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의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96&l=54350

 

추천받았던 글모음

뉴비때 놓치기쉬운 히든퀘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96&p=8&my=post&l=5061

장난삼아 만들었던 호평받은 효율표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96&p=4&my=post&l=46066

​장난삼아 만들었던 아처의 역사표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96&p=3&my=post&l=50064

빠르게 내가원하는걸 찾고싶은경우에는 Ctrl+F로 찾으시면 훨씬 더 편합니다.

 

 

 

 

 

 

안녕하세요 바카리네서버 Archery길드의 장인 SIDSound입니다.

저번 가이드글 이후로 인벤이아닌 인게임에서 알아봐주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기쁩니다 ㅎㅎ

제가 모았던 자료에비해 많이 미흡한 글이었으나 많은 추천과 관심덕분에 1부가 인증글에 오르고말았습니다 LOL..

인증글에 오른덕분에 2부도 작성하였습니다. 여전히 1부처럼 미흡한 감이있으나 예쁘게 봐주셨으면합니다 *_*;;

 

 

 

 

 

2부를 보기전에...

1부에서는 아처에대한 간단한소개와 추천트리가 있었으나 (어느게임이나 같았지만)의외로 초보자분들이 읽지않는다는 단점을 발견하고말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아처는 어느정도 키웠는데 게임시스템에대한 이해도가 부족한분들을 위해 추가적인 내용을 쓰려고합니다. 내용이 길어지면 사진을 몇장 못올리는 인벤시스템의 관계로 글의 내용이 많이 적어진점 미리 양해를 구하고시작하겠습니다. 그리고 2.18패치로 응머가주거씀미다 응머타지마세요 이제 그거 추천못함

사실 쓰는게 넘나 귀찮아서 자료만 찾아놨ㅈ... 잠깐만요 그 스톤블릿 내려ㄴ... 으아아아

 

 

목차

기본편
1.직업에 대한 간단한이해 + 아처의 가장큰 장점
2.각 직업별 주요스킬을 Araboja
3.요즘핫한 추천트리
4.그외 직업추천트리
5.스탯은 어떻게해야하는가?
6.장비셋팅 가이드

심화편
7.광공비에 대한 이해
8.응사가 좋은이유와 문제점
9.아처와 시너지가 좋은직업
10.돈은 어디서벌까?

11.돈은 벌었는데 어디다 써야할까?

 

 

 

 

 

 

7.광공비에 대한 이해

광공비(광역공격비율)이란 광역공격계수가 있는 스킬이 적을 몇마리 맞출수있는가라는 개념입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옛날에 쓴글이 있으나 약간 그림을 손봐서 올리도록하겠습니다.

위에 링크를 안걸어놓은것은 이때를위함이다!

사용하는 스킬은 아처의 국민스킬인 기본광공비0짜리 멀티샷입니다.

전에 만들어두었던 광공비 이해그림은 못찾겠어서 다시만들었습니다.

 

 

보시다시피 광공비1당 소형1마리 2당 중형1마리 3당 대형1마리가 맞는걸 알수있습니다

 

여기서 확인할수있는점은

소형 광방비1 -홀수짝수 모두 쓸만함

중형 광방비2 -홀수로 맞추는편이 유리함

대형 광방비3 -4 7 10의 단위가 좋음

이렇게됩니다.

따라서 추천하는 광공비는 3 또는 5입니다.

 

헤어셋팅과 장비세팅에 따라 광공비가 바뀌므로 나는 지갑전사이거나 노가다에 자신이있다하시는분께서는 세팅을 이렇게주시면됩니다.

 

무기(1) - 마가보우 or 쇠뇌+마나마나

악세사리(3) - 글래디에이터 밴드2개+롤로펜서 목걸이

갑옷상,하의(1) - 라이트 플레이트 세트

장갑(2) - 부베 투사 장갑

헤어인챈트(3) - 코스튬1,2,3

총 10의 광공비를 챙길수있으며 소형10마리 중형5마리 대형4마리를 공격가능합니다.

 

 

8.응사가 좋은이유와 문제점

응사는 광공비가 있고 없고에따라 그 효율성이 크게 갈립니다.

멀티샷이 1~2마리맞는것과 10마리맞는것에서 나오는 dps차이가 크다는것은 초등학생도 셀수있는점이죠. 그렇다고해서 응사가 무조건 매력적이라는것은 아닙니다. 상황에 따른 좋고나쁜점이 존재하는것이니만큼 랭크1개를 사용함에따라 이것을 잘 생각해보아야합니다.

