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대로고..

현재 특성 시스템 좋다고  찬성하는 사람들 있냐 혹시?
지금 게임내에서 페이투 윈이니 플레이 투 윈이니 뭐니 하면서 막 말 많은 이유가 그냥 다 특성 시스템때문이라고 생각하거든..
이게 만악의 근원이라고 생각한다....
이거 난 개편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여러가지 방법이야 있겠지만..

1. 특성 시스템 폐기. 공통 룬 슬롯 시스템 같은 걸로 변경..
뭐 뻔한 시스템인데 지금 특성 시스템 다 그냥 없애버리고, 룬 같은 거 나오고 그거 슬롯에 박아서 그냥 공통으로 쭉 쓰게 하는거지..물론 룬을 레벨업 시켜서 강해지게 하는 거고..
이러면 솔직히 장비 갈아치우는데 부담없어지는거 아니냐? 말 그대로 소비재로 부담없어진다는거.
나중에 좋은 장비 나오든 메타 바뀌든 뭐든 간에 그냥 장비만 바꾸면 되는 시스템이니...
들인 루센트니 솔란트니...손해보는 느낌 좀 덜하다는거고..

이거 말고 그냥 특성 시스템 자체에서 좀 변화 정도나 가능하겠다 하면..

2. 현재 특성 개방하려면 동일 장비로만 가능한데 이걸 그냥 공통으로 똑같은 특성 있으면 아무장비로도 특성 개방가능하게 하면 어떨까 싶고. 동일하게 특성 레벨업 시키는거도 그냥 현행 무기면 무기에 다 특성레벨업 가능한거처럼, 방어구도 장신구도 모두 같은 카테고리 장비면 그냥 무기처럼 특성레벨업 가능...하게 해주는거지..
이정도만 되도 그래도 좀 특성작 하는데 부담 덜한거 아니겠어?
마침 특성 개방 관련해서 패치 나온다고 하니...이거랑 병행되면 진짜 부담없어질거 같은데...

말도 안된다고 생각하면 님들 말이 맞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