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4월) 시즌에만 재탕을 3번째 반복하는(...) 타르스키에 대한 간단한 패턴 설명글입니다.


주말이 다가오면서 아무래도 헬팟이 나올 가능성이 높은 던전이다보니 간단한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네여.


---------------------------

일반 패턴


별다른 선 모션이나 대사 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하는 패턴(평타 종류는 생략)



패턴1: 회복 좀 그만해!!!

힐러 랜타로 힐러를 대상으로 브레스 공격을 합니다. 브레스 자체 대미지는 없다시피 하지만 문제는 피격 시 확률적으로 다운이 돼서 장판 틱댐에 끔살당합니다(기상 공격하다 그냥 죽는다고 보시면 됨). 조심


힐러 팁: 이 패턴은 힐러 전용 패턴이므로 탱과 약간만 어긋나는 정도로 전방을 유지하면서 머리가 도는 것을 최대한 방지해줍시다.



패턴2: 정말 열받게 하는군!!

잠시 웅크리다가 자기 주변에 스턴을 거는 공격을 합니다(정화 O). 창기사/검탱이나 근딜러가 주의해야 하는 패턴. 권술사는? 걍 뚜까패면 됩니다...

(가끔 미쳐서 한 번 더 할 수도 있어여)



---------------------------

거짓말 패턴


90%부터 2페이즈가 시작되면서 발동되는 거짓말 패턴입니다. 이때부터 보스 체력바와는 별도로 타르스키의 변덕이라는 다른 게이지 바가 나타납니다. 타르스키의 “으아아, 고민된다” 대사가 뜬다면(이때 게이지 증가가 멈춥니다) 이 게이지의 숫자를 보고 참, 거짓을 판단해야 합니다.



타르스키의 변덕

기본적으로 게이지 숫자에 3, 6, 9가 포함되면 무조건 거짓이지만 후술할 별 패턴 성공으로 타르스키의 숫자 버프가 지워지면 그 숫자는 포함돼도 참이 됩니다. 그 외의 경우는 모두



1. 주변을 초토화 시켜주마!

타르스키가 자기 주변 18m에 근폭 공격을 합니다(회피 X).


- 정직하게 근폭이 터집니다. 잠시 나갔다가 다시 붙어서 딜/힐

거짓 - 범위 바깥에 터지므로 나가지 말고 계속 딜/힐.


: 이 패턴은 고정 대미지 16만이니 체력이 16만이 넘거나 수갑(철갑)을 받는다면 참이어도 처맞딜이 가능합니다.



2. 난 한놈만 죽일거야!

대사 직후 가장 가까운 대상 1명을 상대로 빨간 원이 생기며 시간차로 장판 공격을 합니다(회피 X).


- 정직하게 원 내부에 터집니다. 걸린 사람은 잠깐 빠졌다가 혼자 회피해 줍시다.

거짓 - 원 내부를 제외한 보스방 전체에 터집니다. 원 내에 모두 들어와야 합니다.


힐러 팁: 장판 빼기가 가능합니다. 대사가 나오면 즉시 속낙/물서 or 순간 이동으로 보스와 딱 겹쳐서 자신에게 원이 생기게 한 다음 참이면 장판을 빼내서 딜로스를 줄이고 거짓일 경우 제자리에서 대기하면서 탱/딜러가 프리딜을 하게 해줍시다.



3. 나를 지켜줘! 보호막!

타르스키에게 보호막이 생깁니다.


- 극딜해서 보호막을 깹시다. 이전보다 템 수준이 높아서 웬만하면 나오자마자 바로 깹니다.

거짓 - 잠시 후 모든 파티원에게 개인 장판이 깔립니다(회피 X). 이때는 딜을 하지말고 최대한 외곽에 모여서 장판을 깔아줍시다.


p.s: 트라이 원인 1순위 패턴입니다. 장판이 틱댐도 아픈 편이고 출혈 디버프까지 걸리거든요. 괜히 딜욕심 부려서 보스 발밑에 깔면 안됩니다...