따라서 응사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8-1)응사의 장점

응사의 장점이란 서클링으로 인한 광역공격의 극대화와 행잉샷의 빠른이동등을 장점으로 들수있습니다. 응사가 빠르게 구석으로 이동하면서 탱커가 벽에 몰아준몹에 서클링을 둠으로써 파괴적인 공격역량을 보여줄수있습니다.

또한 매가 귀엽습니다. 매간지+머스킷간지=진리다!

 

-서클링의 장

서클링이란 적의 광역방어비율을 최대0까지 낮춰줌으로써 광역공격기능을가진 공격에 시너지를 내주는 보조스킬로 조건부지만 링커의 조인트와 쌍벽을 이룰수있는 그러한스킬입니다.

현재 서클링3레벨은 버그로인해 적용되지않습니다. 따라서 서클링2레벨에서 바로4레벨이나 5레벨로 넘겨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서클링에 관하여 적당한 영상두개를 보시고가겠습니다.

 

서클링1

 

 

 

서클링2

 

 

 

6랭크때 제가 인던돌면서 직접찍은 영상으로 서클링의 훌륭한 사용법은 아니나

적절한 사용법입니다.(100점만점짜리 사용법은 적이 한점에 집중된곳에 사용할때입니다)

영상에 나왔다시피 서클링을 사용한뒤 멀티샷을 사용하면서 서클링범위내의 적이 대부분 맞는것을 알수있습니다.

 

 

또다른예로 스샷을 보여드리겠습니다(발수정지못미)

서클링 이해용으로 간단하게 만든스샷입니다(푸렁고XX님 영상에서 발췌)

스샷에 보이는 빨간 범위만큼의 적은 무조건 맞게됩니다.

따라서 응사가 서클링을 쓸때에는 몬스터가 한점에 뭉칠수록 유리합니다

일점공격술?! 내가 달빛ㅈ...읍읍!!

 

-행잉샷의 장

행잉샷은 응사를 빠르게 이동시켜주며 크로노의 헤이스트와 비슷한속도로 움직일수있게해줍니다.

이동속도는 현재가지고있는 이동속도30(토큰시+3)로 표기되며 헤이스트보다 조금더 빠른점으로 보아 약48정도의 이동속도를 가지고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행잉샷으로 샤울레이 미션의 가구나 일반적인 방법으로 넘을수없는 몇몇장애물을 무시하고 통과가 가능합니다.

 

 

 

 

 

 

보시는바와같이 매우빠릅니다.

​8-2)응사의 단점

​-​서클링의 장

​서클링을 사용할때 부르기라는 스킬을 사용해도 가끔 매가 돌아오지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밥을주지않아서 반항하지만 밥을줘도 반항할것이다 by맴매-

​매가 지하에 파묻혀있음에도 불구하고 스킬이 발동이되지않아서 고통받는때가 종종있으며

서클링을 사용할때에 선딜이 약2초정도 존재하며 이동안에는 광방비0의 효과가 발동되지않습니다.

​서클링 사용시에 고통받는 응사의 영상입니다.

 

 

 

-부르기의 장

서클링이나 행잉샷 호버링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부르기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문제점은 응사스킬발동중이나 선딜 후딜때 부르기를해도 매가 돌아오지않는다는점으로 서클링이 자주씹히게 만드는 원흉입니다. 서클링 쿨이 돌아왔어도 부르기를 미리 해두지않았다면 매를 다시 불러야하므로 부르기후 서클링사용까지의 딜로스 공백기간이 추가로 생성됩니다.

 

위의 영상으로 설명을 대신합니다.

 

-매가 거슬림

써보면 알겠지 허허허

 

 

9.아처와 시너지가 좋은직업

아처는 기본적으로 체력이적으며 어그로를 대신끌어줄 '탱커'나 광역공격을 할수있게 도와줄'링커'

또는 각종버프로 우리를 강력하게해줄'클레릭'이 시너지가 가장좋습니다.

카발차냥해 차발차냥해~

 

9-1)탱커의 장

트오세에서 탱커라함은 스위시버클링을 사용하는 펠타스타를 1랭크이상 탄 소드맨을 지칭하는것이며 아처에게 탱커가 수행해주었으면 하는역할은 도발사용후 벽에 안착해서 몹을 한점에 몰아주는것입니다. 거기에 조인트나 서클링이 더해지면 아무리 많은몹이 있더라도 순식간에 삭제를할수있습니다.

마법공격이 회피나블럭이 되지않는점을 생각하여 마딜구간에서는 벽탱을 부탁하지않는것이 예의이며

물딜구간에서는 고기방패의 역할을 부탁드려도 탱커분들이라면 너그러이 이해해주시며 해주실겁니다. 아 몰라 하기싫어빼애애액 수리비 포션값 빼애애액

제경험상 탱커는 217인던까지는 방패가 필요하지않습니다. 저는 이쑤시개+아르데로 벽탱까지합니다. 

