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ewig
2017-11-08 20:10
조회: 8,379
추천: 87
마법사 뇌격vs폭렬운낙에 대한 분석
평상시에 뇌격중에도 폭렬운낙 쿨이오면 뇌격을 멈추고 폭렬운낙부터 쓰며 딜을 하였는데 룬어님 글을 보고
과연 뇌격초기화시 멈추고 폭렬운낙을 쓰는게 이득일지 의문이 생겨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1) 스킬 사용에 소요되는 시간 비교
1-1) 폭렬 운낙 소요시간
이미지 화질이 나빠서 잘 보이지않지만 선딜과 후딜을 정확히 측정하기 위해 해당 스킬쿨되자마자 사용하고 스킬사용 후
서리구체를 사용하여 서리구체의 쿨이 돌기시작하기까지 측정.
폭렬운낙의 소요시간 약 "4.4초"
1-2) 뇌격강타 소요시간
1뇌격 소요시간 약0.8초
2뇌격 소요시간 약1.5초
3뇌격 소요시간 약2.1초
5뇌격 소요시간 약3.4초
폭렬운낙의 소요시간인 4.4초이상의 뇌격을 하고 싶었으나 초기화가 잘되지않아 포기 후 1, 2, 3, 5 연 뇌격을 비교한 결과
뇌격의 소요시간은 "약 0.7+-0.05" 정도로 보이며 4.4초 이내에 "6뇌격"이 가능할걸로 보임.
2) 뇌격과 폭렬운낙의 기대 위력 비교
2-1) 스킬별 위력
뇌격강타 위력 3290 폭렬구 위력 3514(+878.54) x 2 = 8785 운석낙하 위력 10589(+1058.93) = 11647.9
2-2) 치명타 확률
위 공식을 이용, 정령 분노의결계, 양불도핑, 치명타유발 2.5배 증가 문장 발동을 기본조건으로하면
+ 치명타유발 당 크리율이 치명타 확률 2배문장이 있을시 초록색(운석낙하, 뇌격), 없을시(폭렬구) 파란색으로
치명타 확률이 계산가능하며 본인 치유발인+310으로 봤을때 각각 약62퍼 약85.5퍼.
상급비약도핑, 크리스탈 올 아티펙트 기준, 쌍용기준
분노시 기본치위력 2 + 비약 1.42 + 비열한일격 1.32 + 분노의종결자 1.88 + 심판자의분노 1.52 합계 8.14 * 중형보정0.9
하여 치명타위력 7.326배
노분노시 기본치명타위력 2 + 비약 1.42 + 비열한일격 1.32 + 심판자의분노 1.52 합계 8.14 * 중형보정0.9
하여 치명타위력 5.634배
레어용 평균 발동시간 10% 일반용 3%이하로 계산
각각 0.2배 0.05배로 각 치명타위력에 0.25배 합산
분노시 7.576배 노분노시 5.884배
분노유지시간은 전체의 45%로 계산
2-4) 뇌격과 폭렬운낙의 기대 위력
뇌격 기대 위력
(3290 * 0.855 *7.576 + (1-0.855) * 3290) * 0.45 + (3290 * 0.855 *5.884 + (1-0.855) * 3290) * 0.55 = 약 19170.23
폭렬 기대 위력
(8785 * 0.62 *7.576 + (1-0.62) * 8785) * 0.45 + (8785 * 0.62 *5.884 + (1-0.62) * 8785) * 0.55 = 약 39533.8
운낙 기대 위력
(11647.9 * 0.855 *7.576 + (1-0.855) * 11647.9) * 0.45 + (11647.9 * 0.855 *5.884 + (1-0.855) * 11647.9) * 0.55 = 약67870.18
3) 결론
3-1) 결론-1
폭렬운낙의 기대위력이 107403.98 인데 반해 뇌격 6회 공격시 19170.23 * 6 = 115021.38으로
치명타유발 2.5배 증가 문장발동시
뇌격 연속공격 > 폭렬운낙으로 뇌격을 계속 공격하는게 기대효과가 크다.
하지만, 뇌격을 연속으로 떄리기엔 치명타유발 2.5배 증가 문장이 계속 유지 될거라 생각되지 않음.
3-2) 결론-2
그럼,
뇌격 기대 위력이
(3290 * 0.798 *7.576 + (1-0.798) * 3290) * 0.45 + (3290 * 0.798 *5.884 + (1-0.798) * 3290) * 0.55 = 약 18111.5으로 감소
역시 뇌격 6회공격시 18111.5*6 = 108669로 폭렬운낙의 기대위력인 107403.98에 비해 차이는 많이 줄었지만
여전히 우세하기 때문에
치명타유발 2.5배 증가 문장 미발동시에도
뇌격 연속공격 > 폭렬운낙으로 뇌격을 계속 공격하는게 기대효과가 크다.
3-3) 결론-3
치명타유발 증가 문장에 상관없이 뇌격강타가 우세한건 알수있었지만 운석낙하와 폭렬구 스킬이 몬스터의 HP의 수치에 따라 데미지가 다르게 들어가고, 그 수치는 아래표에
몬스터의 HP의 수치가 10~0%일때
뇌격강타를 멈추고 폭렬운낙을 공격하는게 기대효과가 크다.
4) 최종결론
몬스터의 HP의 수치가 100~30%일때
치명타유발 2.5배 증가 문장유지 여부 상관없이 "뇌격강타 > 폭렬운낙"
몬스터의 HP의 수치가 30~10%일때
치명타유발 2.5배 증가 문장 유지시 "뇌격강타 > 폭렬운낙" 치명타유발 2.5배 증가 문장 미유지시 "폭렬운낙 > 뇌격강타"
몬스터의 HP의 수치가 10~0%일때
치명타유발 2.5배 증가 문장유지 여부 상관없이 "폭렬운낙 > 뇌격강타"
+ 마강 상태에서 폭렬운낙 놔두고 뇌격 때리고있는 멍청이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EXP
89,852
(57%)
/ 92,001
Bodewig
아룬 - 잡영어 포포리 법사 * 마격발사기 테두리 * * 검색창 * * 검색 버튼 * * 마격 1회 발사 버튼 * * 마격 5회 발사 버튼 * * 마격 올인 버튼 * * 마격 결과 부분 *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