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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액션 MMORPG 테라입니다.

6월 30(정기점검을 통해 진행되는 패치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일부 업데이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1.       던전

n  신규 던전코어 융합소가 추가됩니다. (5인 파티 던전)

    

l  클리어 보상

Ø  옵션 고정 재료옵션 승급 스크롤마흐트난 장비 상자마흐트난 강화 재료카이아의 허리띠각인서 재료전설 성물/유물카드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l  입장 방법

Ø  엑소도르 베르아크 성채 하층에 위치하고 있으며엑소도르 명품관의 이동 주문서발키온 연합 지령서의 순간 이동던전 매칭 등을 이용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n  리메이크 던전잠식된 테네브리스의 성채가 추가됩니다. (5인 파티 던전)

    

l  클리어 보상

Ø  옵션 고정 재료옵션 승급 스크롤마흐트난 장비 상자마흐트난 강화 재료카이아의 가면각인서 재료전설 성물/유물카드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l  입장 방법

Ø  비아 아우레움 가드 잊혀진 거인의 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명품관의 이동 주문서발키온 연합 지령서의 순간 이동던전 매칭 등을 이용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n  던전 재배치가 진행됩니다.

l  일부 던전 추가 및 운영이 중단됩니다.

Ø  종료 던전과 관련된 미션 퀘스트도 삭제됩니다.

Ø  재배치 던전에 맞춰 신규 업적 추가기존 업적이 일부 재배치 및 잊혀진 업적으로 분류가 변경됩니다.

    

l  던전 주요 보상 및 입장에 소모되는 모험의 주화는 아래와 같습니다.

    

l  [던전발키온 연합 지령서 목록 및 보상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2.       장비 및 아이템

n  신규 장비마흐트난이 추가됩니다.

l  무기갑옷신발장갑 부위가 제공됩니다.

l  희귀전설신화 등급으로 나누어지며각 등급 별로 기본 성능에 차이가 존재합니다.

l  합성 옵션강화 수치 하락장비 손상이 제거됩니다.

l  보조 옵션이 추가됩니다.

Ø  보조 옵션은 유니크 옵션 1개와 2개의 보조 랜덤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Ø  보조 옵션은 옵션 변경 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Ø  유니크 옵션은 다음과 같이 제공됩니다.

ü  가로’( )’안에 표시된 숫자는 옵션 단계( I / II / III / IV / V ) 별 수치 및 효과를 뜻합니다.


l  신규 장비는 던전 드랍 또는 제작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Ø  마흐트난 제작 재료는 마흐트난 장비를 분해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Ø  제작 도안은 대도시의 제련 제작 상인 NPC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l  마흐트난 장비 강화는 전용 강화 재료를 통해 강화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Ø  강화 재료는 던전 드랍 및 마흐트난 장비 분해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ü  각 던전 위상에 따라 강화 단계별로 필요한 강화 재료가 드랍됩니다.

-           1~3강화 재료하급 던전

-           4~6강화 재료중급 던전

-           7~9강화 재료상급 던전

-           10~12강화 재료최상급 던전

Ø  또는 발키온 정찰대 평판 포인트 상점에서 AWAKE 토큰을 통해서도 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l  마흐트난 장비 강화 시 전용 첨가제를 통해 강화 확률 및 실패 보정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Ø  첨가제 종류 및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l  강화 단계에 따라 분해 시 획득 아이템이 달라집니다.

Ø  강화 단계마다 분해 시 획득 아이템 정보가 아이템 툴팁 최하단에 표시됩니다.

l  신규 장비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개발자노트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신규 장비: 마흐트난 개발자노트 바로가기]

n  해방된 카이아 장비 강화 재료는 더 이상 획득처가 없어집니다.

l  획득처가 없어짐에 따라 관련 아이템의 툴팁 내용에서 획득처에 대한 내용이 삭제됩니다.

 

3.       강화 시스템

n  신규 장비마흐트난부터 장비 손상강화 수치 하락합성 옵션이 제거됩니다.

n  계승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l  강화 단계랜덤 옵션각인 효과를 다른 장비로 계승할 수 있습니다.

    

l  신규 장비마흐트난부터 적용되며기존 장비는 계승 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l  동일한 종류의 귀속된 장비에만 계승할 수 있으며장비 등급에 상관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l  계승을 위해서는 마흐트난의 마력 이전석’ 1개가 필요합니다.