 

시너지를 내는직업

펠타스타, 로델레로, 스콰이어

 

9-2)링커의 장

트오세에서 링커라함은 적들을 가느다란 운명의 분홍실로 엮어 한곳에 몰아주는 역할을 하는 사랑의 큐피트같은 역할을 하고있으며 아군의 버프를 공유하게 한다던지(클록킹같은거) 또는 스탯을 공유하게하여 올스탯 300이나 400같은 괴랄한 스탯을 보유하게 만들수도있습니다.

링커는 어디서나 사랑받는존재이며 서클링같은 조건부 광역딜도 없기때문에 더욱더 훌륭한 직군입니다. 만약 탱커가 답답하게 군다면 그들이 앞으로 나서서 모든적을 묶어버리는 엽기적인 사태가 발생하고 탱커가 방패를 후려치고있는 상황을 보게될것입니다.

 

시너지를 내는직업

링커, 네크로멘서

 

9-3)힐러의 장

트오세에서 힐러의 역할은 아군의 hp를 회복시켜주는 힐을 시작으로 각종 버프나(사크라멘트 잘챠이 블레싱 큐어) 우리를 안심하게 해주는 스킬(안전하지않은지역 리바이브 리저렉션)등의 스킬을 가지고있는 직업군입니다. 그들의 버프는 우리를 행복하게 해주며 더러운 농축포션의 조그마한 회복량에 기대지않게 해주는 아름다운 친구들로서 받들어모셔야할 직군입니다.-요새많이 힘드셔서 누워계심-

그들의 버프가 있고 없고에따라 게임의 질과 데미지가 달라지며 그들의 존재가치는 아처의서(무빙토템)과 비교할수없이 귀한것입니다. 그들중에 크리비가 있다면 스위프트 스텝을 난사해도 OK!

따라서 그들의 심기를 거슬리게한다면 프리스트님이 리저렉션을 안써주신다 이말입니다.(조크조크)

-본격 힐러있는데 바이오하자드 찍게되는 상황.jpg-

 

시너지를 내는직업

클레릭, 크리비, 프리스트, 등등

 

 

10.돈은 어디서 벌어야하는가?

트오세를 하다보면 돈을 쓸데는 너무나많은데도 불구하고 돈벌데는 적습니다.(폭풍같은 너프의 결과)

결국 돈을 벌려면 특화된 직업이나 단순노동으로 조금씩 쌓아가는 방법밖에는 존재하지않습니다.

따라서 돈을벌기 좋은장소를 추천하도록하겠습니다.

 

-안정적인 수입장소

안정적인 수입을 벌수있으나 레벨제한이 나름 존재함.(높은편)

 

1)쇠락한 르귄가문의 던전(130인던)

필자기준 시녀방제외 27분까지 클탐을 줄였으며 판당 23만실버정도를 벌었습니다.

현존 가장 안전하며 느긋하게 돈을 쌓을수있는 장소입니다.(너프먹기전엔 5인팟이 판당 20이랬어 빼애액)

추천레벨은 200이상의 캐릭터에 나이트세트(170제) 이상의갑옷3셋+아스퍼션 사크라멘트 버프받은상태가 가장편합니다. 초반부스트를위해 블레싱을 받아도 쓸만합니다.

 

2)성당 지하던전(50인던)

필자기준 싹쓸이 9분까지 클탐을 줄였으며 맞쩔로 해봤기에 판당 3만실버를 벌었습니다.

벌리는 금액은 매우적은편이나 5랭크이후부터는 안전하게 돌수있기에 나쁘지않은선택입니다

-그럴바에 130인던 파티플한다-

추천레벨은 5랭크이상 판금3셋+아스퍼션 사크라멘트 버프

 

-한탕주의 수입장소

레벨제한은 다소낮은편이나 안나오면 열받는다.

 

1)성당지하1층, 성당지상2층, 네밸렛광산1층, 마족수감소2층, 제2마족수감소

요노움과 이노움을 사냥하여 그들의 내장인 미스릴을 갈무리하는 작업입니다.

평균적으로 독식을한다는 기준으로 한채널에서 1000마리를 잡을시 한개씩 나온다고합니다.

요새는 많이 싸졌기때문에 그렇게까지 큰벌이는 아니나 나름 쏠쏠한 벌이를 느낄수있습니다.

 

2)성당지상1층

갈록의 팔을잘라 그들이 끼고있던 팔찌를 갈취할수있습니다.

