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예쁜 X23에게

?????도대체 무슨일이....



비주류이지만 은근히 손맛이 좋고 스타일리쉬한 X-23을 공략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X-23의 빌드는 크게 블리딩빌드와 무브먼트 빌드로 나뉘는데 
사실 어떤빌드를 선택하건간에 X-23은 '출혈'이 딜의 중점이 되는 히어로입니다. 
하지만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용어인 블리딩과 무브먼트빌드로 나눠서 설명하겠습니다

블리딩빌드의 장점-단일타겟대상 딜이 높다
무브먼트빌드의 장점-광역기가 좋고 잡몹처리가 훨씬편하다화려해서블리딩빌드보다재밌다

공통적인 단점으로는 근접 히어로치고는 손이조금 바쁜편이고(장점으로 느껴질수도 있겠습니다) 
생존력이 상대적으로 약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주력빌드의 스킬을 마스터한후 남는 포인트로 다른쪽 빌드의 스킬을 자유롭게 선택해 
자신만의 스킬구성을 만들수 있는것이 X-23의 장점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블리딩빌드의 스킬세팅



블리딩빌드의 스킬들은 주로 단일타겟대상 공격과 출혈유도 스킬들로 이루어져있으며 출혈상태의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힙니다.
X-23의 스킬들은 '진노'라는 자원을 이용합니다 주 공격스킬들이 진노를 소모하며, 


평타인(쪼개는손톱)과, 즉시 100% 진노를 회복시켜주는 버프기인(피투성이)를 통해 진노수급을 합니다


블리딩빌드의 주 잡몹처리스킬은 출혈효과를 입히는 광역기인 (진홍빛베기)입니다

블리딩빌드에서는 토글스킬인 (흉폭한자세)를 사용하고 피투성이를 통해 고유기인 (춤추는 검)과의 

시너지를 활성화합니다

춤추는 검은 15초동안 6번 시전가능한 이동,출혈,근접기 속성의 광역스킬입니다. 사용 중간중간 다른 스킬을 섞을수

있지만 최대한의 딜효율을 보기위해 주로 6번연속으로 사용합니다.


춤추는 검의 쿨타임은 25초이지만, 춤추는 검 시전이 끝난 후 피투성이 버프를 사용하면 

(잘게찢어내기)와 (할복)을 적중시킬때마다 쿨타임이 5초씩 감소합니다


각각 두번씩 적중시키면 춤추는 검의 스킬쿨이 다시돌아오게되서 빠른시간 안에 두번 시전할수 있습니다.




남는 스킬포인트로는 무브먼트빌드의 스킬중 하나인 (경정맥절단)에 투자했습니다. 경정맥절단은 무브먼트빌

의 단일타겟대상 가장 데미지가 높은스킬입니다. 

만약 블리딩빌드에서 광역기가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경정맥절단 대신 (분열의도약)이나

(회오리차기)를 선택하셔도 좋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또한 X-23의 기본 이동기는 (우아한기동)으로써, 사용시 공격속도와 이동속도의 상승효과를 가지고있습니다.

하지만 이동거리가 꽤 길어서 공격중인 타겟으로부터 종종 벗어나게됩니다. 

또한 경정맥절단의 사용가능 선행조건은 먼저 이동기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보다 짧은거리를 이동하고 적중시 진노 회복기능이있는 무브먼트빌드의 이동기 (회전돌격)

1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우아한기동이 불편하지않으신분들은 포인트를 주지 않으셔도 되는 부분입니다.



블리딩빌드의 보스상대 스킬로테이션


X-23의 출혈은 최대 3중첩까지 적에게 부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먼저 평타나 진홍빛베기를 3회이상 사용해

출혈 최대중첩을 입히고 시작해야 합니다.

출혈3중첩->춤추는 검 6회시전->피투성이 사용->잘게찢어내기와 할복각각 두번씩 사용->다시 춤추는검 6회시전->다시 쿨타임이 올때까지 공격하다가 반복

중간중간 출혈상태를 유지하기위해 평타와 진홍빛베기를 적절히 사용해 주고 경정맥절단도 섞어 주셔야합니다.