---------------------------

특수 패턴


대표적으로 별 패턴풍선 폭탄 패턴이 있습니다. 참, 거짓을 구별할 필요는 없어요.



1. 별 패턴(대사: 이것도 피해보시지?)



-> 별이 있는 원에 1명씩만 들어갑시다


변덕 게이지가 100이 되면 타르스키가 방 중앙으로 가면서 주변에 여러 개의 원이 생깁니다. 수호자(플레이어)님들은 이 중 별이 있는 원한명씩 들어가야 합니다.


타르스키의 클리어 타임을 결정하는 핵심 패턴으로 성공 시 숫자 버프(개당 맷집 +5%)가 하나씩 빠지게 되며 그 숫자의 게이지 숫자는 거짓이 아니라 참으로 판정됩니다. 그리고 모든 플레이어에게 공격력 상승 버프가 걸립니다. 계속 성공해야 보스의 맷집은 줄고 플레이어의 공격력은 늘어나니 당연히 클리어 타임이 짧아지겠죠?


실패 시 모든 숫자 버프가 롤백되며 그 숫자는 다시 거짓으로 판정됩니다. 실패한 사람은 눈사람 디버프(스킬 봉쇄 + 출혈)가 걸립니다(정화 O).


- 게이지가 95 이상이면 미리미리 자리를 잡아둡시다. 탱커 뒤쪽은 비워주는게 좋겠죠.

- 이미 들어갔다면 그냥 가만히 있는게 낫습니다. 어설프게 양보하려 하면 서로 더 헷갈려서 실패율이 높아집니다...

- 눈사람 디버프는 전염됩니다. 조심 (점프를 반복하면 풀릴 수도 있어여)



2. 풍선 폭탄 패턴(대사: 너네 중에 거짓말쟁이가 있군)


-> 본인이 폭탄이면 알려주는게 도움이 되겠죠?


파티원 중 한명이 기절에 걸리며 모든 파티원에게 풍선 모양 폭탄이 나타납니다. 진짜 폭탄은 1명이며 가짜 폭탄은 보스를 때리면 없어지므로 먼저 어떤 스킬이든 보스를 때리는게 중요합니다(당연히 힐러도 이때는 때려서 확인해야 합니다).


당연하지만 진짜 폭탄에게 가까이 있는 파티원은 죽습니다(회피 X). 판단을 잘못하면 자신 외 파티원을 모두 죽이게 됩니다. 트라이 하는 사람이 멘붕하는 원인 중 하나


모두가 때렸다면 2가지의 상황이 나오는데 각기 다르게 대처해야 합니다.


1. 남은 폭탄이 2개: 기절 걸린 사람은 못 때려서 확인 못한 경우이므로 기절에 안 걸린 사람이 진짜 폭탄입니다. 진짜 폭탄인 사람은 멀리 가시고 나머지 분들은 기절한 사람에게 모여서 대미지를 나눠받아줍시다. 이때 출혈 디버프에 걸리니 힐러가 정화해야 합니다.

2. 남은 폭탄이 1개: 기절 걸린 사람이 폭탄입니다. 기절 걸린 사람은 버리고 나머지 분들 모두 멀리가시면 됩니다.


- 확인하는 순서는 자신 → 탱(보스에게 가리므로) 순으로 하는 게 편합니다.

- 자신이 진짜 폭탄인 경우 채팅 등(보통 111)으로 알려주면 편하게 대처가 가능합니다.

- 자신 혼자 폭탄이면 역시 알려주는 게(보통 ㅌㅌ) 편합니다. 대게 알아서 다 튀긴 하죠...

- 드문 경우지만 이펙트 버그로 장판 이펙트가 있는 사람과 기절 걸린 사람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실제로 장판이 터지는 사람은 기절 걸린 사람이므로 기절 걸린 사람에게 모여서 대미지를 받아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