Ø  마흐트난의 마력 이전석은 T-cat 샵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장비 옵션 시스템

n  옵션 되돌리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l  옵션 변경을 시도하면 [되돌리기버튼이 활성화되며변경 이전 옵션으로 되돌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Ø  되돌리기를 시도해도 옵션 변환 스크롤은 소모됩니다.

 

5.       전투 밸런스

n  관통/무시 옵션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l  기존대상의 저항 값에서 저항 감소 효과 및 저항 무시를 먼저 적용 후관통 능력치로 %감소시킨 후 대미지를 적용

l  변경대상의 저항 값에서 관통을 우선 적용시킨 후저항 감소 효과 및 저항 무시 효과를 적용

개발자 코멘트

<관통/무시 옵션 밸런스 조정>

현재 대미지 메타가 증폭 및 치명타 피해 증가 옵션에 치중되어 있어 옵션의 다양성을 추구할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관통과 저항 무시의 옵션 효율을 상승시킬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여 관통/무시 옵션의 적용 방식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앞으로는 대미지 증가에 기여하는 여러 옵션들이 균등한 가치를 가질 수 있게 밸런스를 조절해 나갈 예정입니다.

 

n  광전사

l  폭주 내려찍기 스킬이 추가됩니다.

Ø  폭주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Ø  사용 시, 8m가량 빠르게 전방으로 이동하며 공격합니다.

Ø  파티원 충돌 판정을 무시합니다.

Ø  이전 스킬 후 모션을 취소시키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Ø  스킬 사용 중, [폭주 : 좌수], [폭주 : 우수], [폭주 : 쌍수], [폭주 : 야수의 돌진스킬을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Ø  내려찍기 강화 I 패시브 효과가 적용됩니다.

Ø  폭주 시, 5번째 슬롯에(단축키 5) 기본 등록됩니다.

l  과다 출혈

Ø  최대 HP에 비례하여 위력이 증가하는 스킬이 5종 추가됩니다.

ü  대지 치기전진 횡베기늑골 부수기뒤돌리기강기 날리기

ü  위 스킬 사용 시 HP 1% 소모되도록 변경됩니다.

ü  최대 HP 비례 스킬 위력 상승 계수가 2배 상승합니다.

ü  최대 HP 비례 오버 차지로 증가하는 위력 상승 계수가 2배 상승합니다.

l  늑골 부수기

Ø  공격 속성이 물리 피해 속성으로 변경됩니다.

Ø  물리 계수가 135% → 118%, 마법 계수가 165% → 30%로 변경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폭주 : 내려찍기 스킬 추가>

광전사의 경우 폭주 상태에서 회피/무적이 불가능한 보스 공격 대응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따라서폭주 상태에서 사용 가능한 이동 스킬을 추가하여 위와 같은 공격에 보다 쉽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또한 기존 공격 스킬과 연계되도록 하여 위험 지역에서 벗어난 후빠르게 공격을 이어갈 수 있도록 고려하였습니다.

 

<패시브 성능 개선>

과다 출혈 패시브의 경우 타 딜러 클래스의 관련 패시브 대비 성장 효율이 낮은 문제가 있었습니다따라서해당 패시브의 효과를 적용 받는 스킬을 추가하고스킬 위력 계수를 상향 조정하여 패시브 효율 상향 및 스킬간 형평성을 도모하였습니다.

 

<늑골 부수기 피해 속성 변경>

늑골 부수기의 경우 차지 중 회피 사용 시 발생하는 딜로스를 일부 보완해줄 수 있는 스킬이었으나마법 피해 속성 스킬로 지정된 후 활용성이 낮아진 문제가 있었습니다따라서해당 스킬의 피해 속성을 물리 피해로 변경하여 활용성을 개선하였습니다.

 

n  검투사

l  치명상(패시브)

Ø  패시브 효과가 '물리 치명타 위력 비례 물리 무시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Ø  물리 치명타 위력 추가 증가 값 1당 물리 무시가 15,000 상승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패시브 성능 개선>

치명상 패시브의 경우 성장 효율 및 최대 성장 폭이 타 딜러 클래스의 관련 패시브 대비 낮은 문제가 있었습니다따라서패시브 효과를 전면 개편하여 능력치 상승에 따른 성장 기대치를 강화하였습니다.

