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TD]는 아딱 레딧의 'Card of The Day' 콘텐츠입니다.

해외 아딱 카드 이야기는 레딧, 긱, DB에서 이뤄진다고 보면 되겠죠.
하나씩 천천히 기록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재밌게 즐겨주세용.

서른 한번째 카드는 중립 자산 서치 카드 '배낭'입니다.


6장 서치카드입니다. 
6장 중 3장을 찾아오죠.
레벨업이 되면 그 두 배인 12장입니다. 


카드 평가 때마다 말씀드리는 부분이지만, 
아딱은 카르코사 정도를 넘어가면서는 카드의 단일 밸류 보다는 엔진이 갖춰지는 것이 중요한 형태가 되었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카드게임이 콤보 시너지를 터뜨리는 재미를 추구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수순이죠.


그런데, 카드가 안 나온다? 그럼 뽑아야되거든요.
그래서 덱 사이클링 속도가 갖는 밸류가 높은거죠.


하지만, 6장을 뽑느니 확인해서 3장을 가져온다? 무친거죠.


이런 서치 카드는 무조건 밸류가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해외 평가는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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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딧]



1.

열두 장의 카드.

열두 장!

시작 패를 뽑은 직후에도 덱의 절반에 가까운 양입니다.

엄청나네요.


 


(2). 최고의 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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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그리고 카드가 돌아온 시리즈에 들어 있다는 사실은... 글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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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게임을 시작했는데, 정말 좋은 카드가 돌아온~에만 있다는 사실이 정말 슬픕니다.

새로운 캠페인을 구매하면 훨씬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고, 때로는한두 장의 카드가 덱에 있으면 정말 좋을 텐데 굳이 구매할 이유가 없죠.

언젠가 모든 플레이어 카드가 포함된 '부스터 팩'이 출시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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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그냥 카드를 프록시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카드 슬리브에작은 종이 조각을 추가하여 업그레이드 버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한다고 가정 할 때). 슬리브를 사용하지 않고 실제 카드 텍스트만 가까이에 두고 싶다면 이제는 고인이 된 단검을 프록시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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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돌아온 잊힌 시대 확장팩은 플레이어 카드가 아니더라도꼭 필요한 유일한 돌아온 확장팩입니다. 돌아온에서의 탐험 규칙 변경으로 사람들의 평판이 매우 개선되었던것은 결코 우연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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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마워요! 안타깝게도 저희 그룹은 아캄을 자주 플레이하지 않기때문에(1년에 1~2개의 캠페인을 플레이했고, 현재는 잊힌 시대를 진행 중입니다!) 훨씬 더 좋아지더라도 대신새로운 캠페인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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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평하게 말하자면, 새로운 탐색 규칙을 사용하기 위해 실제로돌아가기 상자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Arhham DB에서 시나리오 지침을 찾아서 일반 시나리오와 함께사용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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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캠페인이 새로운 형식으로 바뀐 후 얼마 후에 블리스터 팩으로 다시 인쇄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안타까운 일이죠. 인스머스 모든 리턴 투 캠페인에 비해 표준버전인데도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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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집이 생길 가능성도 없을 것 같습니다. 모든 카드를 하나에넣으면 네 가지 캠페인이 모두 없는 사람은 카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되고, 코어 박스만 필요한 콘텐츠는다른 상품으로만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보다 항상 더 잘 팔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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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청난 수량을 생산하지 않는 한 사이드 시나리오보다 더 높은 가격으로 판매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제품에 돈을 쓰고 싶다면 그렇게 할 것입니다.아무도 두 번째 캠페인 카피를 구매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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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명 별도의 팩으로 판매되는 플레이어 카드만을 의미했을 것입니다. 이시점에서 캠페인 없이 사용할 수 없는 카드는 탐구자 업그레이드 카드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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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은 그냥 프록시입니다. 이 게임은 순전히 친구들끼리 즐기기위한 게임이므로 프록시를 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친구를 지원하지 않는 게 미안하다면 캠페인을구매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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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사세요! 가성비 최고입니다. 그만한 가치가 100%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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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맙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멍컴을 제외하고는 제가 찾을 수 있는모든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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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젠장 :(


 
2.

여왕의 펜던트와 두 개의 믿기 어려운 사실과 함께 롤랜드 덱에서 이것을 사용했습니다. 거의 모든 게임에서 펜던트를 꺼낼 수 있었고 배낭 (2)은 거의항상 믿기 어려운 사실을 터뜨렸습니다.


 


준비된 백팩과 쇼프너의 카탈로그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콤보 중 하나입니다.한 턴을 돌리면 필요한 모든 자산을 장착할 수 있으니까요.


