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18 - 슬레이어 출시, 스킬트리 초안 업로드
2023.01.19 - 사멸 포식자 스킬트리&딜사이클 종결, 아뮬렛 추천 추가
2023.02.13 - 포식자 슬레이어 사멸 & 악몽 가이드 제작 완료 및 업로드 (가이드 본문 수정중)





[ 포식자 각인 메커니즘 ]
치명타 피해량 40% 증가

공격 '적중' 시 분노 게이지 10%와 마나3%를 회복합니다 (내부쿨 1초)

매 초마다 분노 게이지가 감소하며

3초마다 '피로' 디버프가 중첩됩니다. (정화 불가)

이 피로 디버프가 1중첩이 쌓일 때 마다 분노 게이지 소모량이 10%씩 증가합니다.
이 피로 디버프는 중첩 수 만큼 분노가 종료될 때의 탈진 지속시간을 줄여줍니다.

결국에는 반드시 분노가 꺼지며 최대한 분노 유지를 하기 위해 공격을 '적중' 하는 게 핵심입니다.

피로 디버프를 최대한 많이 쌓아 탈진 현탐을 최소화 하는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 특성비 & 각인 & 방어구 ]

모든 구간 고정 각인 -> 포식3 원한3 돌대3 질증3

방어구에 따라 나머지 각인이 갈립니다.


연구가 더 필요하겠지만 포식자는 어떤 방어구를 가도 괜찮습니다.

다만 마나 문제가 심각한 캐릭터이기에 6지배는 불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2악 4지 or 6악몽 or 6사멸 정도로 나눌 수 있겠습니다.

* 유물 구간 *

2악 4지 or 6 악몽 = 아드3
ㄴ 치800 신1600 추천

6사멸 = 기습3
ㄴ 극신속 추천

* 고대 구간 *

2악4지 or 6악몽 = 기습3 아드1 or 아드3 에포1 or 예둔3 아드1
ㄴ 치800 신1600 ~ 치1100 신1200 추천

6사멸 = 기습3 아드1
ㄴ 극신속 추천


[ 아이덴티티 - 폭주 ]

이동 속도 및 공격 속도 20% 증가
치명타 적중률 30% 증가
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포식자를 가면 블러드 러스트를 사용할 수 없으며

특화 딜증 효율이 매우 낮기 때문에

치명과 신속이 강제되는 캐릭터이며

폭주에 치적이 30%가 달려있는 만큼 치명 스탯을 많이 줄 수가 없습니다.

또한 사멸 세트를 간다면

기본 치명 23 + 사멸 22 + 백어택 10 + 폭주 30 = 85%

이미 여기서 85%라는 치명타와 사멸을 채용한다면 포식자 치피 40%와 함께 305%라는 높은 치명타 피해량을 보유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예둔은 비추천드리며

악몽베이스라면 예둔 쓰셔도 좋습니다.



[ 딜 사이클 입문 ]

굉장히 취향의 영역 이라고 봅니다.

워낙 스킬 딜이 비등비등하고 선후딜도 취향으로 갈릴 만큼 선택지가 매우 넓습니다.

이 스킬트리의 취지를 먼저 설명해 드리자면

6사멸을 베이스로 하고 있으며 극신속 트리인 만큼 쿨타임을 감당하기 위해 즉발 계열로 스킬을 짜봤습니다.

1. 이동기 및 유틸기가 있을 것
2. 무력화가 준수할 것
3. 파괴도 준수할 것
4. 광분 압도 정화 출혈 속행 등 유틸룬 채용이 가능할 것
5. DPS가 준수할 것
6. 백어택 난이도가 낮을 것
7. 마나 문제 해결
8. 극신속과 고렙 홍염 쿨타임 감당이 가능할 것

이 8개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 스킬트리를 많이 조정해 본 결과가 아래와 같습니다.

영상부터 보시죵

딜사이클 취지 -> 스킬트리 -> 딜사이클 설명 순서로 가겠습니다.


[ 2023.01.19 6사멸 실전 전용 스킬트리 ]



[ 스킬 트리 -위 영상의 스킬 트리 입니다 ]
* = 별표시에 트포 5Lv 주시면 됩니다.

  11Lv - 3 / 1* / 2*
와일드 스톰프
스킬룬 - 전설 출혈
시너지 및 카운터 스킬입니다

딜 지분이 높은 스킬은 아니기 때문에 3번째 대지 충돌 트포 대신 볼케이노 도약 트포작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4Lv - 2 / x / x
와일드 러시
스킬룬 - 전설 심판
이동기입니다. 