 

n  마법사

l  주문 영창

Ø  최대 MP에 비례하여 위력이 증가하는 스킬이 3종 추가됩니다.

ü  서리 구체뇌격 강타얼음 창

ü  MP 비례 스킬 위력 증가 계수가 14.3% 증가합니다.

l  서리 구체

Ø  사용 시 MP소모량이 최대 MP 2.5%로 변경됩니다.

l  뇌격 강타

Ø  사용 시 MP소모량이 최대 MP 3%로 변경됩니다.

l  얼음 창

Ø  사용 시 MP소모량이 최대 MP의 11%로 변경됩니다.

l  공간 왜곡

Ø  마력 강화 상태에서 공간 왜곡 중 운석 낙하폭렬구를 사용해도 강화된 스킬이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Ø  마력 강화 상태에서 공간 왜곡 중 마력 강화의 몬스터 대상 스킬 위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패시브 성능 개선>

주문 영창 패시브의 경우 성장 효율이 타 딜러 클래스의 관련 패시브 대비 낮아진 문제가 있었습니다따라서해당 패시브 효과를 적용 받는 스킬을 추가하고,  스킬 위력 상승 계수를 조정하여 패시브 효율 상향 및 스킬간 형평성을 도모하였습니다.

 

n  궁수

l  속사

Ø  속사를 누르고 있을 시 2~3번에 걸쳐 스킬이 발동되는 구조로 변경됩니다.

Ø  일반 상태에서 사용 시총 3번에 걸쳐 스킬이 발동됩니다.

ü  1번째

-           화살 2회 발사

-           플레이어 적중 시 경직 효과 발동

ü  2~3번째

-           화살 3회 발사

Ø  바람의 선율 상태에서 사용 시총 2번에 걸쳐 스킬이 발동됩니다.

ü  1번째

-           화살 2회 발사

-           플레이어 적중 시 경직 효과 발동

ü  2번째

-           화살 3회 발사

Ø  바람의 선율 상태에서 사용 시속사 시전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Ø  스킬 위력이 14% 증가합니다.

ü  각 화살 당 위력 비중이 조정됩니다.

ü  스킬 위력이 툴팁에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Ø  스킬 사용 시 연사 스킬이 활성화됩니다.

l  이탈 공격

Ø  문장

ü  연계 투지의 문장[관통 사격]이 연사 스킬 문장으로 이전됩니다.

Ø  이전 스킬의 후 모션을 일정 시점에 끊고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Ø  시전 중적의 공격을 회피하는 시간이 이전보다 약 43% 길어집니다.

l  사거리 확보

Ø  사거리 확보 상태에서 몬스터 대상 스킬 위력 증가 효과가 5% → 15%로 증가합니다.

l  꿰뚫는 화살

Ø  물리 치명타 위력 비례 오버 차징 위력 증가 계수가 2배 증가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속사 스킬 구조 개선>

기존 속사 스킬의 경우짧게 여러번 발동되는 구조로 인해 공격 속도가 빨라질수록 인터넷 등 환경적 영향을 많이 받는 문제가 있었습니다따라서스킬 발동 시 한 번에 다수의 화살을 발사하도록 하여 환경적 영향을 적게 받는 구조로 개선하였습니다.

 

<유틸 성능 개선>

궁수의 경우 보스 전에서 최대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회피 시 이탈 공격을 적극 활용해야 하나회피 시간이 짧고 이전 스킬 사용 중 즉시 발동되지 않아 활용성에 다소 아쉬움이 있었습니다따라서회피 시간 및 연계 사용 가능 시점을 조절하여 스킬 활용성을 높이고자 하였습니다또한회피를 위해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연계 투지의 문장[관통 사격]을 연사 스킬로 이전하였습니다.

 

<패시브 효과 개선>

궁수의 경우 전반적인 공격 성능 향상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일부 패시브 효과의 상향 조정이 진행되었습니다.

 

n  창기사

l  천상의 방패

Ø  물리 저항에 100% 만큼 최대 보호량이 증가합니다.

