력화 중상, 파괴 1레벨의 유틸을 가지고 있어서 주력기에 파괴가 몰려있는 슬레이어의 특성상 파괴 기믹을 위해 딜스킬을 사용해버리기 아까운 분들의 경우 채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넓은 범위와 약간의 전진성을 가지고 있어서 플레이가 조금더 쾌적해집니다.


퍼니싱 드로 11레벨 [질풍] +추천

(트포 안정된자세1 / 방출된분노 5 / 연속공격 5)

무력화 중이며 카운터 스킬이기 때문에 와일드스톰프를 시너지로 사용해야해서 카운터가 쿨타임인 경우가 많은 슬레이어의 특성상 퍼니싱드로를 채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마운틴 클리브 11레벨 [질풍] +비추천

(트포 빠른준비 5 / 약점포착 5 / 화염폭풍 5)

무력화 중상이며 ‘1-3) 선택 스킬중 가장 데미지가 좋으나 그 외의 유틸이 아무것도 없고 매우 느린 스킬입니다. 위의 스킬들과 다르게 트포를 하나 더 채용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와일드스톰프 대지충돌 트포를 1로 낮추어야 합니다. 또한 3트포의 화상데미지로 인해 데미지가 높게 측정된 것인데 화상데미지가 백어택, 보석 등의 효과를 받지 못하기 때문에 스펙이 높아질수록 점점 딜차이가 줄어들어서 가장 비추천하는 스킬입니다.


페이탈 소드 11레벨 [질풍] +홍 

(트포 격노 5 / 약점포착 5 / 확인사살 5)

무력화 최상, 파괴2레벨이며 ‘1-3) 선택 스킬중 두번째로 데미지가 좋으나 콤보 조작인 만큼 시전시간이 길고 다른 스킬들 보다 쿨타임이 조금더 길어서 다른 스킬들은 길로틴과 묶어서 쓰면 쿨이 항상 같이 돌아오는데에 반해 페이탈 소드는 쿨타임이 따로 돌게 되어서 딜 사이클을 꼬이게 합니다. 저는 긴 쿨타임으로 인해 실제 dps 차이는 거의 나지 않으면서 쿨타임이 따로 도는 부분이 상당히 불편하다 생각하여 이 스킬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해당 부분에서 불편감을 느끼지 않는 분들이라면 페이탈소드만한게 없으므로 그런분들은 페이탈소드를 가장 추천드립니다.



1-4) 각성기


익스큐션

가디언토벌 등과 같이 첫 시작때 아덴이 채워져있지 않고 채울 방법이 각성물약 뿐인 경우 익스큐션을 채용하여 조우 각성기로 아덴을 채우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라그나 브레이크

대부분의 레이드에서는 보스 몹을 만나기 전 충분히 아덴을 채울 시간이 주어집니다. 따라서 데미지가 조금이라도 더 쌘 라그나 브레이크를 채용합니다.

 


1-5) 스킬포인트가 부족한 경우

브루탈임팩트 > 길로틴 > 볼케이노이럽션 > 파이널블로 > 퓨리어스클로 > 크루얼피어스

순으로 데미지가 강하므로 데미지가 약한것부터 하나씩 낮춰주시면 됩니다.

 


1-6) 트라이포드 우선순위

1순위

길로틴 빠른준비

퓨리어스클로 빠른준비

파이널블로 빠른준비

2순위

브루탈임팩트 약점포착, 즉결처형, 분노의대검

길로틴 분노의일격, 화염가르기

볼케이노이럽션 방출된분노, 블러드이럽션

3순위

퓨리어스클로 격노, 휘몰아치기

파이널블로 방출된분노, 휘몰아치기

크루얼피어스 충격파, 분노해방

4순위

와일드스톰프 방출된분노, 대지충돌

   

 

 

2) 파이널블로 미채용 트리  (10홍염의 경우 채택가능한 방안)

10홍염의 경우 채용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스킬트리로, 1)의 스킬트리보다 무력, 파괴가 훨씬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0홍염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크루얼피어스와 페이탈소드를 묶어서 쓰는식으로 하려니까 페이탈소드가 10홍이 되어야 쿨이 맞아지고 그 이하는 조금씩 밀리길래 10홍의 경우만 추천드립니다.

또한 손이 좀더 바빠지고 백잡을 여유가 조금 줄어드는 단점이 있습니다.

