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이작입니다.

신화 난이도 던전이 열리고 2주간 사실 할게 없는데
와우헤드가 추천해준 특성을 보고 해보니 상당히 괜찮길래
이걸 토대로 어떤 파생까지 있을지 이야기해보고 던전마다 상황마다 어떤 특성이 좋은지
뇌피셜 망상글을 써보려 합니다.

와우헤드가 생각하는 핵심적 주요 특성들을 살펴볼수있습니다.
1. 영구결빙(o) / 진눈깨비(x) <- 와우헤드가 진짜 쐐알못 인 부분을 반증하고 들어갑니다.
밑에 생흡3퍼를 찍기위함도아니고 어떻게 진눈을 버리고 저걸찍는지... 차라리 차단도아니고
제말은 '무조건 진눈찍어야된다.' 라는것이죠.
2. 얼인쿨감 <- 뭐 찍을만한데 대체 어질이랑 리혼, 하다못해 죽격도 버리고 왜 이걸찍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3. 대마지 <- 좋은스킬입니다 기어코 찍은 모습으로 보이는 기분이 드네요.
여태 안좋은 뉘앙스로 말한거같은데 핵심은 바로 다음입니다.
4. 마지막에서 바로 위에있는 3가지 특성을 모두 2포씩 투자한 것 인데요.
얼발은 초사기쿨기 룬무강을 위해서랍치지만, 룬 특화와 부정한 결속 이 두 패시브가
꽤나 좋다고 생각하나 봅니다.
5. 룬 무 강 과 흉물 은 진리다.
예.

현재 제 원픽 공용쐐기 특성은 이것입니다.

죽요결을 놔준게 아쉽지만 리혼특성으로 필요할때 대처하는것으로...
마지막 저 3가지 특성들의 딜포텐, x렬걸음과 리혼특성의 메리트를 챙기는 빌드입니다.

다음으로 부죽라인을 보시죠.
1. 대재앙+학자 포기 : 와이건 솔직히 충격이었습니다. 아직 실험을 하기엔 제대로된 환경이
아니라 정해진건 없지만 단일에서 상당한 부분을 포기한것으로 저는 보고느꼈습니다.
이게 옳은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2. 전염성 고름 연마(x) : 이건 솔직히 예상했습니다. 예상대로 용군단에서 가속이 아무리
느리다지만 광칠때 룬이 부족한느낌은 안들었습니다. 솔직히 전염병이 쌔서 그냥 전염병
써도 되기도 하구요.
3. 죽고 연마 : 대재앙 대신 찍은게 이건데 지금 던전 몇개 도니까 2타겟넴드도 약간있고
2~4타겟정도가 전염병치기 참으로 애매한데 이런 상황에 나쁘지 않겠다 라는 생각이 들더
라고요. 아마 던전마다 케바케가 되는 특성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4. 구울의 광란 : 둠땅 전설 너프버젼 특성인데 여기에 2포가 들어갑니다.
이 2포인트를 저기 마격특성과 가고일에도 투자할수 있는데 비교해 봐야겠지요...
5. 대재앙도 학자도 없이 사군과 저자군만 찍기
과연 이게 시너지적으로 맞는지 잘모르겠습니다.
6. 돌아왔구나 부주카포!!!
감발상폭 + 부습추감 추가 까지 심지어 엔진인 곪아터진힘까지!!!
제가 격아시절 밥먹고 부죽으로 쐐기만 돈 이유입니다.
7. 국밥어변특성
어변쿨감과 지속증가 특성 그저 필수죠...도무지 버릴수가없는 선택지

제가 생각하는 쐐기특성입니다.

저는 부죽의 광딜은 상처폭팔과 고름상처에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광란을 뺐습니다.
저자군은 버리고 사군은 그냥 블러드때 맞춰서 쓰는게 좋습니다.
광란 2포는 위에서 말했듯 수확(마격)과 가고일 에 주었습니다.
쐐기에서 더 메리트있다고 생각하기때문이죠. 가고일이 단일에서 그 메리트가 상당하다고
판단됩니다. 블러드쓰고 사군 대재앙 가고일 다쓰고 현타와서 보면
결국 가고일이 넘사벽으로 쌔더군요. 이렇게 확실하게 단일밀어주는 쿨기의 유무는
특히 고단쐐기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각종 부보스나 풀링중 위험한 몹점사,
국밥 보스전까지...
고단에선 어떤 위험구간을 어떻게 넘기느냐가 중요한데
가고일은 단일쿨기로서 위험구간을 넘기는 카드가 될수있다고 판단합니다.
그럼 '이게 구울의 광란 2포인트를 포기할만큼 찍을만 하냐?' 는 봐야겠지만
저는 가고일에 손을 들어주고싶네요.

아무래도 앞으로 부죽특성 토론은
[대재앙+학자 / 죽고연마 / 저자군 / 구울의 광란 / 병독 / 가고일]
여기서 고르게 되는 토론이 되지않을까 싶네용.

솔직히 지금 용군단 굉장히 재밌네요. 용조련술도 재밌고 뭐 안해도되는것 자체가 재밌네요.
오히려 제가 할일을 찾아서 하는맛이 있달까...? 여태안해본 낚시도 하고 전문기술이랑 요리를
성능때매 올리는게 아니라 재미로 올리는건 처음입니다.
무엇보다 대학에서 1넴앞에 다몰아줬을때 광치는 그맛은... 격아시절의 광뽕을 떠올렸습니다.

부죽 쐐기 유틸적으로나 딜적으로나 상당히 좋을것 같아서 좋네요!
다음엔 같은 느낌으로 레이드 특성도 적어보겠습니다.

질문, 태클 환영합니다.

공용에서 혈기주입이랑 죽요결 위치 바꾸면 안되냐? 진짜 아쉽스무니다.