Ø  최대 보호량 및 추가 보호량이 스킬 및 이상상태 툴팁에 표기됩니다.

l  전투의 의지

Ø  재사용 대기 시간이 2 → 1 40초로 감소합니다.

l  신뢰의 오라

Ø  재사용 대기 시간이 2 → 1 40초로 감소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천상의 방패 보호량 개선>

각성 업데이트 이후캐릭터 및 몬스터의 피해량과 HP가 지속적으로 증가되었지만천상의 방패의 보호량은 증가하지 않아 스킬의 위상이 상대적으로 낮아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따라서스킬 위상이 일정 수준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창기사의 주요 스탯에 비례하여 보호량이 증가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전투의 의지신뢰의 오라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딜러 클래스가 버프 스킬을 쿨타임 마다 즉시 활용하는 메타로 변화되면서조금 더 긴 쿨타임을 갖는 창기사의 버프 스킬을 이에 맞게 활용하기 어려워졌습니다따라서파티원과의 조율을 통해 딜러 클래스의 버프 스킬 사용 시점에 맞춰 활용할 수 있도록 창기사의 주요 파티 버프 쿨타임을 조정 하였습니다.

 

n  인술사

l  부메랑 수리검

Ø  3회차 사용 시적중 범위가 약14% 증가합니다.

Ø  선인화 상태에서 사용 시분신이 던지는 부메랑 각도가 본체가 던지는 부메랑과 가깝게 수정됩니다.

l  강화 폭염술

Ø  분신이 공격하는 폭염술 각도가 본체가 공격하는 폭염술과 가깝게 수정됩니다.

Ø  분신이 공격하는 폭염술 타격 폭과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타격 범위 개선>

선인화 상태에서 발동되는 부메랑 수리검 및 폭염술의 타격 범위가 넓게 분산 되어있어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은 보스에게 일부 타격이 적중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보스의 크기에 따라 해당 스킬의 효율이 낮아지는 것은 불합리한 부분이라고 판단되어해당 스킬의 타격 범위 조정을 통해 보스 몬스터 크기에 크게 영향 받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n  비검사

l  반격

Ø  반격 성공 후공격 적중 시 4초간 몬스터 대상으로 후방 공격이 적용됩니다.

Ø  반격 시도 중, [비검 휘두르기], [비검 올려치기]스킬 사용 시반격 시도를 취소시키고 연계되도록 변경됩니다.

Ø  반격 시도 중다시 반격을 입력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Ø  반격 성공 후, [비검 가르기], [비검 내려치기], [비검 휘두르기], [비검 올려치기]스킬을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l  역습

Ø  반격 성공 후역습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2 -> 4초로 변경됩니다.

Ø  역습 적중 시, 4초간 몬스터 대상으로 후방 공격이 적용됩니다.

Ø  4초 이내 다른 스킬을 사용해도 역습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Ø  역습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 동안 반격 스킬 아이콘이 역습으로 변경됩니다.

Ø  이전 스킬의 후 모션을 취소시키고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Ø  역습 성공 후, [비검 가르기], [비검 내려치기], [비검 휘두르기], [비검 올려치기]스킬을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반격 스킬 활용 개선>

기존 반격 스킬의 경우 반격 발동 실패에 대한 리스크가 크고 반격에 성공 하더라도빠르게 다음 공격 스킬을 이어 나갈 수 없어 활용성이 좋지 못했습니다반격 후 스킬 연계 루트를 확장하고 역습 사용 조건을 완화하여 전투 중 반격 및 역습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n  마공사

l  비전 미사일 발사

Ø  차치 완료 시 변경사항

ü  투사체 개수가 5 → 3개로 수정됩니다.

ü  각 투사체 별 위력이 66% 증가합니다.

ü  발사되는 미사일 크기가 증가합니다.

ü  발사된 미사일의 이동속도가 점차 빨라집니다.

Ø  미사일 1발 적중 시, ST 회복량이 20 → 34로 변경됩니다.

n  다음의 스킬 사용 및 효과를 받는 동안에는 장비 스왑이 불가능하게 변경됩니다.

    

 

6.       제작

n  제련 제작에 마흐트난 장비 제작이 추가됩니다.

    

    l  제작 도안 획득처

Ø  제련 제작 NPC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n  가공 제작에 모닥불이 추가됩니다.

