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3-21 14:58
조회: 6,358
추천: 11
버프들의 효과와 중첩에 대하여https://www.youtube.com/watch?v=YyPQ7GmdDVg 이 글의 내용은 일본 유투버 '皆で一緒にモンハンライフ' 의 영상 내용을 가져온 것입니다. 제 일어 실력은 그리 좋지 못합니다. 그냥 보고 듣고 적은 부분도 있고, 번역기의 도움을 받은 부분도 많습니다. 일어가 원활한 분은 영상을 직접 시청하시길 권장합니다. 제가 옮겨오는 과정에서 실수한 부분이 있으면 짚어주시면 더욱 좋구요. 저는 실험영상의 결과값에 개인의견을 덧붙여서 가져오지만 영상에는 해당 결과를 얻기 위한 실험과정이 모두 들어가 있으므로 과정이 궁금하시거나 결과물의 수치가 의심스러울 경우 원본 영상을 시청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영상의 결과표를 캡쳐 후 파파고 돌린 다음 잘못된 번역만 수정했습니다. 아예 번역이 되지 않은 표를 올리는 것 보다는 이게 낫다고 봤고 제가 표를 새로 만드는 것보다는 시간이 적게 걸리구요. 폰트 크기나 정렬이 들쭉날쭉 한 거는 파파고님이 한 것이므로 너그러운 이해 부탁드립니다. 표의 내용을 보는 것 자체에는 문제가 없으리라 봅니다) 이번 작에서는 헌터 체력막대 위의 버프 아이콘 왼쪽 아래에 조그맣게 어떤 계열의 버프인지 작은 추가 아이콘이 달려 있으므로 종류 자체의 구분은 구작들보다 쉬워졌습니다. 예를 들어 전투의 함성(눈사자의 투지) 스킬 같은 경우는 스킬로 인한 버프임에도 버프아이콘이 가루모양 (B그룹) 으로 떠서 바로 이쪽 그룹임을 알 수 있습니다. D그룹은 수렵피리 전용입니다. 수렵피리 버프의 시간은 피리명인 스킬없음/1레벨/2레벨 입니다. 이름 앞에 ※ 표시를 해 놓은 것들은 아이템이 아닌 장비 스킬입니다. 같은 그룹 내의 버프들은 하나만 적용됩니다. 공격계 A그룹에서 하나만, B그룹에서 하나만, C그룹에서 하나만, 이런 식으로요. 당연히 공격계와 방어계는 별도 구분됩니다. 괴력씨앗과 인내씨앗은 같은 A그룹이지만 둘 다 먹으면 겹쳐 없어지지 않고 둘 모두 적용됩니다. 공격계 ABCDE, 방어계 ABCDE 하면 공방 버프만 최대 10개의 버프를 달고 다닐 수 있겠네요. 같은 그룹 내에서 효과가 서로 다른 것을 중복해서 먹으면 양 쪽에서 유리한 것들이 우선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서 괴력 씨앗을 먹은 직후 괴력의 환약을 먹으면 괴력 씨앗의 3분이 그대로 유지된 상태에서 괴력의 환약의 공격력+25 버프가 적용되고 괴력의 환약의 20초 시간이 지난 후 먼저 먹었던 괴력 씨앗의 2분 40초가량과 공격력+10 버프가 남습니다. 완전히 덮어 씌워져서 기존 것이 날아가 버리는 것이 아니라는 점에서 버프를 챙기기에는 구작에 비해 쉬워졌다고 볼 수 있겠네요. 보우건 사용자라면 귀인탄과 경화탄이 전혀 다른 그룹에 있는 것을 확인해보셔도 좋겠네요. 버프가 익숙하지 않은 초보 헌터라면 귀인약/경화약부터 사용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지속시간이 30분(아이템 사용강화 스킬을 쓰면 45분) 인데다가 퀘스트가 끝나도 효과가 계속 남아있기 때문에 간단한 버프로 몇번의 퀘스트에서 강화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버섯애호가 2레벨, 아이템사용강화 3레벨을 세팅한 장비를 저장해놨다가 버프가 끝날 때마다 니트로버섯과 마비버섯을 먹고 효과를 받은 다음 다시 갈아입으시면 됩니다. 그 외 다른 버프들과 광역화, 빨리먹기 등은 선택사항.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