  12Lv - 3* / 1* / 1*
퓨리어스 클로
스킬룬 - 전설 단죄
타수가 많고 쿨이 짧으며 DPS가 높은 짤딜기입니다.


  12Lv - 1* / 3* / 1*
길로틴
스킬룬 - 전설 집중
스킬 쿨을 감당하기 위해 즉발 트포를 채용했습니다.
단일 딜로 따지면 3번째로 강력한 한 방 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2Lv - 2* / 2* / 1*
마운틴 클리브 
스킬룬 - 전설 질풍
스킬 모션과 쿨 대비 딜이 준수한 스킬입니다.


  12Lv - 3 / 1* / 1*or2*
퍼니싱 드로
스킬룬 - 전설 속행 
카운터 및 서브 주력기 스킬입니다.
3번째 트포에 연속 공격이 카운터 판정이 더 빠르지만 딜이 소폭 낮습니다.


 12Lv - 2 / 3* / 2*
볼케이노 이럽션
스킬룬 - 전설 질풍
핵심 메인 딜링기입니다.
마나가 충분하면 질풍 추천드립니다.

 12Lv - 3* / 1* / 1*
브루탈 임팩트
스킬룬 - 전설 집중
핵심 메인 딜링기입니다.
쿨 감당을 위해 즉발 트포를 채용했습니다.
취향에 따라 차징 트포를 드셔도 무관하지만 7레벨 홍염으로도 쿨 감당히 굉장히 버겁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즉발 트포를 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막바지 폭주가 끝나기 직전 차징 도중에 폭주가 끝나면 데미지가 2배 떡락을 하기에 
폭주가 끝나기 직전 스킬을 욱여넣기 위해서라도, 쿨타임을 계속 돌리기 위해서라도 즉발 트포를 더 추천드립니다.




[ 스킬트리 추가 설명 ]

매 초 타격의 핵심은  10레벨과  4레벨의 매 초 자동 타격 트포입니다.

영상에서 일부러 평타를 치지 않았음에도 현탐이 1초 미만이 남을 만큼 자동 타수가 매우 편리했습니다.

또한 포식자의 가장 큰 문제인

딜컷 패턴이 나왔을 때

이때가 가장 문제이거든요.

이때 와일드 설치하고 나오시면 됩니다.

무적패턴이 아닌 이상은 적어도 7초 동안은 분노 게이지를 계속해서 모아주기 때문에

실전에서도 써보시면 체감이 굉장이 클겁니다.

 다음은 와일드 러시 첫 번째 트포 타오르는 분노입니다.

자기 자신 주변에 매 초 마다 타격을 주는 트포로 와일드 러쉬의 매우 짧은 선후딜 이동기 및

7레벨의 2회 차징으로 더욱 빠른 포지셔닝 + 회피와

 와일드 스톰프의 지진이 몹이 움직이면서 빗나갔을 때 와일드 러시 주변 도트딜로 타 스킬을 시전중일 때 자동 타격으로 폭주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무엇보다 서론에서 말씀드린 ' 백어택 포지셔닝 ' 에 들어가는 무빙 시간에도 주변을 자동으로 타격해 주니까 폭주 유지에도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와일드 스톰프의  지진 매 타격마다 시너지가 갱신이 되며 출혈룬 또한 계속해서 갱신됩니다.
지진 풀 히트시 무려 16초 피증 시너지이며 이는 사전 작업을 1회 줄여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퓨리어스에 단죄를 넣고 와일드 러시에 심판을 넣어 간단한 단심룬 운용도 가능합니다.

이러나 저러나 결국

볼케이노와 브루탈을 분리하여 쿨감의 효율을 최대로 살리면서
퓨리어스 라는 DPS가 높은 스킬을 채용하고
선후딜이 짧고 딜이 강한 스킬들을 위주로 채용한 게 DPS도 높게 나오네요.

마지막으로

 브루탈 즉발과 차징은 취향입니다.




[ 딜 사이클 추가 설명 ]

위 영상의 딜 사이클 기준으로

1. 이동기 및 유틸기가 있을 것
2. 무력화가 준수할 것
3. 파괴도 준수할 것
4. 광분 압도 정화 출혈 속행 등 유틸룬 채용이 가능할 것
5. DPS가 준수할 것
6. 백어택 난이도가 낮을 것
7. 마나 문제 해결
8. 극신속과 고렙 홍염 쿨타임 감당이 가능할 것

를 맞춘 딜 사이클 입니다.

메인 쿨타임 정렬 사이클입니다.

 ->   ->  

아무 생각 없이 3개 연계해 주시면 됩니다.