    

Ø  모닥불

ü  캐릭터 및 파트너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 속도 2배 증가

ü  영물 버프 패시브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 속도 2배 증가

ü  특정 이상 상태 효과 지속 시간 정지

ü  3초당 1.5%씩 HP 추가 회복

ü  브로치 스킬은 재사용 대기 시간 속도 증가 효과 제외

ü  던전에서 사용 불가파티원 또는 공격대원 전원 전투 상태 해제 시 효과 적용

l  제작 도안 획득처

Ø  가공 제작 NPC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7.       일반 상점 및 평판 상점

n  AWAKE 토큰이 추가됩니다.

l  발키온 연합 지령서 완료 보상발키온 평판 포인트 상점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n  스킬 연마석 토큰이 추가됩니다.

l  하급~중급 던전 발키온 연합 지령서 완료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n  시험의 던전 메달 상점 구성품이 변경됩니다.

l  일부 상품 추가스킬 연마 상품 가격 하향과거 장비 관련 상품이 제거됩니다.

    

n  승리의 증표 상점 구성품이 변경됩니다.

l  신규 장비 관련 상품이 추가되고과거 장비 관련 상품이 제거됩니다.

    

n  승리의 인도자 포인트 상점 구성품이 변경됩니다.

l  일부 상품의 가격이 조정됩니다.

l  스킬 연마 마법서특성 경험치정제된 녹테늄 강화탄이 추가되고과거 장비 관련 상품이 제거됩니다.

    

n  잡화 상점에 신규 전투 소모품 2종이 추가됩니다.

l  벨리카이르카 잡화 상점 NPC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Ø  레드 와인

ü  물리 증폭 8,000증가

ü  물리 치명타 위력 0.05 증가

ü  물리 저항 4,000 증가

ü  주류 도핑과 효과 중첩 불가(레이너식 흑맥주터커식 꿀호박술 등)

Ø  화이트 와인

ü  마법 증폭 8,000증가

ü  마법 치명타 위력 0.05 증가

ü  마법 저항 4,000 증가

ü  주류 도핑과 효과 중첩 불가(레이너식 흑맥주터커식 꿀호박술 등)

 

8.       사냥터

n  엑소도르 필드 몬스터 처치 시 드랍 아이템이 변경됩니다.

l  마력의 다크샤드 강화석을 더 이상 드랍하지 않습니다.

l  확률적으로 희귀 등급의 마흐트난 장비 상자를 드랍합니다.

 

9.       서번트

n  파트너 모험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l  유지

Ø  서부 벌목지[식물]

Ø  황금의 길[광석]

Ø  폭풍의 해안[정기]

l  보상 변경

Ø  엑소도르[채집]

ü  합성 장비 관련 보상을 강화 연마제 아이템으로 변경

l  신규 추가

Ø  어둠의 동굴[모험]

ü  기존 파르퀴나의 둥지[모험]을 대체

 

10.   복귀자 시스템

n  복귀자 시스템의 지급 장비가 변경됩니다.

l  해방된 카이아 장비 지급 à 미완의 마흐트난 장비 지급으로 변경됩니다.

 

11.   퀘스트

n  Lv.65 ~ Lv.69에 진행하는 미션 퀘스트 보상이 변경됩니다.

l  퀘스트 완료 보상에서 마력의 다크샤드 강화석이 제거되고스킬 연마 아이템으로 변경됩니다.

 

12.   순위표

n  투사의 훈장 및 투사의 장비 강화 상자 구성품이 변경됩니다.

l  투사의 훈장

    

l  투사의 장비 강화 상자

    

 

13.   전장

n  명예의 전장

l  힐러 최대 입장 가능 인원이 5인으로 조정됩니다.

l  명예의 전장 입장 시 전장의 저주’ 효과가 부여됩니다.

Ø  효과전장에서 받는 체력 회복량 30% 감소

 

14.   파티 및 매칭 시스템

n  다른 서버와도 파티 모집이 가능해집니다.

l  파티 찾기 게시판에 다른 서버에서 등록한 파티 모집 글이 공유되며이를 통해 서버간 파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l  기존과 같이 파티 찾기 UI를 통해 파티 지원 및 파티 수락/거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l  귓속말 및 UI에서 다른 서버의 플레이어는 [캐릭터명@서버명]으로 표시됩니다.

l  다른 서버의 플레이어에게 귓속말을 하고싶을 때는 다음과 같이 입력할 수 있습니다.

