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1000억 비용 들어간 게임이라서 굵직한 것 외에도 수집 코덱스의 책 내용뿐 아니라 월드맵 구석 구석 구조물과 환경요소 등등 소소하게 작은 디테일 놓치지 않게 구현 했음. 낭만이 있음.

근데 다들 리니지 떼쟁 별루지.
던전 밤되면 막피 새뤼들 치졸하게 플레이하고 인간 같지도 않은 인성질 할때 속에서 천불나지.
이벤트 제전 시불랄꺼 존나 모아놓으면 뺏기고 시부레 복구비 나가고 시부레 아주 죽겠지.

돈 쓴 놈 강해지는 거 세상이치라던데
시부레 게임 세상에서도 돈을 존나 써야되니 내뜻을 펼치지 못하고 무기력하게 당하네 젠장 할 것

게임 오픈하고 1주차, 길게보면 2주차까지는 걍 대가리 꼬라박으면서 분쟁, 길드전 할만 했음.
근데 이젠 시간이 존나 흘러서 솔란트 수급 존나 어려워지고 강한놈들은 계속 더 강해지고 이젠 차이 존나 남

각설하고 현재 시스템에서 딱 하나만 고치자
길드 이벤트 제전, 길드 차원석, 길드 기원석 할 때 사망시 패널티 없음
이것만 하면 밀레니엄시절 리니지 혈맹 단위의 끈끈한 우정을 살릴 수 있다.

분쟁 이벤트 제전은 걍 나둬도 됨. 길드에서 사망 패널티 없음으로 인해서
사람들 뭉쳐서 떼쟁하는거 결국 입문하고 숙달되면서 분쟁 이벤트 제전은 소수 파티 쟁 존나 자연스럽게 유도된다.

피케이 안하고 할 수 없던 초식유저도 길드전 만큼은 대가리 꼬라박으면서 컨트롤 뿐 아니라 멘탈 등등
실력키워서 자기 자신한테 자부심도 생길꺼고 강해지고 싶다는 욕심도 생길꺼고 그렇게 된다.

딴거 건들지 말고 길드 관련 사망 패널티만 없애라.
내년 1월말 스톤가드 성 공성있지.
그러면 그때 전 서버에서 시부레 유투부에서 보던 존나 멋있는 때쟁 나온다.
시골섭이고 할거 없이 그래된다. 

대가리 꼬라박더라도 제대로 쟁할 기회는 존나 줘야하는거 아니냐. 쉐리들아.

마지막으로 어차피 때쟁할때 각 캐릭별 스킬레벨, 장비레벨, 장비속성치레벨, 유저컨트롤 숙련도 등등
존나 변수 많기 때문에 죽을때 패널티 없쌔서 씨부레 존나 치고박게 싸우게 붙이란말이야

그래야 존나 영감쟁이들 심장 두근 두근 거리면서 디코로 조아써 외쳐대면서 루센트 질러댈거 아니야.

파티던전에서 장비 존나 뺑이치면서 맞추면 뭐해
엔씨쉐리들아 존나 고쳐라 알았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