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의 가장 큰 단점이 스토리 빈약에 의한

 

유저간의 대결구도가 정립되지 않는다 입니다.

 

언제든지 마주쳐야하고 파티/귓말이 가능한 상대인데

 

쉽사리 필드에서 뒤통수 치기가 쉽지 않죠.

 

 

 

그래서 제공해준 장소가 연맹지 인거 같은데;;

 

3개의 연맹과 3개의 필드...너무 유저들이 분산됩니다.

 

 

 

게다가 피바람인지 뭔지하는 PK가능시간 지정

 

이걸 뭐하러 하죠? 저처럼 신규유저는 혼란만 더 옵니다.

 

 

 

연맹은 2개, 필드는 1개로 몰아넣고 항상 긴장하고

 

소규모의 필드쟁이라도 지속적으로 발생해야 하며

 

채집관련 퀘스트를 줄려거든 중앙 근처에

 

몰아넣으세요. 서로 접촉하는 경우가 많아지게끔...

 

 

 

 

결론: 신규유저가 본 연맹시스템이란 PK와 사냥 컨텐츠를 동시에 잡을려다가 둘다 놓쳐버린

 

이것도 저것도 아닌 안하자니 아깝고 하자니 귀찮은 일일퀘같은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