예전에 해봤을때는 단심이 이상하게 콤보 조작 스킬에 적용이 안되어 사용하지않은것인데 이번에 글을 작성하면서 실험해보니까 잘 적용되는듯하길래 추가해서 작성합니다.

스킬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1)의 스킬트리와 동일하므로 생략하겠습니다.




2-1) 필수 유틸기


와일드 스톰프 10레벨 [출혈 or 정화 or 속행]

(트포 피해증폭 1 / 방출된분노 5 / 대지충돌 5)

피증 시너지 + 카운터 + 폭주 유지를 위한 필수 스킬입니다.


와일드 러시 7레벨 [단죄]

(트포 타오르는분노 1 / 돌진준비 1)

이동기 + 폭주 유지를 위한 필수 스킬입니다.

와일드 스톰프와 룬을 바꿔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이부분은 취향이라 생각합니다.

 


2-2) 필수 주력기


브루탈 임팩트 12레벨 [질풍] +

(트포 약점포착 5 / 즉결처형 5 / 분노의대검 5)


볼케이노 이럽션 12레벨 [질풍] +

(트포 도약 1 / 방출된분노 5 / 블러드이럽션 5)


길로틴 12레벨 [집중] +

(트포 빠른준비 5 / 분노의일격 5 / 화염가르기 5)


④ 페이탈 소드 12레벨 [질풍+

(트포 – 격노 5 / 약점포착 5 / 확인사살 5)

해당 스킬트리에서는 아래의 '2-3) 선택 스킬'과 함께 묶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퓨리어스 클로 12레벨 [심판] +

(트포 빠른준비 5 / 격노 5 / 휘몰아치기 5)


 

2-3) 선택 스킬

마지막 1자리는 취향에 따라 다음 3가지의 스킬 중에 1개를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크루얼 피어스 10레벨 [질풍] 멸 추천

(트포 안정된자세 1 / 충격파 5 / 분노해방 5)

파괴 1레벨


퍼니싱 드로 10레벨 [질풍] 멸 추천

(트포 안정된자세1 / 방출된분노 5 / 연속공격 5)

카운터 스킬


마운틴 클리브 10레벨 [질풍]  비추천

(트포 빠른준비 5 / 약점포착 5 / 화염폭풍 5)

셋 중 제일 높은 딜 (대신 그 외 유틸은 없음)

해당스킬 채용시 와일드스톰프의 대지충돌 트포를 1레벨로 내려주시면 됩니다.



2-4) 스킬포인트가 부족한 경우

브루탈임팩트 길로틴 > 볼케이노이럽션 > 페이탈소드 > 퓨리어스클로

뒤에서부터 하나씩 낮춰주시면 됩니다.

 


2-5) 트라이포드 우선순위

① 1순위

길로틴 – 빠른준비

퓨리어스클로 – 빠른준비

② 2순위

브루탈임팩트 – 약점포착즉결처형분노의대검

길로틴 – 분노의일격화염가르기

볼케이노이럽션 – 방출된분노블러드이럽션

페이탈소드 - 격노, 약점포착, 확인사살

③ 3순위

퓨리어스클로 – 격노휘몰아치기

크루얼피어스 – 충격파분노해방

④ 4순위

와일드스톰프 – 방출된분노대지충돌


4. 팔찌

신속 치명 팔찌

가장 일반적인 경우 신속 치명을 씁니다. 아드레날린 1레벨 각인에 팔찌 치명까지 했을 때 품질 최대치로 챙기면 치명타적중률이 90퍼가 살짝 넘습니다. 포식자는 치명타 피해량이 엄청나게 높은 편이기 때문에 치명타적중률이 높을수록 좋습니다.

신속 특화 팔찌

위의 경우에 팔찌에서 치명을 채용하면 치적이 90퍼가 넘게 됩니다. 따라서 파티에 치적 시너지(10%)를 받게 되면 과치적이 되면서 효율이 급락합니다. 따라서 아슬아슬하게 90퍼가 넘지않게끔 세팅하기 위해 치명 대신 특화가 달린 팔찌를 사용하는것도 한가지 방법이 됩니다. 포식자 슬레이어의 경우 특화가 오르면 폭주시 스킬딜이 오르기 때문에 특화가 아예 못쓰는 스탯이 아닙니다.