 


왜 3이 아닌가요? (데크스페이스를 가정하고, 무수히 많은 밈 +1이 아닌 y를 상상했습니다)


 
3.

분명히 레벨 0은 레벨 2만큼좋지는 않지만 조이와 웬디와 같은 강력한 시그니처 아이템 자산이있는 게이터에서 레벨 0 버전을 좋아합니다.


 


아이템이 많은 덱이 아니라면 레벨 0은 너무 구린내가 나기 때문에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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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람이 레벨 2에 접근하지 못하는 것 같지만, 어쨌든 제게는 레벨 0의 플레이 가능성에 영향을 미치는 세 가지요인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더 좋은 튜터링 옵션이 없는가요?

- 배낭에 필수/우선순위가높은 목표가 있나요?

- 매번 사용할 때마다 2장또는 3장의 카드를 안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충분한 목표가 있나요?

이 중 두 가지에 '예'라고답할 수 있다면 레벨 0도 포함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웬디의예를 들자면, 그녀는 (부적과 함께) 처음 두 개의 상자를 확실히 확인했고, 저는 배낭의 유용성을 높이기위해 비상 캐시 레벨 2/3과 같은 정말 좋은 목표를 찾을 수 있으며,동일한 논리를 적용 할 수있는 다른 게이터가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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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저는 우선순위가 높은 목표물이 없을 때는 백팩을 선호하지만, 어떤도구로도 작업을 완료할 수 있는 덱이 더 좋습니다.


 
ㄴㄴㄴ

웬디는 배낭 (0) - 낮은 곳에 있는 친구들보다 더 나은 과외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저는 레벨 0에서이 옵션을 실행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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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모든 사람이 모든 팩의 모든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저처럼). 많은 덱의 마법 총알이라고 추천하지는 않지만, 제가 플레이한 여러덱에 유용하게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4.

백팩에 대한 유일한 불만은 바디 슬롯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너무 치열하다는것입니다. 이 정도의 강력한 효과를 내려면 약간의 슬롯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보다 더 나쁜 것은. 백팩의 존재로 인해 신체 슬롯이 필요한 다른 카드들의 상황이 더 나빠졌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잘 사용되지도않던, 가장 약한 카드 슬롯 중 하나였습니다.


 
ㄴㄴ

바디 슬롯 경쟁은 시간이 지날수록 치열해지고있습니다. 아스트랄 미러, 스타일리시 코트, 헌터의 갑옷(대신 마법 슬롯에 할당 될 수 있기 때문에 부분적으로만), 살아있는 잉크는 모두 스칼렛 키의 특정 덱에 유용한 바디 슬롯 카드입니다. 또는 히든 포켓이나 로니 리터를 사용하려면배낭보다 더 영구적인 신체 슬롯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저는 아스트랄 미러를 사용하는 덱에서 거울에 필요한 아이템을 찾기 위해 배낭을 사용할 수 없어 속상해하는경우가 분명히 있었습니다.

헴록 확장도 협상에 중점을 둘 것으로 보이므로 고급 옷의 재고가 조금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5.

배낭과 비슷한 카드들을 보면서 항상 헷갈렸던 점은 "왜 앞면이 아래로 향하게 부착하는가?"였습니다.


 


제 생각에는 그 카드들이 아직 플레이에 사용되지 않는다는 것을 분명히 하기 위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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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H 규칙에서는 플레이어 영역에 카드가 앞면이 위로 향하면 그 효과가 활성화되기때문입니다. 규칙에 명시적으로명시되어 있지는 않지만, "카드에 붙어 있는" 상태와 "게임에서 벗어난" 상태는 다르다는 뜻입니다. 당신이 플레이 중인 카드에 붙어 있으면 당신은 플레이 중인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 지정 개조" 또는 "사용자 지정 탄약"을 생각해보세요. 무기에 부착하면 해당 무기에 부착되어 있는 동안 활성화됩니다.

배낭에 있는 모든 카드가 공짜로 즉시 활성화되기를 원하지는 않으시겠죠? 그래서 디자이너들이 찾아낸 트릭은 '뒤집어 놓기'를 추가하는 것이었습니다. 뒤집힌 카드는 비활성화된다는 암묵적인 규칙을 추가한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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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라 말이 많지만, 결국 유용하다는 거죠.
유용함을 전제로 한 작은 투덜거림과 작은 룰링 정도가 이슈였네요.


자산을 좀 사용하는 덱이라면, 배낭을 채용하는 것은 상당히 고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배낭을 쓰기 싫다고요? 
그럼 드로우라도 많이 채용했겠죠??


여러분은 배낭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