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보드게임즈가 에센에 갑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보드게임 박람회, 에센 슈필에 올해도 코리아보드게임즈가 참여합니다. 위즈스톤 시리즈 등 여러분이 익숙히 알고 있을 게임들은 물론이고, 올해는 새로운 게임으로 <벤처(Venture)>, <탱그램 시티(가제; Tangram City)>, <암영전(Shadow Blades)>을 선보일 준비를 했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속에 잘 마무리하고 돌아와, 현장의 분위기를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벤처>는 우주로 시장을 넓힌 택배사들의 흥미진진한 선점 경쟁 SF 게임입니다. 누군가가 우주선을 띄우기 전까지 최대한 빌드업을 하다가, 마침내 누군가 우주선을 띄운다고 선언하는 순간 모두가 경쟁처럼 우주선을 쏘아 올리는 진풍경이 펼쳐집니다. 규칙이 너무 복잡하지 않으면서 게임의 내적 유쾌함이 살아있게 개발하려 했습니다. 게이머스 게임 포지션으로 개발되었기에, 첫 게임에서는 100분 정도의 플레이 타임이 걸릴 것으로 생각됩니다. 국내에서는 몇 번의 행사에서 선보이며 플레이어 피드백을 받았으며, 이를 잘 적용하여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탱그램 시티(가제)>는 ‘타일 놓기’ 게임의 장인, 우베 로젠버그와의 협업으로 만든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각자 타일을 놓아가며 자기 도시를 완성해 가게 됩니다. 타일을 자유롭게 회전시키거나 뒤집어 놓을 수 있지만, 뒤집었을 때는 타일의 색깔이 바뀌게 됩니다. 이 양면의 색깔을 얼마나 조화롭게 활용할지, 그리고 게임판에 빈칸이 없게 얼마나 잘 채울지를 동시에 고민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우베 로젠버그 작가의 다른 무거운 게이머스 게임들과 달리, 규칙서를 빠르게 읽고 바로 즐길 수 있는 가벼운 게임으로 개발했습니다.

 


달빛조차 닿지 않는 어둠 속에서 피와 비밀을 삼키며 기어다니는 자객들의 시대가 도래합니다. <암영전>은 리처드 가필드 작가의 경쟁 카드 게임 “Spynet”을 새롭게 재구성한 게임입니다. 다양한 스파이들을 부려 임무를 달성하고 점수 경쟁을 펼치는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작가가 고안한 독특한 카드 드래프트 방식인 ‘윈스턴 드래프트’입니다. 윈스턴 드래프트는 카드 공급처 옆에 공개되지 않은 채로 나란히 놓인 세 군데의 카드 더미를 놓인 순서대로 한 번씩 확인하고, 원하는 더미의 모든 카드를 손으로 가져오는 카드 가져오기 방식입니다. 하지만 같은 차례 동안 이미 확인하고 지나온 더미의 카드는 가져올 수 없으며, 확인한 모든 더미에는 공급처로부터 한 장의 카드를 추가해야 한다는 점이 재미있습니다. 다음 더미에는 이미 확인한 더미보다 더 나은 카드가 있기를 바라는 긴장감, 그리고 다음 플레이어에게 더 많은 카드의 기회를 줄 것인지 고민하는 순간이 바로 윈스턴 드래프트의 백미입니다. 

<암영전>에서 여러분은 윈스턴 드래프트 방식을 통해 다양한 개성을 가진 단원들을 모아 자객단을 꾸리고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자객들은 저마다 다른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일부에게는 특별한 능력이 있습니다. 이들을 네 군데의 영역에 침투시켜서 임무를 달성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지만, 영역별로 가장 강한 영향력을 가진 자객단에게만 그 영역에서 더 많은 임무를 수행할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과연 누가 최고의 자객단을 이끌며 가장 많은 보상을 차지하게 될까요? 강렬하고 멋진 아트워크가 돋보이는 <암영전>에서, 그림자의 세계를 누비며 모든 것을 빼앗고, 또 빼앗으세요!
 


 
세 번째 가이오트 클럽이 열립니다
 

가이오트와 함께 신작 게임을 체험하고 눈앞에서 진행되는 생생한 라이브 TMI도 들어보는 시간, 세 번째 <가이오트 클럽>이 10월 14일 회기동 미플 보드게임 카페에서 열립니다. 가이오트 클럽은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신작 소개와 라이브 TMI, 게임 체험 등으로 구성됩니다. 메인 체험 게임은 <혁신의 시대>이며, 행사 임박 시점에서 입고 상황에 따라 미출시 게임, 혹은 최신작 게임 1종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행사 참가를 위해 예매해야 하는 입장권은 오늘(9. 25.) 낮 12시부터 다이브다이스 쇼핑몰에서 판매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기다립니다.
 