 

결론)

가성비로 깎으실 분들은 신속+힘이 달린 2~3줄 팔찌를 구매하셔서 치명이든 특화든 뜨는대로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은 신속에 치명이 많이 낮게 달린 2~3줄짜리 팔찌를 싸게 구매하셔서 깎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되겠습니다.

 

 

 

5. 딜사이클


1) 파이널블로 채용 트리


파이널블로+퓨리어스클로

브루탈임팩트+볼케이노이럽션

길로틴+크루얼피어스

스킬을 이렇게 3묶음으로 나누고 스킬을 쓸 때 항상 묶어서 쓴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  >  >  

우선 시작은 와일드스톰프로 시너지를 넣어주고 파이널블로+퓨리어스클로로 단심을 킨 뒤 주력기인 브루탈임팩트+볼케이노이럽션부터 박고 길로틴+크루얼피어스까지 마저 박아주시면 됩니다. 그후에는 쿨이 도는대로 스킬을 묶어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스킬이 전부 쿨타임일때는 와일드러시로 속행 룬이 발동되길 노리거나 폭주시 평타데미지가 상당히 쌘편이므로 폭주를 유지할겸 평타를 꾸준히 쳐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제가 예전에 1581일 때 2dps를 측정한 영상입니다. 이 영상에서와 같이 딜사이클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 위 영상에서는 와일드스톰프 3트포를 다른 것을 사용했는데 이부분은 무시하시면 됩니다...)


2) 파이널블로 미채용 트리


브루탈임팩트+볼케이노이럽션

크루얼피어스+페이탈소드

이렇게 2묶음으로 묶어서 쓰시고 길로틴이랑 퓨리어스클로는 쿨이 도는대로 박아주시면 되겠습니다.

>>>>>

전체적인 딜사이클은 1)과 비슷합니다. 우선 러시퓨클이든 스톰프퓨클이든 단심을 켜준뒤 주력기위주로 박고 크루얼피어스와 페이탈소드를 마지막에 박아주시면 됩니다. 크루얼피어스를 페이탈소드보다 먼저 쓰는 이유는 페이탈이 시전시간이 길어 후에 이어지는 딜사이클에서 단심 효과 안에 크루얼피어스까지 다 못 박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6. 마나 문제

사멸극신으로 가시는분들은 정말 열심히 평타를 쳐도 아마 마나가 모자라실겁니다.

따라서 명허스꼬치구이를 드시는걸 권장드립니다.

그러면 마나가 실전에서도 전혀 마르지 않습니다.




7. 마치며

최근 슈모익을 통해 포식자 유저가 많이 늘어났길래 출시 첫주때부터 써야지 써야지 하던 포식자 가이드글을 드디어 쓰게 되었습니다. 처음 써보는 가이드글이라 주저리주저리 하고싶던 말들을 다 써넣었더니 뭔가 글이 많이 길어졌습니다만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엔 빨간색 표시를 넣어두었으니 바쁘신 분들은 빨간 표시들만 체크하시고 시간이 충분하신 분들은 천천히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반년간 1630을 찍을때까지 이 스킬 저 스킬 다 써보면서 내린 결론인만큼 완벽한 정답은 아니겠지만 정답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궁금한것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대답해드리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1) 1번 스킬트리에서 페이탈 소드, 마운틴 클리브를 비추천하는 부분에 대하여

글을 올리고 나서 댓글들을 쭉 보니까 페이탈 소드 혹은 마운틴 클리브를 비추천한 것에 대해 이야기가 많아서 추가합니다.


