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7일 점검 및 업데이트 안내

하루 전

안녕하세요액션 MMORPG 테라입니다.

10월 27(정기점검을 통해 진행되는 패치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일부 업데이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1.       길드 토벌 랭킹전

n  길드 메뉴에 길드의 부름’ 이라는 메뉴가 추가되며해당 메뉴에서 길드 토벌 랭킹전 관련 이벤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  벨리카이르카발데론에 길드 토벌 랭킹전 입장 관리인 도나르드’ NPC를 통해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l  길드에 가입한 길드원 1인부터 길드 토벌 랭킹전 정보에 표기되는 최대 입장가능 인원 수까지 입장 가능합니다.

Ø  길드 토벌 랭킹전은 길드 순위와 개인 순위로 구분되며순위에 따라 길드원 전체개인에게 보상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ü  길드 순위는 길드원이 기록한 최고 점수 합산 기록 기준

ü  개인 순위는 캐릭터의 최고 점수 기준

 

2.       던전공명

n  불멸의 켈사이크 은폐지 공명 던전 시즌 각 클래스별 1위 유저의 동상이 발데론 마을에 세워집니다.

   

 

3.       전장

n  일요일에 운영되는 전장과 시간이 조정됩니다.

 

n   투지의 전장

l  팀 매칭 à 개인 매칭으로 변경됩니다.

 

4.       클래스 밸런스

n  비검사

l  비검 내려치기

Ø  스킬 위력 5% 증가

Ø  마법 계수 138% → 152%

Ø  기본 치명타 확률 향상

l  비검 역회수

Ø  스킬 위력 10% 증가

Ø  마법 계수 132% → 151%

l  비검 회수

Ø  스킬 위력 20% 증가

Ø  기본 치명타 확률 향상

l  비검 가르기

Ø  스킬 위력 10% 증가

Ø  마법 계수 125% → 158%

Ø  기본 치명타 확률 향상

l  비검 회전 칼날

Ø  스킬 위력 15% 증가

Ø  마법 계수 140% → 162%

[개발자 코멘트]

비검사는 무사와 유사한 구조의 패시브 스킬을 지닌 클래스입니다.
따라서공식 개선 이전에는 마법 저항 무시 능력치를 통해 부족한 DPS 성능을 보완하던 클래스이기에 9월 밸런스 패치에서 무사와 함께 밸런스 조정을 진행하고자 하였습니다다만밸런스를 검토할 데이터 표본의 모수가 적어 신규 액세서리 업데이트 이후데이터 집계 기간을 조금 더 확보하고자 업데이트 일정을 변경하였습니다.

비검사는 어둠강림 상태에서의 단순한 스킬 사이클과 각성 스킬의 강화 효과어둠숨기 : 암살 패시브 스킬 등으로 인하여특정 스킬에 피해량 지분이 집중된 클래스입니다.

따라서비검 최후의 일격과 같은 핵심 스킬을 상향할 경우던전 클리어 타임이 짧아질수록 시간에 대한 밸런스 편차가 크게 변동됩니다.

이에 특정 핵심 스킬을 제외한 다양한 스킬을 고루 상향하여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스킬위력과 마법 계수를 조정하고자 합니다.

또한기본 치명타 확률이 낮아 사용 기대치가 낮은 스킬의 경우적정 수준으로 보정하였습니다.

 

n  마법사

l  얼음 창

Ø  스킬 위력 20% 감소

Ø  기본 치명타 확률 증가

l  폭렬구

Ø  스킬 위력 14% 감소

Ø  마력 강화 상태에서의 폭렬구 스킬 위력 22.7% 증가

Ø  기본 치명타 확률 증가

[개발자 코멘트]

마법사의 주력 스킬 중 몇개의 스킬은 기본적인 치명타 확률 보정이 없었기에 치명타 유발 의존도가 높은 클래스 중 하나였습니다.

치명타 확률이 낮을수록 성능 편차가 크게 벌어지는 상황으로 인하여실제 게임 플레이에서 치명타가 거의 발생하지 않으면 DPS가 현저히 낮게 책정되고운에 따라 치명타가 자주 발생할 경우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이러한 내용이 주력 스킬에 적용되어 있다보니 캐릭터 성장 체감을 흐리거나리더보드 경쟁에서 자신의 실력보다 운의 의존도가 높아지는 경향이 발생하였습니다따라서 적절한 확률 보정을 추가하여 평균적으로 준수한 성능을 낼 수 있도록 개선하고자 합니다.

