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이유로 사실상 흥미가 떨어졌어요

1. pvp시스템
전 메인지팡이 + 장궁 법봉 장검 이고 타 게임에서 1대1, 소규모 pvp를 즐기던 법사 유저라 그런지 tl은 무기간의 불균형이 크며 조합이 다양하게 이뤄질 수 없는점. 그리고 컨트롤이 아닌 무기의 이점하나로 pvp하는 불합리성이 크게 단점으로 보입니다.

2. 떼쟁 타겟팅 시스템
적 타겟팅 문제도 너무 큽니다. 그냥 자동타겟팅 선정해서 우루루 몰려가 스킬난사하는 모바일게임을 괜히 pc게임으로 낸거 아닌가싶기도합니다.

3. 최적화문제
대규모 인원의 전투를 염두해두고 스킬이펙트, 모션이 이렇게 구린거 아니었나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나도 최적화가 안되어있습니다.

4. 작업장 매크로
그 어느게임에서 이렇게 작업장이 판치는 게임을 본적도 없습니다.
그걸 nc가 해내네요.
오크 리젠과 몹이 늘었는데 작업장을 위한 패치였나요?

5. 통화와 거래소
tl은 통화가치를 지닌  루센트가 수급처는 오로지 현금으로 구매하는 것 입니다. 어느게임에서도 게임아이템 거래에 현금을 강요하는 게임을 본 적이 없는데 nc유저들은 이래왔나요?
정말이지 개 돼지시군요.

6. 필드보스 루팅시스템
길드에 귀속되고 길드내에서는 경매를 하게하는 구조를 갖게 만드는데, 이는 현금 투자량이 많은 유저를 밀어주고 그렇지않은 유저들은 템 파밍하기 힘들게 만듭니다.
많은 분쟁을 유도하기도하죠.

7. 이벤트
대놓고 스틸하라 만든 분배시스템.
누구나 불만이 많으니 패스하도록하죠.
분쟁이 아닌 경쟁을 일으키고 싶으면 길드전과 결투장을 내놓으세요.

8. 길드전 결투장 같은 컨텐츠 부재
물론 밤되면 썰고다닐수 있지만 1대1 5대5 같은 소규모 결투 컨텐츠를 즐기는 사람이 많죠.
템 파밍을 다 어느정도 했으면 할 것도 없어서 점프나 뛰고있는상황이고 결투 시스템과 랭킹 도입, 발생되는 결투포인트로 재화나 이펙트효과 아바타같은 것들을 구매할 수 있게 해야하지않나 싶군요.
물론 지금 상황에 나와봤자 무기 상성과 키보드 게임으로 말이 나오겠지만 당연히 밸런스와 컨트롤 요소를 넣을 수 있게 개선이 필요하겠죠.

9.미친 주사위 와 광고도배
주사위 챗 도배좀 막아야하는데 이 정신나간 짓거리 언제까지 방치할 건가요?

안해주면 tl 망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