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전술이 있었다면, 물론 감독의 책임이었겠지만..
한국팀은 그런게 없었어요.
그러니 감독의 책임이 아닙니다..
아, 그리고 감독에게 책임이 있더라도,
홍명보님의 잘못은 아닙니다.
당신은 그냥 월드컵 경기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직관한 사람일 뿐이니까요.
그러니 혹시나 안좋은 생각하지 마시고,
건강히 대한민국에 돌아오셔서
부디 축구 이외의 일 찾아보시길 부탁드립니다.
먼 곳으로 직접 축구보러 다니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