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제 : Project Maple 02 - 주문의 흔적 강화
(개강잼)

주문의 흔적은 U&I패치때 기존 주문서를 대체하여서 만들어진 새로운 주문서작 시스템입니다.

본 항목에서는 주문의 흔적이 무엇인지, 주문의 흔적 사용방법, 주문의흔적의 필요한 갯수와 올라가는 수치에 대한 내용을 담고있습니다.

양식이 많이 본거같으면 기분탓이 아닐지도..?

1. 주문의 흔적 강화란 무엇인가요?


이 설명은 바로 아래보이는 창의 '?"버튼을 누루고 주문의 흔적강화를 누루시면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주문의 흔적강화에서는 '주문의 흔적'이 필요합니다. 주문의 흔적을 얻는 방법은 몇가지로 나뉩니다. 그것에 대해 설명하자면.

1. 사냥터에서 몹을 잡을때
네. 말그대로 입니다. 필드사냥을 할 때 몹이 죽으면서 간간히 주문의 흔적을 떨어트립니다. 물론 1개(...)입니다. 엘리트 몬스터 또한 주문의 흔적을 떨어트리는데, 이 경우에는 일반 몬스터보다 좀 더 많은 주문의 흔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이벤트를 이용해서
또(..)말 그대로 입니다. 대표적인 예가 이번 여름방학 이벤트 아이스박스를 예시로 둘 수 있습니다. 아이스 박스를 개봉하면 특수한 아이템과 더불어서 주문의 흔적을 함께 줬었지요. 그 이전 U&I이벤트, 11주년 이벤트, 그리고 앞으로 할 이벤트 또한 이와같은 양식을 채택할것이라고 봅니다. 이 방법은 이번 7월 스타포스 패치 이전까지 가장 많은 주문의 흔적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였지요.

3. 경매장 혹은 자유시장 거래요
이건 다른 사람의 주문의 흔적을 사는 방식입니다. 잘 한다면 싼가격에 구매 할 수 있지만, 그 반대로 비싼가격에 울며 겨자먹기로 구매할 수 밖에 없었지요.. 그러나........

4. 이볼빙 코인으로 교환.
스타포스 패치와 더불어서 이볼빙 시스템의 개편이 이루어졌지요. 이 때 이볼빙 코인으로 주문의 흔적을 교환 할 수 있도록 패치되었습니다. 100개당 15코인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5. 몬스터 라이프 코인으로 교환
더불어서 몬스터라이프 코인으로도 교환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몬스터 라이프 코인은 몬스터 라이프의 화폐단위인 '와르 2000개'와 코인 1개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몬스터 라이프 코인 100개와 주문의 흔적 100개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5. 주문서 분해를 이용한 방법
이는 자신이 연금술사이거나, 주문서 분해기를 이용해 주문서를 분해 할 경우에 해당합니다. 이것은 주문의 흔적 패치가 처음 나왔을때부터 있던것 입니다.

이볼빙 코인으로 교환도 좋지만.. 진정한 신의 한수는(?)...

6. 십자 코인으로 교환.
십자 코인 20개와 주문의 흔적 100개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이것 또한 스타포스강화 패치와 더불어서 나오게 되었지요. 십자코인은 크로스 헌터 관련 보스 격파, 마스터 몬스터, 보스 몬스터를 격파하였을때 나옵니다. 물론 몬스터의 레벨이나 종류에따라 갯수는 다 다르게 나옵니다. 

이외 추가로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추가하겠습니다.


2. 주문의 흔적 강화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강화방식은 위에 운영자npc가 말한 그대로 입니다. 보다 보충적인 설명을 해 드리자면....

기타창에있는 '주문의 흔적'을 누루시면

이런 창이 나옵니다. 이 창으로 주문의 흔적강화, 스타포스 강화, 장비전승을 모두 할 수 있지요.

바로 이렇게 입니다. 원하는 장비를 왼쪽 파란 사각형에다 드로그 앤 드롭 하시면 사용할 수 있는 주문서들이 나오면서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에 주황색 기다란 바가 있으면, 여러종류의 주문서가 있다는것을 의미합니다. 드래그를 하면 그 주문서들을 볼 수 있지요.

