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마 리마스터 솔직한 후기입니다

노해방으로 기존에도 진듄더까진 솔플을 너무 쉽게 했기 때문에

사실 리마스터가 굉장히 불만스러웠어요

새로운 플레이 방식에 적응해야 된다는 부담감 귀찮음

근데 또 그 방식이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안 들었습니다

일단 전 강제점프가 필수라고 생각했어요

슈스탠은 쓸 일이 많이 없지만 뚝떨컨은 생존용으로 반드시 필요한 유틸이라고 생각했거든요

무적기도 너프라고 생각했습니다

없던 스택 시스템이 생긴 것 또한 아주 마음에 안 들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주력기가 너무 퀄리티 떨어져서 소마의 재미를 떨어트리지 않을까 걱정했습니다

솔직히 접어야되나 고민을 정말 많이 했어요 ㅋ

쨌든 제가 걱정했던 총 4가지 부분

실제로 해보니 괜한 걱정이였더라구요

결과적으로 아주 마음에 듭니다 

강제점프 직업만 하다보니 사실 강제점프가 그리 큰 제약이라고 느껴본 적이 없는데

막상 강제점프 없는 소마를 해보니 굉장히 편했고

이제 다시는 강제점프를 하고싶지 않단 생각이 들 정도로 리마소마가 재밌었습니다

다만 아쉬운 건 강제점프가 있었다면 쉽게 피할 수 있는 보스들의 몇몇 패턴들에서

종종 죽는다는 건데 그걸 고려하더라도 강제점프 없는게 재미,성능부분에서 훨씬 낫습니다

무적기도 상향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무적기는 오로지 생존용이였다면 

이번 무적기는 극딜 할 때 정말 유용하더라고요

그리고 생존용으로도 기존보다 훨씬 더 좋다고 느꼈습니다

주력기가 말이 많은데 저는 주력기도 굉장히 마음에 들어요

마릿수는 모르겠지만 사냥이 더 편해졌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주력기 타격음이 완전 제 취향입니다 이 부분은 메이플 섭종날 까지 계속 유지되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스택 이건 조금 아쉬운 게 있는데

코스모스를 앨리시온 없이 쓸 때 5스택을 쌓고 써야하는데

그게 생각처럼 쉽진 않더라고요 꼭 보스를 타격해야 스택이 쌓이기 때문에

쿨 돌자마자 쓰는게 까다롭고 이것 때메 극딜시간이 10초에서 길면 30초까지 밀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게 쌓이고 쌓이다보면 극딜 한 번 할 시간을 날리게 되는거죠 어마어마한 손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니가 잘하면 되지라고 하신다면 할 말은 없지만

개인적으로 허공에 때려도 스택이 쌓이게 해주면 좋겠네요 (양심이 없는건가?)

딜이 엄청 쎄졌다 솔직히 이런 느낌은 없어요(안 쎄졌다는 게 아닙니다 ㅎ)

다만 보스가 많이 좋아졌다는 건 체감이 됩니다

무지성으로 딜 올리는 것보다 구조를 고쳐주는게 메이플 모든 유저들의 바람인데

이번에 운영자분들이 그 바람을 소마한테 선물해줬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이번 리마로 운영자들은 일개 유저보다 한수 두수 세수 위라고 느꼈네요

무적기 강제이동 이런 쓸데없는 짓은 왜 하나 싶었는데

진짜 감탄했어요 이것 때메 소마가 재밌어요 무적기의 성능도 좋을뿐 아니라 

정말 소마플레이를 너무 재밌게 해줍니다

무적기의 강제이동이 사라진다면 전 진짜 울 것 같네요 그 정도로 만족스럽습니다

리마스터 소마 아쉬운 부분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백점만점에 백점 드립니다

제발 부탁드리건데 지금 너무 만족스러우니깐 

지금의 소마가 앞으로 섭종하는 그 날 까지 바뀌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이 굉장히 만족스러워서 망정이지 원래는

기존의 강제점프 소마도 저는 리마스터로 너무 많이 바뀌어서

정말 허탈했거든요 

그렇기에

이번처럼 기존직업이 신직업 돼듯이 바뀌는 패치는 앞으로 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지금 소마 완벽)

플레이의 재미를 반감시키는 패치는 제발 하지 말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