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자는 쉬지 않습니다. 어디를 가든 그들이 말하고, 속삭이고, 울고, 비명을 지르는 소리가 들립니다. 때로는 서로에게, 때로는 혼자서 말이죠. 그들은 사랑하는 사람, 직업, 죽기 전에 마루 밑에 숨겨둔 돈에 대해 떠들어댑니다. 대개는 음식이나 음료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망자는 항상 배고프니까요. 때때로 망자는 여러분이 자신의 말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면 가까이 다가와 귀에 대고 속삭이곤 합니다. 마지막 소원 같은 거요. 할 수 있을 때 도와주려고 노력하지만, 대개 그들이 돌봐주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이미 죽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허한 약속을 많이 하지만, 적어도 그분들이 조용히 지낼 수는 있죠.

조용히 죽어간 자들의 외침에 짐 컬버가 응답했습니다. 아캄 호러에 짐 컬버를 다시 소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캄 호러: 더 카드 게임으로 다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잠들다
아캄 호러의 초기 수사관 중 한 명입니다: 아캄 호러: 더 카드 게임에서 토큰 조작과 플레이에 중점을 두었던 저주받은 음악가가 신화의 미스터리에 대해 더 깊은 통찰력을 얻으며 돌아왔습니다. 짐 컬버(평행 수사관, 49세)는 저주 또는 해골 토큰을 공개하여 주문 또는 의식 자산 중 하나에 충전량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저주 또는 토큰 조작에 대한 충분한 지원이 덱에 내장되어 있다면, 짐은 쉬리벨링(개정된 핵심 세트, 60)과 같은 주문이나 그로테스크 조각상(재클린 파인 수사관 스타터 덱, 21)과 같은 금지된 유물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힘에는 대가가 따릅니다. 저주 토큰으로 카오스 백을 가득 채우는 것은 그 자체로 위험을 수반하며, 짐이 아마겟돈(인 투 딥, 117)이나 다크 리추얼(인스마우스 음모, 26) 같은 카드로 무장하지 않으면 저 너머의 힘을 통제할 수 없게 될지도 모릅니다!

짐의 새로운 덱 구성 옵션으로 인해 신비 카드에 대한 접근성은 낮아졌지만(이제 0~3 레벨 신비 카드만 포함할 수 있습니다), 주문과 저주 카드를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직업에 걸쳐 저주받은 카드를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된 이번 버전의 짐 컬버는 상대방의 힘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짐의 새로운 고급 시그니처 카드로 보완됩니다. 고급 짐의 트럼펫(평행 수사관, 50)은 자신의 위치 또는 연결 지점에 있는 각 수사관과 아군 자산에 강력한 치유 효과를 제공하며, 고급 파이널 랩소디(평행 수사관, 51)는 뽑을 때 짐의 건강과 정신에 더욱 큰 위협을 가합니다.

더 비욘드
평행 수사관 짐의 뒤를 맡기로 선택한 수사관들은 또한 다양한 유령 유령에 대한 새로운 접근 권한을 얻게 됩니다. 새로운 양면 지속물인 저 너머(평행 수사관, 52)를 사용하면 짐 컬버는 10명의 유령 아군으로 덱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매 턴이 시작될 때마다 짐의 유령 덱에서 새로운 유령 동료가 등장하여 음악가의 조사를 돕습니다. 4개 이상의 유령이 등장하면 짐은 저승 너머를 뒤집어 강제 효과를 해결해야 하며, 이 때 더 많은 유령이 나오거나 짐이 아닌 다른 유령이 저승으로 보내질 수 있습니다!

이 정령들은 고유한 능력으로 짐을 크게 도와주지만, 정령 덱에 숨어 있는 복수심에 찬 그늘(평행 수사관, 53)은 짐을 금방 광기로 몰아넣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유령 사냥
비욘드와 정령 덱은 짐의 평행 시나리오 "누워서 쉬다"에서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영매 장 드보의 말에 따라 교수형 집행인의 언덕으로 불려간 짐 컬버는 아버지의 영혼을 찾으며 지친 망자들의 영혼을 쉬게 해줘야 합니다. 짐은 수색하는 동안 장 드보(평행 수사관, 57a)를 따라 영적 교란이 일어나는 장소로 가서 이단자들을 저승에서 끌어내어 그들의 마지막 요청을 이행해야 합니다. 죄의 대가 및 기타 인카운터 세트를 사용하려면 핵심 세트와 되돌릴 수 없는 원 캠페인 확장팩을 모두 소장하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죄의 대가에서는 유령 감시자가 아니라 짐과 진의 노력을 방해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탐욕스러운 영혼(평행 조사자, 58)이 진정한 적입니다.

얼마나 많은 영혼을 잠들게 하시겠습니까? 시간이 지나야 알 수 있습니다. 도전적인 신규 평행 시나리오와 새로운 덱 구성 옵션이 포함된 새로운 평행 짐 컬버(24MB)와 함께 제공되는 규칙 인서트(6.3MB)를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행운을 빌며 으스스한 기운을 유지하세요!

[신규 카드 이미지]


조시아 "듀크" 해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