주문서를 클릭하고 강화를 누루면 위와같은 창이 나옵니다. 강화할거면 확인을, 안할거면 취소를 누루면 됩니다. 

이 내용은 일반 주문서강화와 동일한 내용이니 설명을 해 드리자면

주문서 업그레이드를 실패 할 경우 '세이프티 주문서'를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실패로 간주되면서 동시에 업그레이드 한계량이 -1 깍이게 됩니다. 그 이후에 모조리 성공하더라도 -1에대한 패널티는 그대로 가져가게 되는 것이지요. 이 -1은백의 주문서류로 회복이 가능합니다. 일반 백의 주문서는 성공률이 낮고, 파괴확률이 있지만, 순백의 주문서일 경우에는 10%확률에 파괴확률이 없어 많은 유저들이 실패후 한계량을 회복시킬때 이 주문서를 사용하지요. 순백의 주문서는 엘리트 보스의 보상중에서 보라색 상자를 먹으면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랜덤으로요.

또한 당연히 황금망치로 한계량을 늘렸을때도 주문의 흔적사용이 가능합니다. 황금망치 실패한다면? 순백의 주문서를 사용하면 됩니다.

확인을 누루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면서

성공할 경우에는 이런 이미지가

실패하면 이런 이미지가 나옵니다. 한계량이 깍이게 되는거지요.
(고의 실패할려고 30%돌렸지만 3연속 성공한건 안자랑)


3. 아이템 별로 소모되는 주문의 흔적의 갯수입니당

일단 주문서의 종류는 100%70%30%15%(무기 한정)이 있습니다.
추가로, 피버타임에서는 100% 95%, 45%, 25%로 변경됩니다.

단, 이것은 전문기술의 손재주, 길드스킬로 중첩해서 올릴 수 있습니다. 손재주로 최대 10%, 길드스킬로 최대 4%를 추가로 올릴수 있습니다.

아래는 아이템별 올라가는 수치 및 소모되는 주문의 흔적 량 입니다.


먼저 무기, 방어구 입니다.

무기일 경우에는 많이 쓰이는 120이상의 아이템들에서는 3, 5, 7, 9순서로 올라가며, 방어구일 경우에는 3, 4,7이 올라갑니다.

장갑일 경우에는 스탯 대신에 '공격력/마력'이 붙습니다. 장갑일 경우에는 강화가 2단계만있으며. 75미만, 75이상 아이템으로 나뉘게 됩니다.

위에 나와있듯이, 직업에따라 선택할 수 있는 주문서는 다릅니다. 더불어 체력이 주 스탯인 데몬어벤져는 hp50당 1스탯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전사 무기, 방어구에는 체력옵션이 달려있는 주문서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장신구, 장신구는 위에 보시다시피 무기/방어구보다는 주스탯 상승량이 높지않습니다. 장신구는 당연히 힘,덱,인,럭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사템/전직업템 한정으로 체력이 주스탯인 주문서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20제 이상 아이템에서 소모하는 주문의 흔적 수를 나타낸것 입니다.

당연히...레벨이 높을수록, 확률이 낮을수록 주문의 흔적 필요수량이 크게 늘어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50제 무기류의 주문의흔적 성능은 당연히 그 이전레벨과 동일하게 3, 5, 7, 9씩 올라가게됩니다.

하나하나로만 보았을때는 그렇게 많은 주흔이 소모되는것 같지 않아보일수도 있지만, 이것을 이용해서 풀작을 한다면 당연히 상황은 달라집니다. 특히, 100%를 제외한 주문서들은 피버타임 기회를 이용하지 않는한 그 부담은 더더욱 증가하게되지요. 

어떠한 주문서를 선택하느냐, 그것은 본인들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여유롭게 하고싶다면 100%나 70%을, 자본이 충분히 있다고 생각되시면 30%, 15%를 사용하셔도 무방하겠지요. 다시 한번 언급하지만, 선택은 자신 자유입니다.

-

소재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