마운틴클리브는 딜은 쌔지만 결국 아무 유틸이 없어서 상아탑 등 최근 무력, 파괴 기믹을 요구하는 부분이 많이 늘어났기에 추천하지않는 스킬이었습니다. 해당 스킬 하나만의 딜차이를 비교해보면 딜차이가 큰 편이 맞지만 전체딜에서 크피와 마클의 차이는 1~2퍼센트정도 밖에 안됩니다. 글 소개란에서부터 저는 고점을 어느정도 보면서 편의도 챙기는 방향의 세팅을 추천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페이탈소드는 엄청나게 높은 무력수치와 파괴2레벨로 인해서 최근 메타에도 적절한 스킬이긴합니다만은 긴 쿨타임으로 인해서 실질적 dps는 제가 추천하는 크루얼피어스와 큰 차이가 없고 오로지 무파 부분에서만 이득을 볼 수 있는 스킬입니다. 딜타임이 짧은 경우 페이탈소드가 좋은게 맞습니다. 그러나 쿨정렬을 안해두면 딜타임이 조금이라도 길어지는 순간 스킬쿨이 동시에 여러개가 돌아오게되어서 스킬이 노는 일이 발생하게 되고 그 결과 계속해서 딜스킬을 꾸준히 박는게 가장 큰 장점인 신속캐의 특성상 손해를 많이 보게 됩니다. 또한 트포를 1개 더 채용하기 때문에 와일드스톰프의 트포1개를 1레벨로 낮추어야합니다. 이부분에서 딜차이가 더 줄어든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력과 파괴가 부족한 직업이 절대 아니라서 파괴 1레벨과 순간 무력 70정도의 차이는 충분히 커버된다고 생각했습니다. 크루얼피어스가 쿨이 짧은만큼 더 자주 박으니 누적 무력의 경우 차이가 더 줄어듭니다. 추가로 이건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콤보조작이라 스킬 조작감에서도 더 불편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저는 고점은 결국 비슷한것 같고 무파도 부족한게 아니니 그냥 편한걸 쓰자 싶어서 크루얼 피어스를 추천드리는것입니다.




추가2) 보석 우선순위

멸화는 그냥 딜쌘 순서대로 가주시면됩니다.

브루탈임팩트 길로틴 볼케이노이럽션 > 파이널블로 > 퓨리어스클로 > 크루얼피어스

멸화는 이 순서대로 높은걸 주시면되고


홍염은 쿨정렬을 위해서 알아두셔야될게 있습니다.

볼케이노 홍염을 브루탈 홍염 -2~3레벨 정도까지 낮춰주셔도 딜싸이클에선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크루얼 피어스 홍염을 길로틴 홍염 -1~2레벨 정도 낮춰주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파이널블로와 퓨리어스클로의 쿨정렬을 위해서 파이널블로의 홍염은 9홍까지만 사용하시고 10홍은 추천하지않습니다.

따라서 홍염을 주는 순서는

브루탈임팩트 > 길로틴 > 파이널블로

으로 하시고 그외의 스킬은 위에서 맞춰준 홍염 레벨에 맞춰서 맞춰주시면됩니다.




추가3) 카던용 스킬트리

사실 카던용 스킬트리라고 할만한 특별한게 거의 업습니다.

길로틴의 3트포인 변화된일격 트포를 채용하면 카던3번방 기준으로 무한 길로틴을 난사할 수 있게됩니다.

그리고 기존 레이드트리에서 사용하는 스킬들이 원체 범위가 다 넓은 스킬이다보니 그대로 사용하셔도 쉽게 하실겁니다.

굳이 바꾸신다면 일부 스킬에 공통적으로 있는 약육강식 트포를 채용하시고

볼케이노이럽션에서 도약 대신 범위 관련 트포를 채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추가4) 특신목 아드3 세팅에 관하여


대충 저렇게 쓰면되지~ 정도로만 알고있다가 특신목에 대한 질문이 은근 많아서 오늘 심심해서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특신목 세팅의 경우 떨어지는 치적을 보완하기 위해 아드3레벨을 채용하게 될텐데 이 경우 각인을 원돌기아포 에1 세팅을 가게될 것입니다.

치신목 세팅의 경우와 목걸이의 치명/특화 수치를 동일하게 480정도로 잡고 비교해보면

특신목 세팅 = 원돌기아포 에1 치적83퍼 특화딜증6.8퍼

치신목 세팅 = 원돌기질포 아1 치적90퍼

가 나옵니다. 계산상 둘의 딜차이는 7퍼정도로 치신목 세팅이 당연히 더 강합니다.

(대신 23년8월1일 기준으로 경매장에서 악세값이 대략20만골 정도 차이납니다...)


결론은 진짜 완전 가성비 세팅으로 캐릭이 7퍼정도 약해지는건 상관없다 싶은 분들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혹은 97돌이 아3을 강제로 가라고 시키는분들이 가셔도 되겠습니다만은

97돌로 강제적으로 아3 가시는분들은 오히려 치적시너지를 그냥 받지말고 원돌기아포 저2 or 질2 or 돌2 각인에 악세는 극신치, 팔찌는 신특 팔찌를 가셔서 치적 97퍼정도로 운영하시는걸 가장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