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의게시판에 올렸던 건의글에 최근 법게에 올라온 상향안 반영해서 다시 올리고 왔습니다.

 

넥슨or블루홀이 매달 10일경쯤 건의사항 검토글을 올리는 것 같더라고요.

 

아래 링크가셔서 내용이 맘에 드시면 추천 및 추가 요구사항 및 여러 의견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tera.nexon.com/community/proposal/View.aspx?n4PageNo=1&n4ArticleSN=16792>

 

 

 

PVE 마법사의 심각성은 이미 다른 클래스를 주로 플레이하는 유저들도 대부분 인정하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방치하실 겁니까.


마법사 상향한 제시해봅니다.



1. 딜량 관련


<문제점>


몬스터가 후방을 계속 주는 경우(일명 후방 닥딜)에서도 현재 사기라고 대부분의 유저가 인정하는 인술을 제외하고라도


무사,비검사,마공사등과 DPS 격차가 꽤 나고 있는 상황이며 후방을 자주 돌아보는 경우에는 그 격차가 현저하게 더 커지고 있습니다.


후방 닥딜의 경우에도 대부분 스킬들이 시전 시간이 길고 차징을 해야하는데 이 시간에 다른 클래스들은 크리티컬이


잘 터지는 스킬들을 난사하지만 법사는 긴 시전속도의 스킬들을 써도 크리티컬 확율이 전 딜러 캐릭중 최하위를 달리니 딜이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거기다 몬스터가 후방을 자주 돌아보게 되면 몬스터의 후방으로 이동하더라도 지옥불,마력폭발,폭렬구등 주력 스킬들의


시전시간이 길어 스킬이 적중될쯤에는 이미 몬스터가 다시 고개를 돌려 제대로된 후방 딜을 하지 못해 DPS차이가 더 커진다고 보아집니다.


<해결방안>


후방 닥딜의 경우에도 DPS가 떨어지고 후방을 자주 돌아보면 그 격차가 더 벌어지기에


테라 인벤 마법사 게시판에 올라온 상향안 대부분에 주력스킬들의 대폭적인 치확 상승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미 패치된 지옥불 치확20퍼,파멸의광탄 치확 20퍼는 기본 캐릭터 치유발 290을 맞추고


정령팟에 양불고기(추가유발20)를 먹고 마력폭발.폭렬구 치유발 2.5배증가를 적용시킴에도  


크리율이 50초반을 맴도는 경우가 허다하며 사제팟을 가게 되면 40퍼대의 크리율을 보이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래서 기존 치확30퍼 문장들을 삭제하고 다른 클래스들만큼 크리율을 보장받을 수 있는


치확 문장(몬스터한정)으로의 개선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심지어 인벤 법사게시판의 한 실험글에서는 지옥불 크리티컬 확율이 100%가 되더라도


다른 상위 클래스보다 부족하다는 실험결과조차 나와있습니다.


추가로, 시전속도가 너무 긴 문제점에 있어 인벤 법사 게시판에 여러 의견이 있지만 이부분은 pvp밸런스에


영향을 미칠 것 같아 폭렬구 차징을 2단계로 줄여주고 추적의 업화 후딜을 없애주는 정도로 요구합니다.



2. 소모 MP관련


<문제점>


저번 MP패치에서 파멸의광탄 MP문장이 삭제되어 파멸의광탄 초기화가 되면 MP가 더 말라버리는 사태가 발생하고 있으며


저번 MP패치로는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소모 MP 감소가 더 필요하다고 보아집니다.


<해결방안>


소모MP들을 조금 더 줄여주거나 아티팩트 몰아치기 효과를 고정MP가 아닌 캐릭터 최대MP의 %방식으로 회복되게 해주면 좋겠습니다.


혹은 신속의계약 유지시 MP회복양을 늘려주는 방안도 괜찮아보입니다.




마치며..


현재 마법사 캐릭들은 PVE에서 철저하게 소외받고 있는 실정이며


복수 15강을 하더라도 파티지원을 하면 거절을 당하고 있는 형편입니다.


조속한 처리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