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각성전에 초보힐러분들 보고 도움되시라고 공략을올렸던 석회입니다.

각성전과 각성후,힐러의 운영법이 상당히 변화하여 각성스킬 사용법을 써보려고합니다.

대략적인틀은 그전에있던 공략글에도 써져있으니,같이 참고하여 보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꺼에요.

 

 

일단 각성후 기존과의 대략적인 차이점을보자면..

락온힐량 감소,버프기 및 유틸기&딜링기추가 정도가있습니다.

이제 예전처럼 패턴사이사이에 락온힐을 준다고해도 안정적인 hp를 유지하기가힘들어졌습니다.

그러니 큰패턴이 연속적으로나오면 기존에했던대로 락온힐을 연속적으로주는것보단 새로운 기술들을 사용하는게좋습니다. * 적응이안되셔서 락온힐로만 힐하시는분들이있는데 찬섬이나 생정 정령화쓰시면 매우 편리합니다

 

버프,유틸기&딜링기를보면 사제에게는 찬란한 섬광,심판의 주문,혼신의 주문이 생겼습니다.

또한 정령에게는 정령화,정기 폭발,정령화가 생겼습니다. *파티순간이동,혼신의 손길은 생각외로 자주쓰이지않음

 

 

 

각성 후 사제의 스킬

 

일단 사제의스킬을 살펴보자면,

찬란한 섬광은 소량의 힐, 축기를 강축으로강화, 강축시 넘어짐&경직&기절면역과 대미지감소가 붙어있습니다.

특히 넘어짐,경직,기절면역은 꽤나 유용하게쓰일수있습니다.

*강축효과는 3초간 빨간색버프,효과지속중인 파티원들에게 초록색보호막표식이 생깁니다


 

 

강철거인과 격납고 2네임드의 넉백을,격납고 3네임드의 부채꼴공격을 댐감시키기

이렇게 찬란한 섬광의 넉백,기절등 이상상태나 대미지감소를 적절히 이용하시면좋습니다.

 

심판의 주문은 필살기형버프로 몹의 분노때,파티원들의 버프기상태를보고 쓰시면됩니다.

범위는 대략 30~35미터로 멀리떨어져있어도 충분히 버프가들어가니 굳이 가까이서쓰실필요는없습니다.

각종 공격스킬의 쿨타임이 대폭줄어들면서 hp,mp회복등이 붙으니 스킬을 난사하는것이 좋습니다.

*단 위험한패턴이 연속적으로나오거나 파티원이hp가 극소량밖에 안남았다면 캔슬시키고 힐하시는게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논란의중심에 서있는 혼신의 주문(각성전 마쟁)은 마나보충외에 힘버프를 지니고있습니다.

우측하단을보시면 10초간 유지되는 혼신의 주문과 차지후 발생하는 강화 혼신의 주문을 보실수있습니다.

현재 메타로서는 이렇게 강화혼신을 쿨마다돌리는것이아닌 10초가 끝나기전에 기존 혼신버프를 유지하는것을 중점으로두고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속박의 낙인,회피로 혼신을 캔슬하면서 버프유지를하시면됩니다.

   * 풀차지혼신은 분노,탱딜버프 2가지를보고 상황에맞게 쓰시면됩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혼신캔슬하실때 장판에 1틱이라도 닿고,범위안에있어야 강화혼신이 적용됩니다.

예전처럼 혼신범위안에없을때 챠징해서날리시면안됩니다. ***매우중요

 

추신으로 현재 혼신캔슬로인해 사제본인과 탱딜들의 MP수급이 원할하지가않습니다...

블루홀쪽에서 빨리 조치좀 취했으면합니다.재바에 MP수급을 좀더높여주는방식도 좋구요...

난이도도 정령과다르게 본인을중심으로 그려지기에 진입장벽이 어마어마합니다.

재생의 바람 MP문장을 강화시켜줄필요가 느껴집니다.

 

 

 

 

 

각성 후 정령의 스킬

 정령의 스킬은 기존에있던 정령4가지를 강화한형태인 정령화가있습니다.

4가지 정령화를 간단하게설명해보면

 

수호의 정령 : 수갑

생명의 정령 : 정화 및 HP,MP회복

번개의 정령 : 힘증가

파괴의 정령 : 치위증가

 

이 4가지 정령화는 다른정령이 소환돼도 버프가 사리지지 않고 유지됩니다.

한꺼번에 버프들을 꺼낼수있다는 뜻으로,보통 분노시 번정소환,파정소환으로 힘,치위버프를받고 파정으로 딜할수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다른 정령을 소환한다고해도 버프는 유지되니까 분노때는 번정>파정순으로 꺼내시는게좋습니다.

그리고 정령화쓰실때 탱딜 범위고려해서 쓰셔야합니다.그냥쓰시면 버프날려요

 *추신으로 파정이가 탱딜을밀치는경우가 너무많습니다...이것도 조치좀 취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정기 폭발은 구슬종류에 상관없이 최대 5개의구슬을 폭팔시켜 대미지,HP,MP회복을 시켜주는기술입니다.

최상급인던인 격상,라상에서는 쓰기가 힘들지만 439 인던까지는 딜링용으로도 쏠쏠하게쓸수있습니다.

HP구체는 최대 2중첩,MP구체는 1중첩밖에안되고 구슬은 총합 5개밖에안터집니다.

그러니 딜링용으로쓰신다면 그냥 쿨되는대로쓰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모찌 정령왕은 커엽습니다 딜링이 상당합니다.

정령왕쓰시는타이밍은 비분노때,보호막때쓰시면됩니다.

분노때쓰시는것보단 비분을녹여 분노타이밍을 앞당기는게 파티DP가올라가기에 비분노때쓰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간혹 초분때 정령왕꺼내시는분이있는데 정령왕을 쓰고싶더라도 번정,파정버프꺼낸후에 쓰셔야합니다.

초분때 정령왕쓰고싶다면 이런순서대로(번정>파정>정령왕) 쓰세욧!!(번정,파정,정령왕은 서로 포지션이겹쳐서 다른소환수를 먹어버립니다)

 

마치며,

각성이후로 많은힐러분들이 어려워합니다.

각성스킬들 대다수가 딜러쪽에 근접해서 버프를넣는스킬들인데 최상급인던은 대다수가 전방랜타를빼주면서 패턴을봐야하는 곳이라 많은 숙련도를 요구합니다.

사실 사제나 정령이나 현제 각성이후 난이도가 급격하게올라갔는데,사제의 난이도가 정령에비해서 실질적으로 너무높아졌습니다...스킬을 전반적으로 손봐야할것만 같아요.(사제파티 MP소모량조절좀;;)

많은분들이 이런 먼지만한 팁이라도 보면서 도움이된다면 기쁠거같습니다.

힐러분들,각성후에 고통받더라도 좀더 힘내보아요 ㅜㅜ 홧팅!!

 

*영상관에 각 던전마다 사제,정령 올려볼생각입니다.

혹시나 궁금하신점은 댓글이나 우편으로 보내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