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L 오픈때 사냥터에 몹보다 사람들이 더 많아서 퀘스트를 못할 정도로 많았는데
이눔에 퀘스트를 헬로 처만들어서 수없이 많이 찾아온 사람들을 3-4시간만에 떠나 보내고
겜 시작하고 10랩도 안되서 절벽에서 활강해서 코딱지만한 곳에 시간내에 착지해야 되고 
북동풍이 불때 활강해서 시간내에 가야되고 밤이 되야 퀘를 할수 있고 
걸쇠는 조금만 위치 안맞으면 안타지고,등반도 오지게 해야 되고 퀘를 어떻게 하라는 설명도 부족하고  등,등
대처도 느리고 그러는 사이에 또 상당수 유저들 떠나고
결국 퀘스트 난이도 너프. 또 너프,너프
일반 유저들은 겜을 스트레스 풀고 즐길려고 하는건데 어떻게든 지들이 통제 할려고만 하고
게임을 어렵게만 처만들면 무조건 좋은건줄로 아나봄.. 적당히가 없어 적당히가!
오픈때 헬 퀘스트로 유저 떠나는거 겪어 봤으면 같은 실수를 되풀이 안해야 되는데 
아직도 똥인지 된장인지 머가 먼지 정신을 못차리는거 같음..
대다수 일반유저들을 무슨 프로게이머 수준인줄 아는듯..
소수가 아니고 대다수,대부분중에 어느쪽에 포커스를 마춰야 겜이 성공하겠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