이것이 빠른시간안에 최대한의 딜을 넣는 방법입니다.



무브먼트빌드의 스킬세팅



무브먼트빌드의 유일한 출혈스킬은 (분열의도약)입니다. 따라서 출혈효과를 높이기 위해 마찬가지로 

(진홍빛베기)가 중요한 광역기겸 출혈기 입니다. 

무브먼트 빌드의 단일딜이 부족하다고 느끼시면 진홍빛베기 대신 (할복)을 선택하실 수도 있습니다.


무브먼트빌드의 주 잡몹처리스킬은 분열의 도약 입니다. 


무브먼트빌드의 토글스킬은 (부드러운자세) 로써, 토글을 활성화시키면 이동기인 (회전돌격)의 


진노소모가0이 되기때문에 굉장히 편합니다.

무브먼트빌드의 진노회복 버프스킬은 (춤추는 데르비시)로써 블리딩빌드와 마찬가지로


주 공격기인(회오리차기)와 (경정맥절단)적중시 (춤추는 검)의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생존력에 더 힘을 실어주기위해 (야수의심장)에 20포인트를 주고 (춤추는 데르비시)에 1포인트를 주었지만

더 높은 딜을 넣는것이 중요하시다면 이와 반대로 스킬포인트를 분배하셔도 됩니다.



무브먼트빌드의 보스상대 스킬로테이션


블리딩빌드와 비슷하게 분열의 도약과 진홍빛베기로 출혈3중첩을 만들고 시작합니다.

출혈3중첩->춤추는 검 6회시전->춤추는 데르비시사용->회오리차기와 경정맥절단 각각 두번씩 사용->다시 춤추는검6회시전->다시 쿨타임이 올때까지 공격하다가 반복입니다.




X-23의 아이템세팅

블리딩&무브먼트 공통


먼저 아티팩트는 세이버투스의 갈기털과 화이트 고릴라 목걸이정도는 맞춰주고 나머지 두개는 본인이 필요한

아티팩트를 자유롭게 착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부족한 생존력을 보충하기 위해 하이드의 처방을 착용해 주었습니다.

축복은 4개 아티팩트 모두 호군의 축복을 추천합니다.

메달은 출혈상태 지속을 위한 닥터둠, 출혈상태 대상 데미지 상승의 세이버투스, 브루탈상승을 위한 레드 스컬 메달 

같이 선택의 폭이 다양합니다.

전설아이템은 딜을 높이기위해서는 아레스의 야만적인도끼, 생존을 보충해주려면 페르세우스의 방패를 착용해주시면 됩니다 (각각 80등급 전설)

유니크는 1슬롯에는 스크럴의 강력한 망치가 베스트지만 구하기 전까지는 고유 유니크를 사용해주셔도 좋습니다.

5슬롯도 마찬가지로 고유 유니크를 사용합니다.

2,3,4슬롯은 출혈상태 시간 지속을 위해 표준사양 엑스맨제복, 스컬의 코트, 스크럴 군복을 착용해 줍니다.

X-23의 스킬포인트는 아이템을통해 고유기 정도만 50포인트를맞춰주시고 나머지 스킬들을 올리는데 구애받기보다

출혈시간 지속을 위한 아이템 세팅이 더 효율적입니다.

반지의 경우에는 블리딩빌드는 인더스트리 시티 인장(물리,근접), 무브먼트빌드는 미드타운 가디언 인장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우르제는 방어구 우르제에 파워둡이나 검의 여인을 추천합니다.

휘장은 역시 평타기반 근접 히어로에게 좋은 모킹버드가 무난합니다.



팀업히어로

블리딩&무브먼트 공통



자체적으로 출혈스킬을 가진 팔콘or울버린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코스믹트라이얼 팁은 몹을 한마리씩 확실하게 잡기보다는 최대한 여러마리의 몹들에게 출혈을 고루 묻혀 주셔야 합니다. 질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