시셀이나 글밴의 재료이기때문에 배우 비싸며 전맵에 걸쳐3마리밖에 젠이되지않으므로 먹기가 매우힘듭니다. 독식할때 평균 180마리를 잡으면 하나 떨어집니다

 

3)잡다한 폐지제작서들

밴딧 제작서나 몇몇 비싼 제작서들이 존재하며 테라늄같은 미스릴의 상위재료격인 아이템도 존재합니다. 가격은 얼마안되더라도 시간대비 짭짤한것은 부인할수없으며, 레벨제한이 꽤나 높기때문에 경쟁자가 많이줄은상태(클레릭이나 탱커는 이것도 못캐니 비싼편) 미스릴과 배브에비해서 안정적으로 벌수있다.

 

11.돈은 벌었는데 쓸곳을 모르겠다! 

돈을벌었으면 돈을 쓸곳도 필요한법... 그러나 쓸곳은 너무나 많은것이며 실버는 벌리지않고 하다보니 고민이 많이됩니다 그럴때는 우선순위를 딱 정해서 하는편이 좋고 자신이 원하는것을 맞추는것도 나쁘지않은선택인것!-룩딸러라 언제나 거지- 


1순위-특성을 50까지는 맞출것


2순위-방어구를 먼저 맞출것


3순위-내게맞는 무기를 맞출것+안전제련5까지


4순위-무기와 보조무기에 젬작을한다


5~6순위-특성을70 또는 악세를 맞출것

(순서상관 X)



1순위)자신이 주로쓰는 스킬의경우에는 특성을 올리는편이 무기를맞추는것보다 이득입니다.

초반에는 무기가 자주바뀌기때문에 무기를 굳이 맞춰줄필요도 없으며 돈을 이상한 코스튬이나 쓸데없는 잡템을사기위해 쓰지않았다면!  돈은 충분히 모일것이며 그 틈틈이 특성을 찍어줄 돈이 나올것입니다.

 

먼저 올려야할 특성으로는

 

-한손,양손활 마스터리(max 5lv)
-자신이 주로쓸 갑옷의 마스터리 (max 50lv)

-유틸기의 추가특성(ex]스위프트 스탭, 클록킹)

-1랭크부터 7랭크갈때까지 효자스킬인 멀티샷 오블리크샷 배라지 등

-5,6,7랭크부터는 자신이 가는트리에 맞춰서 가장 자주쓰이는 스킬 한두개를 올립니다.

 5랭크부터는 특성비가 매우 창렬해지기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필자는 워프비까지 모두 투자해버려서 마을까지 뛰어간적이있음)

 

그뒤에는 자유로운 특성찍기가 기다립니다.

 

 

2순위)​방어구를 먼저 맞추면서 주의해야할점은 가성비인데 이 가성비에 부합되는것은 어떤것이냐~하면 '판금'갑옷류 상하의에 신발이나 장갑으로 3셋트가 가장훌륭합니다.

요즘에는 사냥을 가더라도 파드너버프를 꼭 받고다니는것이 중요한데 여기서 팁은 판금갑옷 상하의를입고 아스퍼션을 받은뒤에 천이나 가죽으로 갈아입어도 방어력증가치가 적용이됩니다.

그렇기에 방어구를 먼저맞추면 한결 편안하고 안전한 사냥이가능하기에 추천합니다.

 

-1~99레벨에는 아무거나 주워입으셔도되고 몹들도 아프지않습니다.

 기껏해야 인던에서 잘못맞고 훅가는경우가있을뿐이죠

 

-100~169레벨에는 판금의 중요성이 슬슬느껴집니다. 100~119레벨까지는 미션만하면 잘 느껴지지않을수도있겠지만 120이 넘어가면서 판금갑옷의 훌륭함을 느낄수있습니다. 미션이나 인던에서 판금+아스퍼션의 유무가 한방에 죽냐안죽냐를 갈라주던 +-20매칭때가 그것을 대변해줍니다.(16넘어가면 한방이라 전해라~) 이때에는 인펀트리 세트가 좋습니다. 조금 비싼감이 있기에 재료는 파밍하는것이 편리할것입니다.

