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소감도 올림
순위는
비명, 공포, 핏빛, 살육, 저황 순

1. 비명고문실
- 제일 고문실이란 컨셉에 맞다고 느낌
- 납골당 지하를 처음 봤을 때랑 비슷
- 피와 해골로 디아느낌
- 대사가 그나마 봐줄만한 수준
- 근데 왜 운빨로 깨야해. 버그냐 공략이 부족한건가 nc의 개발실력의 의심, 만약 확클조건이 없다면 모든 던전과 숨긴 요소, 랜덤, 모험 등등 다 말아먹는거나 마찬가지

2.핏빛
-대화에 힌트가 숨어있어 재밌었다.
- 패턴은 여전히 단조로움 하지만
- 이쯤부터 확실히 nc가 난이도 이슈를 인식하고 쉽게 만들고자 맘먹었구나 느낌

3. 학살자
- 양 귀여움
-  팀원 마나가 부족하게 만들기 가능
- 밀쳐서 떨어뜨리는 기쁨, 탱커의 노고
 근데 저기에 텍스쳐 쪼가리가? 덜지웠나. 의도인가?
 골프연습장 매쉬, 유격 외줄타기 그물처럼 떨어지다 만다

4. 공허
- 응근 재미지는 던전
- 어디에 기둥징이 찍히는지, 누가 주시잔지 운 요소 존재, 역시 게임은 랜덤
- 합 안맞는 사람끼리하면 지옥
- 잘맞는 사람이 모이면 이지

5. 공포
- 2성 던전 첫번째
- 생각보다 어렵네? 디자이너 생각보다 괜찮나? TL 부활하나 생각 한 시점 결과는 망함
- 은신이 옵션에 따라 보이고 안보이고, 이건 아주아주아주 큰 잘못
- 안개 범위 인식, 우물이 밝혀진건가? 로직과 사람의 인식의 차이가 큼
- 구르기, 막기 패턴으로 단조로운 패링에 분기가 생김

6. 살육
- 2단 뛰는 사람, 탱커, 힐러 캐리
- 불덩이가 나를 뚫고 감.
- 다른 게임의 레이드 중보스의 여러 패턴 중 하나가 이 던전의 메인보스 주요 패턴인 수준

7. 도살
- 와우 양변 생각 남
- 밀어서 잡고, 어글끌고 스킵하고

8. 사신
- 튜토리얼

9. 폭군
-  리자드 섬

10.파멸
- 개미굴
- 버그 천지
- 쉬운데 템은 좋음
- 인기던전

11. 저황
- 1성던전 중 제일 패턴은 그럴싸해
- 공간의 제약( 이동기, 빨징 범위 )
- 나름 합이 맞아야 패턴넌김
- 전멸 없어 솔플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