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6-30 10:55
조회: 237
추천: 0
쯔루 임마..자 보자 니가 말한대로 현거래는 게임발전에 치명적인 요소 맞어. 그래서 나역시도 근데 지금 테라상황을 봐바.. 인첸시스템이 9강이고 명품이 없을때 현거래에 대해서
추측이건 간에 냄새가 너무 강해. 현거래 활성화 조장이 아니라면 스펙을 맞추기 위한 플레이타임 증가.. 뭐 요런 기획수준이겠지.. 반대로 생각해보자. 게임에 있어서 꼭 강화시스템이 필요한 이유는 뭐야? 그리고 타게임처럼 도박요소는 안넣으면 안되는거야? 와우도 현거래 있지. 근데 왜 덜 욕먹는 지 알어? 사행성은 조장하지 않기 때문이야. 강화시스템 좋다 이거야. 꼭 파괴확률을 넣을 이유는 뭐지?
힘들게 얻은 장비가 있어 근데 더 세질 수 있는데 파괴 될 수도 있으니 알아서 판단하라고 하는거 아냐. 안하면 그만이라고 해도 틀린 얘기가 아닌건 맞다. 헌데 이런 사행성 시스템을 장려하고 있는거 같어. 왜 그러냐면 꼭 말이나 글로 해라 하는 것을 떠나 이런 판을 마련해 준 것 자체가 그래. 현거래로 골드 구매> 장비구매 > 강화 > 골드로 교환(판매) > 현거래로 현금 교환 이거 도박이랑 뭐가 틀리다고 보냐? 돈놓고 돈먹기 아니냐. 왜 이런 도박판을 만들어 주고 있냐는거지.
서로 관점이 틀리다보니 감정만 서로 오갈거 같으니 여까지만 할게.
개인적으로 궁금한거 하나 물어볼게 솔직히 너랑 안암선생 두명 한게임/블루홀 내부인원이거나 관계자 및 친분정도 수준으로 판단했거든. 그간 글들을 쭈욱 보고 나니 안암선생은 개인입장에서의 주장이 강해서 그렇게 보였던거 같은데. 너는 진짜 아직 모르겠다. 너도 안암선생처럼 순전히 개인입장에서의 글이냐? 그렇다고 보려면 같은 유저의 입장에서 헤아릴 수 있는 부분이 나와야 하는데 넌 그 부분이 없어.. 대립이 되더라도 유저 같지가 않어.. 정말 관계자라면 사라져라. 아니면 눈팅만 하던가. 입장 대변글 올려도 욕만 더 먹어. 일을 해서 돈을 벌어야 하는건 맞는데 궂이 모르는 사람들하고 싸울필요는 없잖아.
각설하고 현거래가 나쁘다고 얘기하기전에 현거래가 왜 생기고 있는지를 먼저 생각하는게 맞지 않을까? 그게 과연 강해지려는 욕망을 가진 유저 때문일까? 강해지는 길을 어둡게 뚫어놓은 건 아닌까?
참, 임마; 억세면 부러진다고 얘기한 건 그 본론을 떠나서 니가 항상 구설수에 올라있고
EXP
2,708
(54%)
/ 2,801
|
키스헤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