 
<테라포밍 마스 주사위 게임> 등 출시 안내
 
[실제 제품 크기 비율이 아닙니다]

명작 <테라포밍 마스>의 큰 틀에서 한결 쉬운 규칙과 경쾌한 템포로 즐길 수 있는 게임 <테라포밍 마스 주사위 게임>, 그리고 <테라포밍 마스 확장: 서곡>용 서곡 카드 5장으로 이루어진 <테라포밍 마스 프로모 카드6>이 9월 27일 함께 출시됩니다. 본 상품들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와 다이브다이스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테라포밍 마스 주사위 게임> 출시 특가:
 9. 27. (수) 낮 12시 ~ 10. 4. (수) 오전 9시

[참고사항]
  • <테라포밍 마스 주사위 게임>은 <테라포밍 마스 주사위 게임 프로모 카드>가 포함된 상품으로, 위 기간 동안 출시 특가로 판매됩니다.
  • <테라포밍 마스 프로모 카드6>는 <테라포밍 마스 주사위 게임 프로모 카드>와 다른 상품이며, 출시 특가가 아닙니다.
  • 추석 연휴간 배송 지연으로, 모든 주문 건은 추석 연휴 이후 순차 발송됩니다. 
  • 네이버 풀필먼트를 이용하지 않고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 직접 출고합니다.


지난주 작업 진행 소식

코리아보드게임즈의 지난주 작업을 간략히 정리해서 공유합니다.
 

(신규) <이스케이프 룸 방 탈출 게임: 비상사태>의 파일을 원 퍼블리셔에 전달했습니다. 보드게임으로 즐기는 방 탈출 게임의 선구주자인 <이스케이프 룸 방 탈출 게임>의 새로운 시리즈가 나옵니다. 영화에서 본 것 같은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방 탈출 테이블 게임 팬들을 다시 한번 신나게 해 줄 것입니다.

 

2022년 10월에 소식을 전해 드린 이후로 참 긴 시간이 흘렀습니다. 보드게임긱 순위 45위이자, 다양한 게임 디자인으로 명성을 널리 알리고 있는 작가 다비드 투르치가 디자인한 <아나크로니>가 마침내 생산에 들어갑니다. 원 퍼블리셔의 사정으로 계속 지연되던 생산이 이제 된다는 연락을 받았고, 이로 인해 전년도에 전달했던 파일들을 다시 점검하게 되었습니다. 규칙서의 분량이 상당한지라 혹시라도 더 수정해야 할 것이 없는지 재차 확인하고, 파일을 새로 전달한 후, 이제 생산 전 검수가 끝났다는 사실을 알려 드립니다. 기다림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현재 준비 중인 것은 기본판인 에센셜 에디션과, 'Anachrony: Infinity Box'를 제외한 나머지 확장입니다. 'Anachrony: Infinity Box'는 제작사 정책상 안타깝게도 판매가 불가합니다. 그 밖에 <클래식>, <시간의 균열>, <불완전한 미래> 확장과, 테마 몰입을 위해서는 없어서는 안 될 <엑소슈트 미니어처 세트>, 그리고 없으면 서운한 <프로모 팩>까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최종 출시 소식 전까지, 두 번에 걸쳐 진행 과정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특별한 진행이 없는 주차에는 공지를 하지 않습니다.)
  • 파일 전달: 로컬라이징 파일을 제작사에 전달한 단계입니다. 검수에 들어가기까지 길게는 수개월 이상도 소요됩니다.
  • 검수 완료: 생산 준비를 앞두고 절차를 일정 수준 마무리한 단계입니다. 추가 검수가 생길 수도 있지만, 대체로는 실제 생산이 임박한 시점입니다.
이 두 시점은 비교적 확실한 진척도가 있는 시점이기는 하나, 실제 입고 후 출시가 되기 전까지 언제든 생산 자체가 취소되거나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무기한 지연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사정을 꼭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게임의 출시 일정을 다 알려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소식 없이 곧바로 출시되는 게임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웹규칙서는 사전 공개하지 않습니다. 게임 출시 후 필요에 따라 제작사 확인을 거쳐 공개 여부를 결정하며, 언어 의존도가 높지 않은 게임의 경우 웹규칙서를 공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