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상시에 뇌격중에도 폭렬운낙 쿨이오면 뇌격을 멈추고 폭렬운낙부터 쓰며 딜을 하였는데 룬어님 글을 보고

 

과연 뇌격초기화시 멈추고 폭렬운낙을 쓰는게 이득일지 의문이 생겨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1) 스킬 사용에 소요되는 시간 비교

 

 

  1-1) 폭렬 운낙 소요시간

 

 

 이미지 화질이 나빠서 잘 보이지않지만 선딜과 후딜을 정확히 측정하기 위해 해당 스킬쿨되자마자 사용하고 스킬사용 후

 

 서리구체를 사용하여 서리구체의 쿨이 돌기시작하기까지 측정.

 

 폭렬운낙의 소요시간 약 "4.4초"


 

 1-2) 뇌격강타 소요시간

 

 

1뇌격 소요시간 약0.8초

 

 

2뇌격 소요시간 약1.5초

 

 

3뇌격 소요시간 약2.1초

 

 

5뇌격 소요시간 약3.4초

 

폭렬운낙의 소요시간인 4.4초이상의 뇌격을 하고 싶었으나 초기화가 잘되지않아 포기 후 1, 2, 3, 5 연 뇌격을 비교한 결과

 

뇌격의 소요시간은 "약 0.7+-0.05" 정도로 보이며 4.4초 이내에 "6뇌격"이 가능할걸로 보임.

 

 

 

2) 뇌격과 폭렬운낙의 기대 위력 비교

 

 

 2-1) 스킬별 위력

 

  뇌격강타 위력  3290

  폭렬구 위력  3514(+878.54) x 2 = 8785

  운석낙하 위력  10589(+1058.93) = 11647.9

 

 2-2) 치명타 확률

 

 

 

위 공식을 이용, 정령 분노의결계, 양불도핑, 치명타유발 2.5배 증가 문장 발동을 기본조건으로하면

 

 

 

  + 치명타유발 당 크리율이 치명타 확률 2배문장이 있을시 초록색(운석낙하, 뇌격), 없을시(폭렬구) 파란색으로

 

  치명타 확률이 계산가능하며 본인 치유발인+310으로 봤을때 각각 약62퍼 약85.5퍼.

 


 2-3) 치명타 위력

 

  상급비약도핑, 크리스탈 올 아티펙트 기준, 쌍용기준

 

  분노시 기본치위력 2 + 비약 1.42 + 비열한일격 1.32 + 분노의종결자 1.88 + 심판자의분노 1.52 합계 8.14 * 중형보정0.9

 

  하여 치명타위력 7.326배

 

  노분노시 기본치명타위력 2 + 비약 1.42 + 비열한일격 1.32 + 심판자의분노 1.52 합계 8.14 * 중형보정0.9

 

  하여 치명타위력 5.634배

 

  레어용 평균 발동시간 10% 일반용 3%이하로 계산

 

  각각 0.2배 0.05배로 각 치명타위력에 0.25배 합산

 

  분노시 7.576배 노분노시 5.884배

 

  분노유지시간은 전체의 45%로 계산

 

 

 2-4) 뇌격과 폭렬운낙의 기대 위력 

 

  뇌격 기대 위력 

 

  (3290 * 0.855 *7.576 + (1-0.855) * 3290) * 0.45 + (3290 * 0.855 *5.884 + (1-0.855) * 3290) * 0.55 =  약 19170.23

 

  폭렬 기대 위력

 

  (8785 * 0.62 *7.576 + (1-0.62) * 8785) * 0.45 + (8785 * 0.62 *5.884 + (1-0.62) * 8785) * 0.55 = 약 39533.8

 

  운낙 기대 위력 

 

  (11647.9 * 0.855 *7.576 + (1-0.855) * 11647.9) * 0.45 + (11647.9 * 0.855 *5.884 + (1-0.855) * 11647.9) * 0.55 =  약67870.18

 

 

 

3) 결론

 

 

 3-1) 결론-1

 

폭렬운낙의 기대위력이 107403.98 인데 반해 뇌격 6회 공격시 19170.23 * 6 = 115021.38으로

 

치명타유발 2.5배 증가 문장발동시

 

뇌격 연속공격 > 폭렬운낙으로 뇌격을 계속 공격하는게 기대효과가 크다.

 

하지만, 뇌격을 연속으로 떄리기엔 치명타유발 2.5배 증가 문장이 계속 유지 될거라 생각되지 않음.

 

 

 3-2) 결론-2

 

그럼,


  문장효과를 제외하여 +310의 약 79.8%의 치명타확률을 가져와 계산.

 

  뇌격 기대 위력이

 

 (3290 * 0.798 *7.576 + (1-0.798) * 3290) * 0.45 + (3290 * 0.798 *5.884 + (1-0.798) * 3290) * 0.55 =  약 18111.5으로 감소

 

 역시 뇌격 6회공격시 18111.5*6 = 108669로 폭렬운낙의 기대위력인 107403.98에 비해 차이는 많이 줄었지만

 

 여전히 우세하기 때문에

 

 치명타유발 2.5배 증가 문장 미발동시에도

 

 뇌격 연속공격 > 폭렬운낙으로 뇌격을 계속 공격하는게 기대효과가 크다.

 

 

 3-3) 결론-3

 

 치명타유발 증가 문장에 상관없이 뇌격강타가 우세한건 알수있었지만 운석낙하와 폭렬구 스킬이 몬스터의 HP의 수치에 따라 데미지가 다르게 들어가고, 그 수치는 아래표에

 


 근거하면 폭렬운낙의 기대위력이 107403.98이 30~20%일때 111700.1,  20~10%일때 114922.25,  10~0%일때 119218.4로 상승하여 10~0%일때 폭렬운낙의 기대위력값이 뇌격의 기대위력값인 115021.38 보다 상승한다. 따라서,

 

 몬스터의 HP의 수치가 10~0%일때

 

 뇌격강타를 멈추고 폭렬운낙을 공격하는게 기대효과가 크다.

 

 

 

4) 최종결론

 

 

 

몬스터의 HP의 수치가 100~30%일때

 

 치명타유발 2.5배 증가 문장유지 여부 상관없이 "뇌격강타 > 폭렬운낙"

 

몬스터의 HP의 수치가 30~10%일때

 

 치명타유발 2.5배 증가 문장 유지시 "뇌격강타 > 폭렬운낙"

 치명타유발 2.5배 증가 문장 미유지시 "폭렬운낙 > 뇌격강타"

 

몬스터의 HP의 수치가 10~0%일때

 

 치명타유발 2.5배 증가 문장유지 여부 상관없이 "폭렬운낙 > 뇌격강타"

  

 

 

 

+ 마강 상태에서 폭렬운낙 놔두고 뇌격 때리고있는 멍청이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