 

-170~240인던까지는 '나이트 세트'가 최고봉입니다. 그에 조금 뒤떨어지지만 (재료비의압박)'슈페리어 인펀트리 세트'도 좋습니다. 나이트세트의 경우에는 싼데다가 방어력도 높아서 좋은데 재료도 제작서하나면 해결인 효자방어구로 인기가 높습니다.(록소나보다는 낫다 쓸데없이 비싼 록소나)

 

-240인던부터는 '비트로브 세트'가 좋습니다만은... 미구현템이 너무많아서 현기증이 날거같네요

 롤로펜서는 뭐... 연이닫으면 입을수있을수있답니다.... 배리어 주문서를 챙기고다닙시다 흑흑

 

 

3순위)무기를 맞출때에 고민하는것은 나는 양손이냐 한손이냐 머스켓이나 캐논은 강화를 해야하는가 얼마나 질러야하는가? 하는경우가많습니다. 직업에따른 무기의 특화는 언제나 유저를 곤란하게 만들며 미사일 패널티라는임씨머리에 탈트가들어있는듯한역상성뿐인 패널티가 존재합니다.

무기는 안전강화인 +5까지해주는게 좋습니다. 추후에 돈이 널널해질시에 고강을 노려봅시다.

 

 

-스왑하는게 불편하고 내게 맞지않는다 하시는분의경우

쿼렐3랭크->그크+마나마나로 하시면됩니다.

슈바1,2랭크->쇠뇌+마나마나로 하시면됩니다.

그외 나머지->마가보우 통일하시면됩니다.

(초보자가 돈이 어딨어서 마크맨을 맞추겠느뇨...[지갑전사]라면 모를까...)

머스켓,캐논만끼겠다->어...음.... 비속어하고싶은데 할게요?

 

​-스왑해도 된다. 불편함은 존재하지않는다 하시는분의경우

​스왑창에 쇠뇌+마나마나 , 양손활, 머스켓, 캐논 중에서 두가지이상(스킬창까지) 해놓으시고 필요할때마다 머스켓이나 캐논을 갈아끼고 스킬한번씩 때리시면됩니다.​

 

4순위)무기와 보조무기에 젬작을 해야하는데 장비의 레벨제가 높아질수록 소켓뚫는비용이 비싸집니다. 마가보우만해도 소켓2개에 30만인가 40만이들어갑니다. 이 어마어마한 비용에도 불구하고 젬을박는것이 이득인 이유는 '치명타 발생률'을 올릴수있기때문입니다. 보통우리가 사용하는 젬에는 그린젬그린젬 그리고 그린젬이 존재하며 민첩을 적게주거나 올크리에 사용합니다.

게임을 하실때 잡템이나 젬 카드등을 처분하지않으셨다면 170레벨갈쯔음에는 5성젬이 2개정도 나올수있습니다. 무기에는 그린젬 방어구에는 스킬젬을 구해서 장☆착하시면됩니다.

 

 

5~6순위)스킬을 추가강화할지 악세를 먼저맞출지에는 많은 호불호가 갈리는일입니다. 사실상 악세사리라고해봤자 사냥용엔 2개밖엔 존재하지않는다고해도될정도로 단순하기때문에 특별할것도없습니다. 스킬을 선으로 강화하실분께서는 특성을 먼저 강화하시면 되며 악세를먼저 맞추실분께서는 그림표를 한번 봐주시면됩니다.(퀀커러는 제하고 설명드립니다. 제기준엔 페타가 더 나은것같습니다) 이것을 보시고 자신이 해당하는곳에 맞는것을 가져가시면되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언제나 똥글을 올리는 필자와 놀아주시는 월급루팡 인벤러분들에게 감사인사드립니다.

사실 3부도 쓰고싶었으나 글을 쓸수록 잉여로움이 넘쳐흐르다못해 쓸거리도 없음을 깨닫고말아서 포기했습니다.

언제나 잉여롭게 광속으로 채팅치는 길마와 놀아주는 길드원분들과 탈트를 자꾸 기부하는 이단지인 덕분에 즐거운

트오세 라이프를 즐기고있습니다.

어제 확성기를 여러번 날리면서 맘에드는 스샷을 좀 찍고싶었습니다만... 제리드가 엉성했던 관계로 더 멋지게 찍지못했습니다 ㅎㅎ..

 

이스크린샷을 트오세를 떠나신 오베부터 같이하셨던 계시자분들과 마음이 혹하지만 이성이 거부하시는분들을 위해 바칩니다. 부족한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타지적 에러난부분 리퀘스트부분 인장(받아보곳싶던..!) 감사합니다.

 

 

 

 

 

 

 

 

 

 

 

 

 

 

 

힐러키우러 가야징 잇힝~

 

 
 
 
 
-2016/03/10
힐해줬으면 하는목록삭제
행잉샷이 서클링영상인것 삭제
 
-2016/03/11
힐해줬으면 중략 다시삭제
문구 살짝고침
 
 
p.s 저는 4직업 다 키우고있습니다 아처만 키워서 타직업에 대한 이해도가 0인것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