다만

 <- 길로틴 요놈이 마운틴과 퍼니싱보다 쿨타임이 1초 더 깁니다.

이 1초 차이를 활용하여 저 3개의 연계 스킬 도중  퓨리어스도 섞어서 사용해 주셔도 쿨타임이 전혀 밀리지 않습니다.

예시

 ->   ->    ->  

이렇게 사용하셔도 전혀 쿨 밀림 현상이 없습니다.



다음은 단죄 심판운용법입니다.

퓨리어스에 단죄를 넣고 와일드 러시에 심판을 넣었습니다.

이는 딜사이클에 반드시 러시를 묶기보다 따로 분리를 하여 순수 이동기 및 심판을 터트리는 용도로만 사용하는게 실전에서 더 좋고 편했습니다.

퓨리를 사용해서 단죄 버프가 들어온다면 러시로 심판을 터트려주면 됩니다.

러쉬 -> 퓨리 순서로 사용하셔도

러쉬의 화염 도트딜로 간간히 심판이 터지니 강박증마냥 퓨리 단죄를 확인하시고 러쉬를 사용하실 필요까지는 업습니다.



다음으로 볼케이노와 브루탈, 슬레이어의 핵심 스킬인 두 스킬을 쿨 정렬을 시키는 게 아닌

따로 분리하여 볼케이노(36초) 브루탈(40초) 의 4초나 차이나는걸 억지로 맞추기보다

볼케이노를 차라리 쿨타임마다 시전하여 DPS를 소폭 올리는 방향이 맞다고 봅니다.

4초의 간극이 너무나도 뼈아프며

심판 쿨감을 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라도 볼케이노와 브루탈은 개별로 굴리는게 좋다고 봅니다.




[ 멸화 홍염 추천 ]

멸화 - 

홍염 - 

추천드립니다.




[ 트포작 순서 추천 ] 


1~3순위로 분류하였습니다.

1순위 

 - 빠른 준비
 - 빠른 준비
 - 빠른 준비
 - 방출된 분노 / 블러드 이럽션
 - 약점 포착 / 즉결 처형 or 차지 강화 / 분노의 대검

2순위

 - 격노 / 휘몰아치기
 - 분노의 일격 / 화염 가르기
 - 약점 포착 / 화염 폭풍
 - 방출된 분노 / 위력 축적 or 연속 공격

3순위 

 - 방출된 분노 / 대지 충돌
 - 도약

[ 하익 전용 아뮬렛 전설5개 유물3개 추천 ]

그 어떤 빌드라 한들 길로틴, 브루탈, 볼케이노는 고정 스킬트리로 들고갑니다.

메인딜스킬인 브루탈에 유물 아뮬렛 3개와

나머지 전설 5개를 길로틴과 볼케이노로 주시면 되겠습니다. 딱 5개로 세팅이 됩니다.




[ 스킬 미 채용 이유 ]

아래는 왜 이 스킬들을 채용하지 않았나? 에 대한 저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페이탈 소드 - 쿨타임이 자기 혼자 22초로 모든 스킬 중에서 따로 놉니다. 얘만 10홍을 주고 쿨 정렬을 시키면 나머지는 결국 10홍 효율을 받지 못한다는거거든요.

무엇보다 선 후딜이 너무나도 깁니다 그렇다고 쿨타임 대비 타 스킬보다 월등하게 강력한것도 아니에요.

 크루얼 피어스 - DPS 및 한방딜이 다소 떨어집니다.

 퓨리 블레이드 - 이전 트리에서 단심룬을 운용하기 위해 들었는데 실전에서 선후딜은 둘째치고 범위가 너무 좁았습니다...

 파이널 블로 - 선후딜도 긴데 그렇다고 딜이 강한 게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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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차,

아직 1498렙에 발탄, 비아, 아브 까지 밖에 보내보지못했지만

남 버서커의 특유의 느릿느릿함이 별로 없고

더 특색 있게 운용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이 빌드가 정석이 아닌

제가 직접 실전에서 사용해보면서 극신속 차징은 포식자와 어울리지 않다고 느끼고

즉발 위주와 DPS 및 선후딜을 감안하여 스킬트리와 딜 사이클을 짜봤습니다.


가이드 영상은 질풍술사 가이드 제작 완료 이후 다음주 중으로

몇차례 수정과 빌드를 수정 및 개선해서 제작할려고 합니다.



[ 실전 영상 - 프로켈 , 구버전 스킬트리] 







[ 실전 영상 - 하누마탄 솔플 , 신버전 스킬트리] 



여버서커 굉장히 재밌읍니다 'ㅅ'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