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6-22 04:46
조회: 305
추천: 0
오랜만에 슬레 로그 (231빌드) 가져왔습니다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로그 한번 올려봅니다.
![]() 세르카 나메 2관문이며 위 사진에 대해 조금 설명드리면, 91점 = '이 판은 투력 6500-7000점 (당시 제 투력이 6900 초반 이었을 거에요) 사이의 슬레이어 중 상위 9퍼센트의 딜을 뽑았다' 라는 지표입니다. INCAP = CC기에 걸려있던 시간 (투따 포함입니다.) 평소 어느정도 기믹에 참가하는 스타일이지만 딱 저 판 한번은 기믹에 일절 손도 안대고 순수하게 딜만 넣었습니다 (고정 4인이라 그리 한 것입니다). 딜량 및 dps는 일부러 가렸습니다. 다른 딜러의 시너지가 어떤 종류인지 + 잘 묻었는지, 폿의 버프량, 얼마나 빠르게 딜이 밀렸는가에 따라 크게 달라지는 요소라 굳이 로그에 필요한 요소는 아니라 판단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앞서 말씀드린 '91점' 은 플레이어의 nDPS (시너지와 폿 버프가 전부 제외된 딜량) 을 기준점으로 잡기에 같은 클래스 내에서 비교하기에 크게 부족하지 않은 지표입니다. ![]() 어느 전분이나 다 그렇듯 중요한 것은 (사멸이라면) 백, 헤드 적중률과 분당 시행 횟수 (CPM)입니다. 브루탈 백 적중률 90+, 분당 시행횟수 약 12에만 가까워 져도 여러분은 상위 10%에 가까운 슬레이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nDPS를 크게 좌지우지하는 것은 이 둘의 영향이 가장 크니까요. 예전에야 본섭에 전투분석기도 없어 이런저런 첨언이 많았지만, 전분이 나온 요즘은 그것마저 크게 필요 없어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출시부터 종막하드 트라이까지 처단 유저였다가 이젠 억지로 231 빌드를 하는 편인데 처단자 빨리 버프좀 해줬으면 좋겠네용
EXP
2,063
(31%)
/ 2,201
|







겨슬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