단순히 치명타 확률을 보정할 경우오버 밸런스가 되기 때문에 기본 스킬 위력을 감소하였습니다.

폭렬구 스킬의 경우기본 상태와 마력강화 상태에서 폭렬구 스킬의 피해량이 서로 달랐습니다이번 밸런스 조정을 통해 각 구체당 위력을 서로 동일한 값으로 조정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최대 발사체가 2발에서 4발로 늘어나더라도각 발사체 당 피해량이 감소하여 약 1.4배의 공격력으로 책정되어있었으나패치 이후에는 기본 폭렬구 대비 2발에서 4발로 늘어난 만큼 직관적으로 2배의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현재 던전 클리어 타임이 다소 짧아진 관계로, '짧은 시간동안 강력한 성능을 내야하는 것'이 최근의 전투 메타입니다따라서마력 강화 상태에서 조금 더 강한 화력을 낼 수 있도록 조정하고자 합니다.

 

n  검투사

l  강철의 결의

Ø  무쌍난무찌르기

ü  파티원에게 적용되는 공격속도 증가 효과가 칼날의 결의 사용 시함께 종료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검투사 오버밸런스 관련 검토를 위해 최상위권 유저의 파티 버프 목록을 확인하는 과정에서강철의 결의 상태에서 아군을 지원하는 공격속도 증가 효과를 권술사 탱커와 함께 파티에서 사전에 사용한 후칼날의 결의로 전환하여 전투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활용하는 사례를 확인하여 칼날의 결의를 사용할 때 파티원에게 적용된 공격속도 증가 효과도 함께 종료되도록 변경합니다.

최근 권술사 태풍연타의 '내상밸런스 조정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나타내면서강력한 성능을 보이게 된 검투사에 클래스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면밀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5.       아이템

n  등슬롯 액세서리 각인서가 추가됩니다.

 

 

l  대도시 각인 제작 상인 안개바위 이룬 NPC를 통해서 제작 도안여명의 날개 각인서 상자” 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Ø  제작 재료는 태고의 숨결신성한 결정여명의 깃털로 여명의 날개 각인서를 분해하거나여명의 정원 필드에서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Ø  제작 시 여명의 날개 각인서 상자(고급), 대성공 시 여명의 날개 각인서 상자(희귀)를 1개 획득할 수 있습니다.

ü  각 상자를 통해서 확률적으로 기간제 또는 영구제의 [스타일등 각인서 – 여명의 날개, [스타일등 각인서 – 찬란한 여명의 날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6.       발데라 특별지구

n  이르카에 있는 솔로 콘텐츠 NPC 5종을 발데론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7.       필드

n  여명의 정원

l  중형 몬스터의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Ø  하기 발키온 지령서가 삭제됩니다.

 

 

Ø  발키온 지령서는 다음 일일 퀘스트로 대체됩니다.

ü  일일 퀘스트 수주 조건은 장비레벨 498입니다.

ü  여명의 정원 선착장의 세나’ NPC로부터 수주할 수 있습니다.

 

 

l  몬스터 보상이 개선됩니다.

Ø  주요 보상

ü  마흐트난의 탁한 가루마흐트난의 빛나는 가루마흐트난의 찬란한 가루단련의 결정영웅의 결정 등 마흐트난 장비 강화 재료

ü  태고의 숨결신성한 결정여명의 깃털 등 여명의 각인서 상자 제작 재료

l  이르카와 발데론 지역에 여명의 정원 선착장으로 이동할 수 있는 투명한바람 바름” NPC가 추가됩니다.

n  필드 몬스터 보상에서 기존 장비 재료가 드랍되는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8.       기타

n  길리안의 숲(프리미엄던전에서 드랍되는 보상인 [거래불가마흐트난의 탁한 가루 아이템이 창고 보관 가능으로 변경됩니다.

n  던전 클리어 후 종료 시 이동 위치가 던전 입장 직전 위치로 변경됩니다

n  모든 전장에서 달빛 연꽃 정령의 축복황금 연꽃 정령의 축복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버그 수정]

ü  버그 수정 내역은 추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테라(TERA) - 업데이트 (playter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