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06-30 17:32
조회: 8,023
추천: 16
워3의 배경스토리에 녹아있는. 워크래프트 어드벤쳐의 이야기...중 비장한 이야기들만 큰 토대로 워3나 와우의 배경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게임내에서 벌어진 일들 중 많은 부분이 그냥 짬처리되었습니다. 이후 워크래프트 시리즈에는 반영이 되지 않은거죠
지금도 개발단계에서의 플레이 영상이 제법 남아있는데 보면 볼수록 발매되지 않았다는 점이 매우 아쉽습니다.
비록 외주업체에 애니메이션을 맡겨서 화면 자체는 그냥 그렇다지만..
워크래프트 세계를 탐험하는 정통 어드벤쳐가 하나있다는 것만 해도 충분히 매력적이었을텐데요.
물론 게임 내용에 따라 워3나 와우의 스토리는 크게 변화했겠죠.
주인공 스랄은 블랙무어에게 객기부리다 사형당할 위기에 처합니다. 탈출을 감행하는 스랄
던홀드 요새의 게시판에는 원정대 영웅들의 행방을 찾는 벽보가 붙어있습니다. 왼쪽부터 투랄리온, 카드가, 알레리아, 다나스인데, 다른 세명은 워크2 확장팩 당시 일러스트 그대로인데, 투랄리온은 누가봐도 쿠르드란과 일러스트가 뒤바뀌었네요. 저건 누가봐도 인간 기사가 아니라 와일드해머 드워프잖아!
이때만해도 카드가는 저런 외모를 가지고 있었으나, 이후 소설에서 카드가가 메디브에게 노화의 저주를 받아 노인의 모습을 하고 있었다는 설정이 추가되어, 현재 스톰윈드에 있는 카드가의 동상은 당시의 노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안토니다스 비스무레한 모습이죠.
동상들이 원정대 출발 당시의 영웅들 모습을 그리고 있으니, 우리가 워크래프트2 휴먼엔딩이나 확장팩에서 보아온 중년 카드가 모습은 잊고 그 노인의 모습으로 덮어씌우면 되겠습니다. (처음엔 도중에 노화의 저주를 풀었기때문에 워크래프트2에선 중년모습 아니었을까 했으나, 그랬다면 동상을 카드가가 활약하던 중년모습으로 만들지 저주받았던 모습으로 만들진 않았겠죠 쩝;)
이건 스랄이 연필을 얻은뒤 게시판에 사용할 경우의 포스터... 말씀드렸다시피 개그컨셉이 많습니다
줄진씨. 호드가 망한 후에 사막의 쇠락촌에서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말이 장사지 장물아비에다가 악덕 장사꾼이더군요. 용이빨 목걸이를 건내주니, 으스러진 손 부족의 피언들이 사용하는, 잘린손목에 직접 연결하는 톱을 하나 줬습니다.
한때 오우거 메이지였던 오우거. 허나 오우거 마운드가 무너져내리면서 (화면기준으로) 왼쪽 머리가 무너진 천장에 깔려 저능아가 되어버렸습니다. 덕택에 마법서도 챙기지못하고 탈출한 오른쪽 머리는 혼자 카드놀이나 하면서 소일거리 중인데, 왼쪽 머리는 그와중에도 뼈다귀만 씹으면서 먹는 타령만 하지요.
스랄은 이들에게 마법서를 가져다준뒤, 오른쪽머리가 신나서 킬록의 눈이며, 폭발 룬문양 등을 시전하고 있을때, 모닥불에 고기를 구워, 왼쪽머리가 고기냄새에 환장해서 앞으로 나서면서 방금 바닥에 깔린 폭발 룬문양을 밟고 날아가게끔 합니다.
으스러진 손 부족. 마찬가지로 쇠락하여, 술먹고 도박이나 하면서 빈둥대고 있습니다. 돼지도 한마리만 남았죠. 병장기도 갖추지못하고 빈손목으로 다니는 인원이 보입니다.
현재의 스토리와는 달리 어드벤쳐 스토리에서는 으스러진 손 부족은 드레노어로 돌아가지 않았던 모양입니다. 와우에서도 칼날주먹 만이나, 카르가스의 이름을 딴 거점이 등장하니만큼, 카르가스를 아웃랜드 보스보다는, 아제로스에서 활약하는 호드측 인물로 넣었으면 좋았을거라 생각해봅니다.
톱니항에서 사모플렌지 타령하는 고블린 아시죠? 그게 이친구입니다. 사모플렌지 타령을 여기서도 하는데, 스랄이 근처 노움들 연구소에가서 어찌어찌 가져다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노움들은 비행돼지나, 전서"계"(기계닭을 전서구처럼 쓰는겁니다)를 만들고 있는데, 연구소 앞의 침입방지용 트랩을 캡쳐못한게 아쉽네요.
아참 이 기계닭들은 와우에도 등장하는데, 제작자 예상과는 달리 집찾기에 서툰지 천지사방을 헤매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후 이 고블린 친구가 스랄의 지역이동을 책임집니다.
길가다가 라이더용 늑대가 한마리 죽어있는걸 발견합니다.
옆쪽이 소란스러워 가보니 한 오크전사가 웬디고한테 지고 있습니다. 전투 장면이 의외로 박력있고 다이나믹합니다.
스랄이 횃불로 웬디고 머리에 불을 붙여 쫓아주자, 이 전사는 저건 내가 죽일거였는데 왜 참견질이냐고 되려 화를 내더니, 도와주려고 한거라고 말하자, 난 아무도움 필요없다며 씩씩대고 사라집니다. 다시 만난 오크 전사는 덫을 손보고 있었는데, 스랄이 눈치없이 또, 도와줄까염? 그러자 노발대발합니다. 이 노 전사가 바로 나즈그렐..