Ø  /w [캐릭터명]@[서버명] [대화내용]

l  파티 모집 UI를 통해 다른 서버와 파티 구성 후 동일 던전에 입장하면 함께 던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l  다른 서버의 플레이어 우클릭 시 출력되는 인터렉션 메뉴에서 거래결투파티친구 추가가 제외됩니다.

 

15.   캐릭터 생성

n  커스터마이즈 갤러리 기능이 추가됩니다.

    

l  다른 사람의 커스터마이징 정보를 불러와 적용할 수 있습니다.

l  자신의 커스터마이징 정보를 업로드 하고 소개할 수 있습니다.

    

n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챌린지 우승자의 프리셋이 캐릭터 생성 시 선택 항목에 추가됩니다.

l  일괄 설정 à 캐릭터 외형 선택 프리셋에 추가됩니다.

    

 

16.   길드전

n  길드전 선포를 통해 약소 길드를 괴롭히는 행위 최소화 하고자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l  주간 길드전 선포 횟수 완화

    

l  길드전 선포 비용 증가 (길드 자금)

    

l  길드전 유지 비용 증가 (길드 자금) - 길드전 60분당 추가 소요되는 길드자금

    

l  길드전 추가 선포 비용 증가 (길드 자금) - 길드전 주간 선포 횟수 이후 추가 선포 시발생하는 선포 비용

    

l  길드전 추가 유지 비용 증가 (길드 자금) - 길드전 주간 선포 횟수 이후 길드전 진행 시 60분당 발생하는 길드전 유지 비용

    

l  길드전 배상금 비율 조정길드전 패배 시승리한 길드에게 배상해야 할 길드전 비용 (선포 비용 + 유지비용)

    

l  길드전 항복 가능 시간 조정길드전 피선포 후항복 기능이 활성화 되는 시간

    

l  항복할 경우재 선포 받지 않는 시간 증가

    

l  길드전 철회 후 재선포 가능한 시간 증가

    

 

17.   UI 및 기타 개선사항

n  게임 실행 이미지 및 캐릭터 선택창 풍경이 변경됩니다.

    

 

18.   부가서비스

n  6/30(신규 장비 업데이트에 맞춰 아래 랜덤 상품 내 구성품이 변경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테라샵 확률 안내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n  테라샵에서 아래의 아이템이 판매됩니다.

    

n  테라샵에서 블루 추가 증정 프로모션이 진행됩니다.

l  프로모션 항목:

    

l  프로모션 기간: 20216월 30(점검 후 ~ 2021년 7월 7() 23:59까지

n  테라샵에서 아래의 아이템이 판매 종료됩니다.

    

n  테라 패스

l  2021년 6월 30일부터 테라 패스 시즌 2가 시작됩니다.

l  시즌운영 기간: 2021.06.30 점검 후 ~ 2021.08.11 점검 전까지

l  자세한 사항은 추후 테라샵 상품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  길리안의 숲 (프리미엄 전용 공간보상 및 난이도가 변경됩니다.

l  길리안의 숲 난이도가 소폭 증가합니다.

l  다음의 아이템이 더 이상 드랍되지 않습니다.

Ø  길리안의 비밀 열쇠

Ø  속옷 합성 큐브

Ø  고급 속옷 옷감

Ø  마력의 다크샤드 강화석

l  신규 장비 보상이 추가로 드랍됩니다.

Ø  마흐트난의 잿불

Ø  둔칸의 강화 연마제 1단계

n  벨릭의 부름 사용 시 지급 장비가 변경됩니다.

l  해방된 카이아 +15강 장비 à 미완의 마흐나크 +3강 장비 지급으로 변경됩니다.

n  PC방 전용 보상이 일부 변경됩니다.

l  [PC럭키 박스 구성품이 변경됩니다.

Ø  낚시 미끼 아이템이 제거됩니다.

Ø  해방된 카이아 장비 관련 강화 재료가 제거됩니다.

Ø  악세서리 옵션 변경권이 제거됩니다.

Ø  마흐트난 강화 재료가 추가됩니다.

l  [PC대여 장비 성능이 해방된 카이아 6강 장비 수준으로 향상됩니다.

n  T-cat 상점 구성품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