그때 문이 열리면서 노인하나가 스랄을 안으로 불러들이는데, 이 노인네가 드렉타르입니다.
서리늑대 장로들을 만난 스랄. 저기 저 상석에 앉은 노인이 드렉타르입니다. 우리가 알고있는 로큰롤 선글라스 할배랑은 좀 다르죠. 그리고 그와 마주보고 앉은 사람이 나즈그렐입니다. 당시 서리늑대부족은 미 원주민 컨셉이네요 의복이나 헤어스타일까지.
장엄한 광경같지만 저 노인네들 자기들끼리 소곤대고 스랄에게 낄낄거리면서 약을 살살 올립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이게임은 개그컨셉;
어드벤쳐 버전의 나즈그렐. 울프라이더 수장으로 등장합니다.
전설의 둠해머옹. 성우가 폭풍간지입니다. 게임상 등장하는 어떤 오크와도 비견이 안됩니다. 헬하운드 두마리를 키우고 있는데, 불쌍한 스랄은 둠해머가 키우는 개 한마리한테도 못이깁니다.
아시다시피 둠해머는 과거 호드의 대족장이었고, 전후 로데론 수도까지 압송당하지만 거기서 탈주를 합니다. 대족장이라서 엄청나게 감시도 삼엄했을테고, 그 인구도 많은데서 오크몸으로 탈주라니.. 대족장은 아무나 해먹는건 아닌가 봅니다.
트레이드 마크인 둠해머와 검은갑주는 착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은둔중이라 눈에 띌까봐 그랬을까요. 하기사 은둔중으로 사냥이나 해서 근근히 먹고사는 노인한테 그런 고급장비가 필요할까 싶기도 합니다.
스샷하나지만 사실 아주 위대한 만남입니다. 좀더 드라마틱한 장면이길 바랐지만, 스랄은 누가있나 오두막 창문안을 까치발로 들여다보다가 헬하운드에게 제압당하는데 그게 둠해머와의 첫만남입니다.
스랄은 영웅이었던 아버지 듀로탄, 그리고 굴단에 의해 잊혀질뻔 했던, 오크의 위대한 샤먼 문화와 기술들을 가르쳐준 드렉타르. 불명예스러운 노예검투만으로 전투를 알았던 스랄에게 용맹한 전사이자, 지도자의 길을 가르쳐준 오그림 둠해머.
세명의 위대한 아버지를 통해 대족장으로 탄생한 것이지요.
호드 부족의 수장들과 함께한 스랄. 왼쪽부터 오그림 둠해머, 카르가스 블레이드 피스트, 킬로그 데드아이입니다. 아까 말씀드린것처럼 어드벤쳐 스토리대로 갔다면 카르가스는 아웃랜드로 가지도 타락하지도 않은 것으로 진행되고, 스랄의 새로운 호드의 주축 중 하나가 됩니다. 그런데, 어둠의 문 넘어서에서, 등장하던 모습과 달리 애꾸가 아닙니다. 카르가스는 애꾸에 절름발이지만 무서운 전사라는 컨셉이었는데, 아마 애꾸가 킬로그 데드아이와 케릭터가 겹쳐서 포기한 모양입니다.
와우에서는 애꾸눈도 빼버리고 다른 설정이나 외모 다 버리고 그냥 양손에 칼찬 빨간오크A로 추락해버렸죠.
배경은 보시다시피 클래식 폭풍의 제단
딱봐도 "여기 검은용 살아요" 하게 생긴 장소
네~ 은둔중인 데스윙입니다. 어드벤쳐 스토리에서는 데스윙이 심원의 영지가 아닌 땅굴속에서 은둔중이었네요. 데스윙 담배피우던 시절이라는 유명한 스크린 샷입니다. 영상으로 보시면 데스윙이 추종자들도 거느린 것을 알게 되는데, 그들이 잡아온 소를 데스윙은 멸치한마리 집어먹듯 꿀꺽합니다.
워3의 배경으로 흡수된 스토리 부분에서는 대부분 삭제되었지만 (탄생, 성장, 봉기 요정도로 압축되었죠) 어드벤쳐에서는 스랄이 참으로 다양한 인물들과 장소를 스쳐지나갑니다.
그나저나 디자인 참 못났다..
듀로탄의 도끼를 발견한 스랄.
네 맹금의 봉우리입니다. 스랄이 여기도 다녀갔네요. 그리핀 알을 훔치러 왔습니다. 드렉타르가 준 쉐이프 쉬프팅 스크롤을 이용해서 드워프로 변신해 들어갑니다.
분위기는 험악하지만 스랄이 드워프라는 것을 의심하는 자는 아무도 없습니다. 녹색인데도 말이죠. 스랄은 그를 새로온 망치 대장장이로 착각한, 새 전쟁망치를 원하는 이곳 부대장에게 술통가득 쇳물을 채우고 거기 막대기를 꽂아 식힌 초대형 망치를 만들어 선사합니다.
여성 드워프. 스샷이 이렇지만 이언니 은근히 매력있습니다. 당시 워크래프트의 드워프는 톨킨이 만들었던 설정에 충실했던듯 여성이어도 긴수염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데론의 문양. 블랙무어, 무릎꿇은 그롬. 이건 무슨장면인지 모르겠네요
EXP
35,451
(81%)
/ 36,001
|
reque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